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보]LG생활건강 가습기 살균제 성분 물티슈 전량 회수

LG생활건강 가습기 살균제 성분 물티슈 전량 회수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 55 핑크퐁)


LG생활건강이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돼 논란을 비은 물티슈 제품을 전량 회수키로 했습니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돼 논란이 됐던 어린이용 물티슈 전 품목을 회수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 55 핑크퐁 물티슈


문제가 된 제품은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핑크퐁 캡 70매 물티슈) 가운데 제조번호가 1LQ인 제품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앞서 해당 제품에서 살균 보존제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 혼합물이 검출된 점을 적발하고 판매 중지 및 회수, 폐기 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CMIT, MIT


CMIT와 MIT는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로 사용됐던 성분으로 국내에서는 세척제나 헹굼 보조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에는 사용할 수 없는 성분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에 사용되는 ‘물티슈용 부직포’를 납품하는 협력 업체의 생산라인에서 세척 작업 후 남아있던 잔여 세척제가 혼입돼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문제가 된 제조번호 제품뿐 아니라 식약처 회수 명령이 내려진 지난 4일 이전에 제조된 제품에 대해서도 모두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LG생활건강 고객상담실(080-023-7007)로 연락하면 회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베비언스 온리7 에센셜55’ 제품
무작위 검사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4일 식약처 회수·판매중지 명령

LG생건, 이틀 뒤에 누리집 공지
그마저도 공익광고로 ‘밀어내기’
시민단체 “늑장·꼼수 사과하라”

삼쩜삼 종합소득세 숨은 세금 환급 방법

삼쩜삼 세금 환급 방법 이미 신청한 내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지금은 환급 대상자가 아니에요 하지만 친구를 초대해보면 어떨까요? 친구도 나도 커피 한 잔씩 받을 수 있어요! 대상자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