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드라마 관련주 (버킷스튜디오, 쇼박스, 에이스토리, 바른손) 주가 전망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 단독으로 개봉했다.

1화부터 9화까지 정주행에 성공했다.

개인적으로는 꽤 괜찮았다.

마지막 화에서 마음에 쿵 하고 와닿는 무언가가 있었고, 오징어게임을 비롯한 코찔찔이 시절 한 번쯤을 해봤을 K-전통게임과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감정을 따라가는 재미.

공개 4일만에 넷플릭스 1위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게임>은 공개 4일만인 21일에 미국,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등 22개국 넷플릭스에서 1위에 올랐다고. 영국, 프랑스, 일본 등 50개국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오징어게임>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연휴 지나고 첫 장이 열린 오늘, 난리가 났다. 미리 못들어가서 아쉽지만, 오징어게임의 관련주를 하나씩 살펴보면서 이런 대작타는 냄새가 나는 작품들을 미리 알아보고 수혜주를 찾아내는 선구안을 기르는 훈련을 해봐야겠다.

 

쇼박스 +25.85%

 

시가총액 3,230억원 / 코스닥 308위

1999년에 설립되어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6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영화 제작을 기반으로 드라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쇼박스가 관련주가 된 이유?

<오징어게임>의 제작사는 싸이런픽쳐스 라는 기업인데, 이 기업이 아직 상장되지 않아서 직접적인 관련주가 없다. 그러나, 쇼박스의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2018년 싸이런픽쳐스에 10억원을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언급되었다. 관계자는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투자였고 딱히 연관이 없다고 인터뷰 하기도.

 

버킷스튜디오 +29.84%

 

시가총액 1,479억원 / 코스닥 697위

1999년에 설립되어 현재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버킷스튜디오가 제작 투자한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건축학개론’, ‘시라노연애조작단’ 등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버킷스튜디오가 관련주가 된 이유?

<오징어게임>을 끌고가는 주연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가 아티스트컴퍼니이다. 버킷스튜디오는 이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는 대주주라서 오징어게임의 관련주로 무려 떡상을 했다.

 

에이스토리 +13.51%

 

시가총액 3,684억원 / 코스닥 269위

에이스토리는 2004년 설립된 드라마 외주 제작사로 2019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그널’ 등의 시즌제 작품으로 일부작품의 IP(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판매하며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방송을 시작한 ‘SNL코리아’가 에이스토리의 첫 예능 프로그램이고 앞으로 방영될 드라마 ‘지리산’ 또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에이스토리가 관련주가 된 이유?

에이스토리는 <오징어게임>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고, 콘텐츠주 동반 상승의 수혜를 입었다고 할 수 있다. 에이스토리의 기대작인 전지현, 주지훈 주연의 드라마 <지리산>이 10월 중에 방영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상승효과를 입었다는 의견이다.

 

바른손 +10.82%

 

시가총액 861억원 / 코스닥 1067위

바른손의 사업부문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나뉜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투자, 배급한 문화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마더>를 시작으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차이나 타운>등의 작품을 제작하였고, <기생충>, <내부자들>, <밀정> 의 작품에 투자하면서 유명해졌다.

바른손이 관련주가 된 이유?

에이스토리처럼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영화를 제작하고 투자, 배급하는 콘텐츠 전문 기업이라서 주가 상승 효과를 입었다. 8/11에는 왜 급등했는지 찾아보니 잘못된 기사 보도로 바른손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언급되서 폭등과 폭락을 맞았다고 ;; 풍문이라고 정정 공시가 났다.

 

 

 

넷플릭스 VPN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싸게보는법 (DP 다시보기)

넷플릭스 VPN 아르헨티나 우회 방법 싸게보는법 (DP 다시보기)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신한카드 국민지원금 혜택, 신청해야하는 이유 (사용처 스타벅스 배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신한

jongy0644.tistory.com

 

넷플릭스 싸게 보는 방법 (계정공유, VPN 우회 결제) DP 다시보기 방법

넷플릭스 싸게 보는 방법 (계정공유, VPN 우회 결제) DP 다시보기 방법 넷플릭스 무료 DP 1~5화 다시보기 정주행 방법 요금제 멤버십 해지 방법 넷플릭스 무료 DP 1~5화 다시보기 정주행 방법 요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