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꿈을 많이 꾸는 증상으로 이로 인하여 수면 부족이나 피로감 따위가 생긴다면 수면장애를 치료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심장이 약해 꿈이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수면은 정신적인 부분과 관련이 깊고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이나 초조 현상이 ‘다몽증’으로 이어집니다. 꿈을 많이 꿔서 문제가 아니라 꿈을 많이 꾼 것처럼 피로감을 느껴서 피곤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부자가 되는 주식 투자 방법 복리의힘 시가총액 1위

주식 투자로 돈 버는 비법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아주 단순하지만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는 비기(秘技)입니다. 현실 가능한 것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site1.jongyy.com


수면의 질을 높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이가 들수록 멜라토닌의 생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수면시간이 줄어들고 잠의 질도 떨어집니다. 그래서 노인의 경우 멜라토닌의 분비가 왕성해지는 밤 11시부터 새벽 2~3시까지는 수면에 별 어려움이 없으나 멜라토닌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새벽녘에 잠이 깨면 쉽사리 잠들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숙면에 절대적인 멜라토닌의 분비가 왕성해지는 밤 11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많이 잔다고 피로가 풀리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수면 시간이 길수록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고 해요. 수면 시간과 수면 부족은 관계가 없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평안하게 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숙면의 조건, 규칙적인 수면시간


건강한 수면을 위해선 지켜야 할 생활습관이 있다. 숙면을 위한 생활습관은 결국 여러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도 쓰일 수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순위 확인, 만18세, 20세 자동차보험 민식이법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차량이 있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상품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민영 상품임에도 가입을 의무화하는 이

site1.jongyy.com


1 일정한 수면시간 정하기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야 한다.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아침에 잠이 깨면 바로 일어나야 한다. 일어나서 밝은 빛을 쬐면 잠이 깨는 데 도움이 된다.

2 규칙적인 운동

낮 시간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 주로 햇빛이 비치는 시간대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산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취침 직전에는 너무 격렬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 운동이 자극이 돼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3 고카페인 음료 피하기

커피나 홍차, 녹차, 핫초코, 콜라, 박카스 등 카페인이 든 음료 및 초콜릿 등을 피해야 한다.

4 낮잠은 금물

낮잠은 자지 않는다. 낮잠을 자게 되면 야간에 잠이 잘 오지 않게 된다.

5 저녁 과식 안 하기

저녁에 과식하지 않는다. 과식 자체가 자극이 되어 잠들기 힘들어진다. 잠자리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 잔 혹은 치즈 등을 먹는 것은 잠이 드는 데 도움이 된다.

6 금연

오후 7시 이후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담배를 피우면 정신적으로 흥분돼서 잠들기 힘들다.

7 침대는 수면용으로만

침대는 수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침대에서 책을 보거나 텔레비전을 보는 것 등 다른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8 금주

술은 숙면을 취할 수 없게 하여 잠자는 도중에 자주 깨어나게 하므로 마시지 않는다.

9 독서나 라디오 듣기

수면에 도움 잠자리에 누워 10분 정도가 지났는데도 잠이 오지 않으면 자리에서 일어나 다른 장소로 가서 독서를 하거나 라디오를 듣는 등 비교적 자극이 적은 일을 하다가, 잠이 오면 다시 잠자리에 가서 눕는다.

10 잠에 깨면 시계 보지 말아야

잠자리에 들 때나 밤중에 깨어났을 때는 일부러 시계를 보지 않는다. 시계를 보면 걱정이 생기고 걱정이 생기면 긴장이 돼 잠이 더 오지 않는다. 그러므로 시계는 침실보다 거실로 옮기는 것이 좋다.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주식 증여 신고 및 비대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갤럭시북 프로 360 (13.3형 15.6형) vs 엘지 lg 그램 gram 15인치 차이 장점 단점 가격 성능 비교 갤럭시북 프로 360, 엘지

goole.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