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인천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목사부부 역학조사 거짓 진술 교회 밀접접촉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국내 첫 확진 사례로 기록된 인천의 목사 부부가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거짓 진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5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뒤 전날 오미크론 감염 사실이 확인된 40대 목사 A씨 부부는 초기 역학조사에서 “공항에서 자택으로 이동할 때 방역 택시를 탔다”고 진술했다.

A씨 부부는 확진 전날 나이지리아에서 귀국해 집으로 이동할 당시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지인인 B씨가 운전한 차를 탔던 것으로 드러났다.

B씨는 A씨 부부가 확진 판정을 받은 지난달 25일 이후에도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았다.

B씨는 A씨 부부의 확진 소식을 듣고 1차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나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에 격리 조치 없이 일상생활을 했다. B씨는 발열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나자 2차 검사를 받았고 결국 지난달 29일 양성 판정을 받은 뒤에야 격리됐다.

B씨가 A씨 부부를 태운 후 격리 조치 없이 인근 식당·마트·치과 등지를 돌아다닌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돌아다닌 6일 동안 그와 접촉한 가족‧지인‧업무 관계자 등 87명이 접촉자로 파악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이 중 11명은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다.

이 가운데 B씨의 아내와 장모, 또 다른 지인은 오미크론 변이 감염 의심 사례로 분류돼 조사를 받고 있다.

B씨의 가족이 지난달 28일 미추홀구 한 대형 교회의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에 참석한 사실을 파악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당일 중앙아시아 국적 외국인 411명이 참여했으며, 다른 시간에 이뤄진 예배에는 신도 400명이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추홀구는 이들 신도 811명을 대상으로 한국어·외국어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 코로나19 검사를 하도록 할 방침이다.

A씨 부부가 B씨 접촉 사실을 미리 알려 제때 격리가 됐다면 지역사회 감염 위험이 낮아졌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이에 방역 당국은 A씨 부부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발하는 방침을 검토 중이다.

 

 

 

 

2021 아이패드 스페이스그레이 9세대 64기가 가격 색상 할인 바로가기 (블랙프라이데이 애플 할인

2021 아이패드 스페이스그레이 64기가 가격 색상 할인 바로가기 Apple 아이패드 9세대 WIFI 64G 스페이스 그레이 (MK2K3KH/A) 최저 479,570원 종류 태블릿PC 등록 2021.10. 리뷰 속성 화면크기 : 10.2인..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