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햇살론 최저금리 온라인비교 대환대출 승인율 높이는 방법(ft.보증료)

 

 

대출금리가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소득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근로자햇살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 신용점수, 근무기간 등 자격조건과 2천만원 한도확대, 온라인비교를 통해 최저금리 확인 방법, 승인율 높이는 방법, 보증료 관련 사항등을 종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대출은 어렵다.

 

 

은행 대출금리는 조회할때마다 올라가는듯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대출할 수 있는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의 2022년 3월 신용대출 금리입니다.

 

신용등급 1~2등급은 4%인데 반해 7~8등급은 9%~11%이고, 9~10등급은 14%를 넘어서고 있어요. ​

이전 달에 비해, 신용등급이 높은 1~2등급의 금리는 떨어졌지만, 7등급 이하~10등급 까지는 금리는 오히려 올랐습니다.

즉 은행에서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대출금리를 더 올렸다는 의미입니다.

문제는 더 심각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리는 현재 1.5%인데, 올해 말까지는 2%까지 올라갈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게 되면 지금 대출금리는 지금보다도 약 1%이상 올라갈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저신용자, 저소득자인 경우 대출이 더욱더 힘들어질 예정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상황에서 저신용자, 저소득자에게 지원하는 정부지원 햇살론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햇살론의 장점

정부지원햇살론은 신용점수가 낮거나, 소득이 낮은분들의 생계자금 지원목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대출상품입니다.

정부지원​햇살론은 현재 나온 모든 대출 상품중에서 가장 받기 쉬운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 가능

2. 저신용, 저소득인 경우에도 가능

3. 자격조건에 부합하면 승인율 100% 근접

4. 정부지원 상품이기에 사기 위험이 없음.

햇살론은 정부지원상품으로, 자격조건만 맞는다면 승인율 100%에 근접한 가장 받기 쉬운 대출 중 하나입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정부지원햇살론은 아래의 자격조건에 부합한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묻지도 따지지말고 무조건 신청하세요.

▶ 자격조건

근로자는 연소득 조건과 신용점수만 생각하면 됩니다. ​

​1.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점수 무관)

2. 연소득 4,500만원 이하(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즉, 본인의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무조건 신청해야 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라면 무조건 신청해햐 합니다.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와 한도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햇살론 대출금리와 한도

정부에서는 최고 금리 상한선을 정해놓고, 은행에서는 상한선 내에서 대출금리를 자율적으로 정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각 은행마다 대출금리가 약간씩 상이합니다. ​

​개인마다 대출한도와 조건등이 다소 상이하며, 금융기관마다 우대금리 조건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IBK저축은행이 종합적으로 최저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정부지원햇살론 최저 금리를 확인해보세요.

<< 햇살론 최저금리 확인하러가기 >>

기존 1,500만 한도였으나, 500만원 상향되어 2,000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합니다.

다만 통상 최대 80%정도 나온다고 보면 되니, 1,500~1,800만원까지 한도로 가능합니다.

햇살론으로 1,600만원을 약 8.18% 금리로 5년 원리금균등 상환으로 예를 들어볼께요.

매월 내야 야하는 원금과 이자는 얼마나 될까요?

1,600만원을 한달에 325,802원으로 여러분이 꼭 필요한 목적자금 및 생계자금이 가능해집니다.

 

자. 그럼 내 자격조건이 되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내 신용점수 조회방법

일단 내 정확한 신용점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토스, 페이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에 신용점수 조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점수를 확인해서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인지 체크하면 됩니다.

 

자격요건 완화 및 지원대상 확대

1. 특히 취약계층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서 자격요건 완화를 했어요. 기존보다 확실히 좋아졌어요.

​동일직장 최근 3개월이상 재직에서 <직장 1개월 이상 근무 및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근로자>

즉, 1년 내 총 3개월 이상 근무를 하면 됩니다.

2. 근로자햇살론 신청 시 기존에는 은행에서 재직여부를 확인하는 재직확인전화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사라졌습니다.

재직확인전화를 받아본 사람들은 상당히 불쾌했다는 얘기가 많이 있더군요.

3. 예전에는 대면 서류 작성이었으나,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비대면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면 매우 편리해졌어요. ​

4. 신청 후 서류 증빙이 완료가 되면 대부분 당일, 늦어도 익일까지는 입금이 완료됩니다.

 

승인율 높이는 방법

 

 

승인율이 100%라고 했던것은 위에서 얘기한것처럼 자격조건에 부합 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몇가지 특이한 케이스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신용점수가 5점 이내로 약간 높은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데 신용점수가 1~3점정도 높은 사람들은 원칙적으로 햇살론 불가 대상입니다.

매우 억울한 상황입니다. ​

짧은 시간에 소폭 신용점수를 낮추는 방법은 11만원 정도를 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신용점수가 소폭 하락하게 됩니다.

<소득이 약간 높은 경우 >

햇살론 신청 시 소득조건은 <건강보험료 납부내역>으로 확인합니다.

그런데 최근 회사의 사정으로 월급이 줄어들었거나, 근무일수가 줄어서 월급이 작아진 경우 등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최근 월급 및 급여가 작아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직전 3개월의 실지급액. 즉 통장증빙내역으로도 소득을 증빙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금융권에서 가능하지 않아요.

이런 다양한 본인의 상황들을 전문가와 함께 상담 후 실제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연락처 등록해놓으면 당일/익일 사이에 연락이 오는데, 궁금한 사항/질문할 사항들을 미리 적어놓고 있다가 한꺼번에 물어보세요. 그럼 더 확실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햇살론 보증료는?

정부지원햇살론은 보증료가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이기 때문에 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햇살론으로 빌려주는 자금의 90%를 보증해 주고 있습니다.

즉, 금융사에서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하더라도 잔액의 90%를 정부에서 대신 갚아준다는 말입니다.

그렇기에 정부에서도 보증료를 둡니다. 약 4.6%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대부분의 방식은 대출 실행금액에서 햇살론보증료를 떼고 나머지 금액이 송금됩니다.

실제입금금액 = 햇살론 신청금액 - 보증료

 

햇살론은 소득이 낮아, 신용이 낮아서 대출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받지 못한 사람들의 생계자금 및 대환대출을 정부의 보증으로 진행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저금리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승인률 높은곳)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