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원순 시장 사망에 따른 정치테마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써니전자 개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제조판매업, 전자제품 및 부품제조 판매업, 통신기기 및 부품제조 판매업, 국내외 수출입업, 도소매업 정보 통신에 관련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통신기기 부품제조 및 판매, 시스템 통합 및 구축, 인터넷 광고 등을 하는 삼우통신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수정진동자 사업의 경우 전일반 가전제품, 자동차에서부터 현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는 높지 못하나, 대표적인 정치테마주 중의 하나로 증시에서 유명세를 탄 종목입니다.

지속적인 나쁜 실적에도 불구하고 써니전자는 2012년 증권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 그 이유는 대표이사가 과거 안랩에 근무했었다는 이유로 소위 안철수 테마주에 묶였기 때문입니다.

 

수정진동자는 기초 소자인 수정 단결정 특유의 압전 효과를 이용, 주파수를 발생시키거나 특정 주파수 대역의 신호만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하는 장치로서 주파수를 이용하는 모든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입니다.

수정진동자의 시장구성은 통신분야 50%, 컴퓨터분야 25%, 가전제품분야 19%, 기타 6%로 되어 있으며 전자통신 제품 및 반도체 제품 제조 산업의 경기흐름에 따라 수정진동자 산업의 매출변동에 민감한 영향를 주고 있습니다

 수정진동자 등을 삼성전자, 엘지전자 등 우수 거래처에 20년간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더라도 지속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음을 보아 재무구조 및 사업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의 사업부문의 경우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져다주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써니전자에서 하고 있는 사업이 주목받는 것보다는 사실 정치테마주로 유명한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투자방향

정치테마주 중 매출이나 영업이익 등이 안정적으로 발생되는 실적주이나 사실 정치테마에 가려져 그 실적이나 사업이 눈에 띄지 않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제 대선레이스가 어느 정도 시작되는 시점이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한다면 더 오를 것응로 보여집니다.

400원의 주가가 지금 4천원이니 말이죠.

 

 

 

2020/07/1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박원순 시장 사망에 대선 후보 이재명 관련주 이슈 총정리

2020/07/1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주식전망 총정리

2020/07/1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박원순 시장 사망에 오세훈 관련주 강세, 관련주 총정리

2020/07/10 - [정보 꿀팁/생활&기타] - 서울시장 선거 어떻게 될까? 부시장 대행체제 운영

2020/07/10 - [일상] - 박원순 시장 숨진채 발견, 왜 자살했을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