반응형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차이 비교)

모더나 백신 부작용


55세~59세 모더나 백신 접종

55세에서 59세 코로나 백신 예약접종을 시작하기 무섭게 백신 보유 분량이 빠르게 동나면서 한때 예약 중단 사태를 맞았습니다. 그러다 지난 14일 저녁 8시부터 다시 예약을 시작하였고, 현재 모더나 예약접종은 마감되지 않고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예방접종 시기가 일주일 뒤로 미루어졌죠.

델타변이의 확산과 아스트라제네카 보다 드러난 부작용이 비교적 적어서인지 모더나 접종은 예약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제로인 백신은 없죠. 모더나도 세계 곳곳에서 부작용 사례가 알려지고 있으니 모더나에 대해 조금더 알아보도록 해요.

 

 

모더나는 어떤 백신일까?

 

 

제품명 : mRNA-1273

제조사 : ModernaTX, Inc.

백신 유형 : mRNA

접종 횟수 : 28일 간격으로 2회 접종

권장연령 : 18세 이상

보관 : 영하20도

보관기간 : 최대 6개월

모더나 백신접종 일정

 

 

55세~59세는 7월12~24일 예약과 함께 7월26일~8월14일로 접종일이 변경되었고, 50세~54세는 7월19일~24일 예약 8월16~25일로 접종일이 변경되었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은?

모더나 백신은 타 백신과 비슷하게 맞은 부위에 대한 통증과 전신 부작용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통증과 부어오름, 근육통, 발열, 피로감, 두통, 오한, 메스꺼움 이러한 증상이 일반적이고,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급성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기도 하니 평소 아나필락시스 증상(두드러기, 호흡곤란, 코막힘 등)을 겪었었거나 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 통증, 부어오름

- 근육통, 발열, 피로감, 두통, 오한, 메스꺼움

-아나필락시스

-심근염, 심낭염

-얼굴부종

- 필러 맞은 부위 부작용

화이자와 백신 유형이 같아서인지 부작용 또한 화이자와 비슷한데요.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심근염과 심낭염에 대한 보고가 되고 있으니 백신 후 가슴통증, 가슴 압박, 빠른 심장박동, 두근거림, 혈액순환 문제로 실신 등과 같은 증상을 보이면 빠르게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 심근염 : 심장의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 심낭염 : 심장의 감싸는 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필러 시술을 받았을 경우 부작용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필러 맞은 부위에 염증과 붓기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하나 항시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 처방으로 치료는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백신 선택권은 없으니 모더나가 꺼려지는 분들은 다음 주기로 미룰 수는 있으나 다시 돌아온 주기에 모더나가 아닌 다른 백신을 맞으리라는 보장이 없다는게 문제죠. 극히 일부에게서 나오는 부작용이니 판단은 개인의 몫이고, 전문가와 상의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편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당시 맞지않겠다던 지인도 생각이 바뀌어 모더나는 맞겠다는걸 보면 말입니다. 하지만 모더나 또한 부작용이 없는건 아니니 잘 대비하고 이상반응시 즉각적인 대처를 하는게 최선일것 같아요.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