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국민은행에서 신설한 상품으로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kb비상금대출입니다. 또한 여러 국민은행 소액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다른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조건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신청이 어렵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 통장으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아래에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한도, 조건, 금리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이 글에서는 국민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의 조건, 한도, 신청방법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 상품들도 정리했으니 조건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 최대 300만원 이내
대출 금리 영업점에 따라 차등 설정
대출 기간 1년 이내
대출 자격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대출 금리

해당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금리가 나와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최소금리와 최고금리를 지정해주지만 이 상품은 대출 신청 영업점에 상담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은행이 1금융권이므로 다른 은행들과 큰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최소금리는 약 4~5%정도로 정해질 것입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최고 0.4%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대출 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고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됩니다.

해당 상품은 KB스타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 한도조회를 해보시면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금리가 너무 높게 책정되었다고 생각되신다면 추후 신용 점수가 좋아졌을 때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승인 결과에 따라 금리가 낮아질 수도 있고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단 신청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대출 한도

최소 한도는 50만원부터 설정됩니다. 최소 한도도 일반적인 다른 상품들과 동일합니다. 단, 신청하는 한도로 모두 승인되지는 않으며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능금액 내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해당 상품의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입니다.

보통 비상금대출 상품들 중 기간이 1년 이내인 것들은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기본 기간이 1년이고 기한 연장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1년 이상 이용하고 싶다면 기한을 연장해야 하는데요, 연장은 대출 만기일 30일 이전부터 가능합니다. 비대면 채널에서 기한연장 신청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원금을 조기상환 한다면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해당 상품은 KB스타뱅킹, 인터넷 뱅킹, KB스마트대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두 비대면채널에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통 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별도로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으로 조건을 대신하게 됩니다. 이 곳에서 대신 보증을 서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호하는 비대면 채널에 접속하신 뒤 인터넷 신청을 누르시면 해당 상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신청이 진행됩니다.

  1. 약관 및 동의
  2. 대출 가능금액 확인
  3. 대출 신청금액 입력
  4. 대출 실행 완료

신청한 대출 금액은 대출 약정시 즉시 입금되며 공공데이터 꾸러미 조회가 불가하다면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또한 조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하더라도 대출 심사단계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바로가기

 

 

국민은행 비상금대출과 타행 상품 조건 비교

아래에서는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 상품들을 정리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상품들과 조건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조건도 국민은행 비상금대출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대출 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 대출 금리 : 최소 연 3.09%
  • 대출 기간 : 1년
  • 대출 자격 : 만 19세 이상인 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해당 상품은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이기 때문에 한도는 다른 상품들과 동일합니다. 최소 한도는 50만원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최소 연 3.09%부터 올라갑니다. 이렇게만 보면 금리가 낮은 편인데요,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해당 상품의 금리도 올라갔으니 한도 조회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입니다. 기간이 길지 않은 상품이지만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외부 신용등급도 따졌지만 현재는 신청 자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금융권 대출 주택담보대출 관련 소득증빙(정부지원 대출 승인률 높은곳 한도)

1금융권 대출 주택담보대출 관련 소득증빙(정부지원 대출 승인률 높은곳 한도) 1금융권 대출에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택담보대출에 관련한 내용을 알아

jongy0644.tistory.com

 

근로자 대상 저금리 대환대출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

근로자 대상 저금리 대환대출 정부지원 상품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 최대한도2억원 이자율4.3%~ 상환기간최대10년 고금리 사용중인근로자, 직장인 대상비대면 대환대출 지원 기대출 과다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