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침수차량 자차보험 처리방법 강남역 제네시스 G80 서초동 현자

침수차량 자차보험 처리방법 강남역 제네시스 G80 서초동 현자

사실 강남역은 홍수가 자주나는 상습 침수지역입니다. 물에 취약한 지역을 개발한 만큼 시세차익만 노리고 투자하면 안됩니다.

 

 

침수차 보험처리 자차가능?

 

 

강남역을 중심으로 쏟아진 폭우로 차량 5천 대가 침수돼 6백억 원 이상 손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 가운데 침수차 보험처리 여부가 관심이 많습니다. 

침수차란? 차 내부로 물이 들어와 시트 등이 젖어야 침수차의 기준이 성립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안전벨트를 끝까지 잡아당겼을 때 흙·모래가 묻어있거나 곰팡이가 있다면 침수차로 의심할 수 있으며 시거잭이나 USB 등 차량 내 위치한 소켓에 이물질이나 녹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침수차의 경우 자차 담보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2015년부터는 차량 단독 사고 손해 보험 특약을 가입해야 침수 시 차량 보상이 가능하고 탈출시 선루프를 개방하거나 창문을 내려놓은 경우 보상이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정상적인 주차나 주행 중에 어쩔 수 없는 집중호우로 차가 고장 나면 보상받을 수 있지만, 침수 피해가 충분히 예상되는 지역에서 무리하게 차를 몰다 사고가 났다고 판단되면 보상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차특약 확인 바로가기

 

 

침수차 자기차량 손해담보 뜻 (삼성화재 다이렉트 가입)

침수차 자기차량 손해담보 뜻 (삼성화재 다이렉트) 침수차 자기차량 손해담보 뜻 (삼성화재 다이렉트 가입) 제네시스 G80 가격 서초동 현자 정체.jpg (강남역 침수 침수차 보험 청구방법)

jongy0644.tistory.com

 

한화손해보험 한화다이렉트 한화 OK2500 운전자 보험 다이렉트 비교 사이트 추천 (스쿨존사고 담

한화손해보험 한화다이렉트 한화 OK2500 운전자 보험비교 사이트 추천 코로나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최대 1천만원, 1% 금리 희망대출플러스 코로나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최대 1천만원, 1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