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에너지솔루션 주관사 증권사별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 꿀팁

LG에너지솔루션에 청약해야겠다고 결심하셨다면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증권사 계좌 개설입니다. 이미 계좌를 갖고 있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이번에 처음 계좌를 트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첫째, 청약일 이전에 계좌개설을 끝내야 합니다. 26일까지는 계좌를 만드셔야 하는 거죠. 물론 일부 증권사는 청약기간 중에도 계좌를 만들고 청약을 넣을 수 있습니다.

 

둘째, 여러 계좌를 동시에 만드실 생각이라면 날짜 계산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든 뒤에 영업일 기준 20일이 지나야 또다른 증권사에서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경우가 꽤 있거든요.

 

셋째, 한 곳만 만든다고 하면 어떤 증권사가 유리할까요? 이건 꽤 어려운 질문입니다. 변수가 많거든요. 공모주가 많이 배정된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만 이곳에 투자자들이 몰리다 보면 오히려 고객 수가 적은 중소형 증권사에서 더 많은 물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 자금이 많아서 비례배정까지 노릴 수 있는 분들이라면 배정 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을, 균등배정만 노리신다면 가입자 수가 비교적 적은 신영증권이나 하이투자증권을 노리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개설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중 한 곳,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중 한 곳을 개설하신 다음에 청약기간동안 경쟁률을 보고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차피 한 사람당 한 증권사를 통해서만 청약을 넣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증권사별로 청약 등급에 따라서 최대 청약주식 수가 정해져있어요. 저마다 등급이 다르실테니 이건 증권신고서에서 각자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증권신고서에는 증권사별 청약수수료와 계좌 개설 시점이 상세히 기술되어있습니다. KB증권은 온라인 청약의 경우 청약 수수료 1500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청약 기간중이더라도 은행제휴로 계좌를 열거나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청약이 가능합니다. 단 영업점에서 계좌를 만드는 경우는 청약기간 전에 계좌 개설을 끝내주셔야 합니다.

 

 

신한금융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청약기간중이더라도 은행제휴, 비대면계좌 개설은 청약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약수수료도 없습니다.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청약수수료 2000원이 있고 청약전날까지 개설한 계좌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청약수수료 2000원, 청약 기간중에도 영업점 개설 계좌를 제외하고는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온라인 청약수수료 2000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청약기간 중에 개설했더라도 공모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은행제휴계좌와 영업점개설계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비대면 계좌개설은 불가능하고, 보호자 대동 하에 증권사 영업점에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은행을 통해서 증권사 계좌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카카오뱅크를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한번에 만들 수 있거든요. 카카오뱅크에서 [제휴서비스]-[증권사주식계좌] 탭을 누르시면 신한금융투자, KB증권,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직접 증권사를 통해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제공받는 혜택이 은행을 통할 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