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 프로필 페이스북 주소

애플 아이폰14 신제품 발표 가격 색상 용량 등

애플 아이폰14 신제품 발표 가격 색상 용량 등 맥북 에어, M1프로 13, 16인치 대학생 교육할인 가격 색상 꿀팁 맥북 에어, 프로 16인치 대학생 교육할인 가격 색상 꿀팁 애플 교육할인 스

jongy0644.tistory.com


재위 기간 70년으로 영국 최장 집권 군주이자 영연방의 수장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96세로 서거함.


왕위 계승권자인 여왕의 큰아들 찰스 왕세자가 즉각 찰스 3세로서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게 됩니다.

영국 왕실은 8일 여왕이 오후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떴다고 밝혔습니다. 왕실은 이날 정오가 조금 지나서 의료진이 이날 아침 여왕을 더 살핀 결과 건강이 염려스럽다고 발표했습니다.


여왕은 예년처럼 밸모럴성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던 중이었으며 불과 이틀 전인 6일에는 웃는 얼굴로 신임 총리를 임명하며 비교적 건강한 모습을 보였으나
다음 날인 7일 오후에 왕실에서 여왕이 의료진의 휴식 권고로 저녁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여왕은 지난해 4월 남편 필립공을 떠나보낸 뒤 쇠약해졌으며 10월에는 하루 입원을 하고 올해 초에는 코로나19에 감염되기도 했습니다.


찰스 카밀라 불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서거하고 찰스 3세가 왕위에 오르자 두 번째 아내인 카밀라 파커볼스가 ‘왕비 칭호’를 받게될지에 대해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립니다.
영국 국왕의 아내는 남편의 즉위와 함께 ‘왕비 (Queen Consort)’란 칭호를 받지만, 찰스 3세와와 수십 년간 불륜을 저지른 카밀라가 왕비 자리에 오르는 것에 대한 영국 국민 여론이 매우 안 좋은 상태.

찰스 3세와 카밀라는 30여 년간 걸친 불륜관계를 유지했다. 찰스 3세가 지난 1981년 다이애나 왕세자빈과 결혼한 뒤에도 두 사람의 밀월 관계는 이어졌고 카밀라와 찰스 3세의 관계에 화가 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빈은 1995년 BBC 인터뷰를 통해 결혼에는 세 사람이 있다며 남편이 카밀라와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음을 폭로했다.


1996년 찰스 왕세자와 이혼했고, 1997년 프랑스 파리에서 교통사고로 비극적인 죽음을 맞았고 이후로 찰스 3세에 대한 영국 국민의 비호감도는 상당히 높아진 상태. 카밀라 역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사망 뒤 사람들의 비난에 거리를 나서지 못할 정도로 위협을 겪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프로필


엘리자베스 2세는 영국을 포함한 16개국과 기타 국외 영토와 보호령의 왕이다. 본명은 엘리자베스 알렉산드라 메리이다. 호칭은 ‘영국 연방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폐하’이다. 1952년 2월 서거한 부왕 조지 6세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다.
출생: 1926년 4월 21일, 영국 런던 브루턴 스트리트
사망 정보: 2022년 9월 8일, 영국 발모럴 성
배우자: 에든버러 공작 필립 (1947년–2021년)
손주: 서식스 공작 해리, 케임브리지 공작 윌리엄, 요크 공녀 베아트리스, 요크 공녀 유제니, 자라 틴달, 더보기
자녀: 웨일스 공 찰스, 요크 공작 앤드루, 프린세스 로열 앤, 웨식스 백작 에드워드
형제자매: 스노든 백작부인 마거릿
부모: 엘리자베스 왕대비, 조지 6세

추석연휴 삼성화재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고객센터 1588-5114

추석연휴 삼성화재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고객센터 바로가기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생명 긴급출동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