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건스탠리 겨울이 오고있다. 하이닉스 주가 전망 매도 리포트 메모리반도체 d램 가격 하락

외국계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등 반도체

제조사들에 대해 목표주가를 하락 발표 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는 절반 가까이 낮춰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 배경에는  메모리 반도체 가격 우려에 따라 신중한 접근이 권고되는 가운데

다운사이클 장기화로 이어질 가능성은 적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 겨울이 오고있다.

 

 

모건스탠리는 11일(현지시간) ‘겨울이 오고 있다(Winter Is Coming)’ 제목의 리포트를 통해 “D램 업황은 활력을 잃고 있다”며 주요 메모리반도체 제조사들의 목표주가를 하향조정 했습니다.

한국 기술 산업 전망에 대해서도 기존 ‘중립’(in-line)에서 ‘주의’(cautious)로 하향조정했습니다. 


기업별로는 SK하이닉스는 기존 15만6000원에서 8만원으로 무려 절반 가까이(48.7%) 낮췄습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Overweight)에서 ‘비중축소’(Underweight)로 제시.

삼성전자는 8만4000원에서 7만7000원으로 8.3% 내리며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마이크론에 대해서는 105달러에서 75달러로 28.6% 낮추며 투자의견 ‘중립’(Equal-weight)으로 조정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다음 침체는 내년 1분기에 시작되고 D램은 내년 공급과 상태를 유지, 재고 축적 상황이 악화될 것”이라며 “부품 공급에 의해 수요가 억제되는 동안 최근 성장 지표는 하향조정됐다. 반도체 경기 지표는 2019년 이래 처음으로 ‘미드 사이클’에서 ‘레이트 사이클’로 전환했다”고 전했습니다.

 

 

골드만삭스도 12일(현지시간) “가장 우려되는 점은 D램 가격 약화가 내년까지 연장되고 고객사 재고 수준이 높다는 것”이라며 “D램 가격은 올 4분기부터 하락하기 시작해 내년에 다운사이클에 진입, 메모리반도체 제조사들의 주당순이익(EPS) 성장률 제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다만

D램 가격 우려에도 한국 메모리반도체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DDR5 전환 시작을 감안할 때 공급부족이 내년까지 지속되고, 또 내년 2분기까지 웨이퍼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가격 하락보다 D램 공급 업체의 원가 하락폭이 더 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D램 수익이 상승, 의미 있는 EPS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주식 배당금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오르락 추천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편리합니다. 오르락 어플 월별 배당금과 보유종목을 모두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https://oreurak.kr/invitations/DDJ2HX5uYafzQV9bIaVyw9PRH2R2 오르락 연동 한 번이면 투자 여정이..

jongy0644.tistory.com

 

CLSA 비중축소 리포트

 

 

앞서 외국계 증권사 CLSA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언더퍼폼(비중 축소)’로 하향조정 했습니다.

목표주가는의 경우 삼성전자는 11만원에서 8만6000원으로, SK하이닉스는 17만2000원에서 12만3000원으로 내렸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가격은 코로나19에 따른 IT 수요와 데이터 센터 재고 축적으로 상승해 왔지만, PC와 스마트폰 주문자상표생산(OEM) 업체들이 재고 축적을 완화하기 시작했다며

올 4분기부터 내년 4분기까지 D램과 낸드의 혼합 평균판매단가(ASP) 25% 하락을 예상한다고 전했ㅅ브니다.

국내 증권사도 목표주가를 속속 발표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날 SK하이닉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16만5000원에서 13만원으로 21% 내렸고

D램 평균가격 하락에 따라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4조4000억원에서 10조8000억원으로 내렸습니다.

단기간 급락세에 따른 추가적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반도체 다운사이클 장기화로 이어질 가능성은 적다는 의견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이 보유 중인 재고가 1주 미만으로 거의 없고, 생산 보틀넥(병목현상)도 심화되고 있다며 2018년 4분기에서 2019년 4분기 때와 같은 ‘깊고 긴 가격 조정’은 없을것이라고..

올 4분기에서 내년 2분기 모멘텀 둔화 과정을 거쳐 늦어도 내년 3분기부터는 재차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77400원대 거래되고 있고

하이닉스는 장 중 10만원선이 무너지면서 10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사이버지점(산업용 고압용 가정용 누진구간 전기세 표) 계산방법

한전 전기요금 조회 사이버지점(산업용 고압용 가정용 누진구간 전기세 표) 계산방법 예전엔 전기요금이 기본요금 + 전력량요금 + 부가세 + 전력기금 4가지로 이루어졌었는데, 올 1월부터

jongy0644.tistory.com

 

미국주식 배당금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오르락 추천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편리합니다. 오르락 어플 월별 배당금과 보유종목을 모두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https://oreurak.kr/invitations/DDJ2HX5uYafzQV9bIaVyw9PRH2R2 오르락 연동 한 번이면 투자 여정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