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대상 지급일 신청방법

 

 

 

코로나가 이제 잠잠해지고 있어요. 예상했던 것보다 오랜 시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었는데요. 그 중에서 아마 큰 충격을 받은 분들은 소상공인분들이 아니었나 생각하네요.

이제는 코로나 영업제한이나 사회적거리두기가 종료되면서

소상공인분들이 부담해야만 했던 피해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금 지원 정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부담해야만 했던 손해에 대해 이거로 모두 보상이 되진 않겠지만, 현 정권에서 지금까지 지급됐던 지원금보다 더 높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으로 예산안을 진행한다고 하니 꼼꼼히 체크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지급됩니다 !!

코로나로 인해 받지 말아야 했던 고통을 겪었던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정책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권에서 소상공인분들에게 공약으로 내세웠던 코로나 정책은 이전 정권에 비해 조금 더 많은 지원금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죠.

 

지금까지 2번에 걸쳐서 소상공인분들에게 지급됐던 지원금 400만원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이 이번에 지급되죠. 그런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이 차등지급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분노를 했었는데요. 5월 11일에 정확한 내용을 발표하면서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셨던 모든 소상공인 분들에게 최소 600만원을 지급됩니다.

정부의 규제하에 영업제한이 발생되면서 힘들었을텐데요.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진 않겠지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은 신청대상, 지급 기간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앞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대상은 이전보다 늘어난 금액으로 지급 될 예정입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누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이번에 지급되는 대상은 소상공인, 소기업, 매출액 10~30억의 중기업까지 포함된 대상이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번에 지급되면서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위의 조건이 충족된다면 일반 소상공인분들은 600~800만원 가량의 지원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그럼 지급되는 지원 기준은 어떻게 차등 적용이 되는 것인가? 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관련 내용을 첨부해 드리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 관련 내용을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금액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6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그러면 어떤 기준에 의해서 지급금액이 변경되고, 지급되는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기존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선 약 300만개 가량의 사업체에게 지급됐는데요. 이번에 지급되는 개정안에서는 70만개 가량의 사업체가 증가한 370만개의 소상공인과 기업체에게 지급 될 예정입니다. 지원되는 업체는 증가했지만, 지급 금액은 줄어들지 않았다는 점에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우선 이번에 지급되는 대상은 위에서 확인했고,

지급기준국세청에 등록된 매출을 기준으로 사업체의 매출규모와 감소규모를 파악해서 등급화 & 지수화 하여 사업체에게 600~800만원이 지급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대선후보 당시 내세웠던 600만원보다 높은 금액이라는 것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준이라고 생각해요.

이번에 매출액이 60퍼센트 이상 감소한 일부 업종에 대해선 10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예를 들면 여행업, 예식장, 스포츠시설 운영업 등이 이에 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 일시

지금까지 다뤘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은 예산의 추경안이 통과되는대로 처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예산안의 진행과정을 감안한다면 5월 마지막 주에 통과가 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빨리 준비하셔야 될텐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는 분들은 세부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알아보기

 

 

그동안 코로나19라는 힘든 기간을 함께해준 소상공인분들에게 이번에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인해 힘든 경영활동에 한시적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는 못하지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근로자 채무통합 대환대출에 대한 기본개념과 햇살론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