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급 발암물질 화장품 성분 트리에탄올아민 성분 분석

에탄올아민이 성분은 어떤 성분인가요?트리에탄올아민(TEA), 디에탄올아민(DEA) 및 에탄올아민은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투명한 무색의 걸쭉한 액체입니다.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서 트리에탄올아민은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블러셔, 메이크업베이스 및 파운데이션뿐만 아니라 향수, 헤어케어 제품, 염모제, 웨이브 세트(머리에 웨이브를 만들기 위한 제품), 쉐이빙 제품, 자외선차단제, 스킨케어 및 클렌징 제품과 같은 일부 메이크업 제품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에탄올아민은 일부 영구적인 웨이브와 염모제 및 색소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디에탄올아민 자체는 화장품에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DEA의 유도체는 샴푸 및 클렌징 제품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 이 성분을 사용하는 이유는?

 

 

TEA, DEA 및 에탄올아민은 수용성과 지용성 성분이 함께 혼합될 수 있도록 유화 물질의 표면 장력을 줄임으로써 유제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의 pH를 조절하는데도 사용됩니다.
DEA 자체는 제품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다른 물질과 결합하여 원래의 DEA와는 더 이상 화학적으로 동일하지 않은 새로운 성분(즉, 디에탄올아민염)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DEA는 이러한 "화학 반응"을 통해 매우 안정적이고 쉽게 분리되지 않는 새로운 DEA로 전환됩니다. 코카마이드 DEA 및 라우라마이드 DEA는 이렇게 전환된 성분의 예입니다.

DEA 염류는 계면활성제, 유화제, 점도증가제, 헤어 또는 피부컨디셔닝제, 거품촉진제, 정전기 방지제로 작용합니다. DEA와 DEA 유도체는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 이외의 다른 제품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DEA와 DEA유도체는 여러 식품 관련 분야, 주로 식품 포장에 있어서도 사용이 승인되었습니다. 그 어떤 화학 반응과 마찬가지로 최종 제품에 들어갈 수 있는 부득이하게 필요한 소량의 시재료(이 경우 DEA)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낮은 수준의 잔류량은 새로운 성분을 사용하거나 새로운 성분이 작용할 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제조 과정 시 안전한 수준으로 관리됩니다. TEA는 주로 화장품에 사용되어 계면활성제 또는 pH 조절제로서 작용합니다.


다른 TEA 함유 성분은 계면활성제 및 헤어 또는 피부 컨디셔닝제로 작용합니다. 에탄올아민은 pH 조절제로서 작용합니다. 에탄올아민 염류의 대다수는 계면활성제로 작용하고 일부는 pH 조절제와 헤어 고정제 또는 보존제로 작용합니다.안전성에 관한 정보미국식품의약국(FDA)은 허용되는 간접 식품 첨가물(외부 링크) 목록에 트리에탄올아민(TEA)과 디에탄올아민(DEA) 및 에탄올아민을 포함시켰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식품과 접촉하는 접착제에 사용되며 청과물의 세척 또는 껍질 벗기는데 (외부 링크) 도움을 줍니다.


트리에탄올아민, 디에탄올아민 및 에탄올아민의 안전성은 여러 차례 미국화장품검토위원회 (CIR) 전문가 패널에 의해 평가되었습니다.
1983년에 CIR 전문가 패널은 과학적 데이터를 평가하여 TEA와 DEA 및 에탄올아민이 피부 표면에서 철저히 헹궈내는 불연속적이고 간단한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피부와 장기간 접촉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TEA와 DEA의 농도는 5 %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에탄올아민은 씻어내는 제품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트리에탄올아민과 디에탄올아민은 발암성 물질인 니트로사민의 형성을 방지하기 위해 N-니트로화물질이 함유된 제품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2010년, 전문가 패널은 안전성 평가를 세 가지 별도의 보고서로 재개하고 새로운 검토 과정에 추가적인 관련 성분을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EA와 16 가지의 DEA 염류에 대한 검토 결과가 2011년에 발표되었습니다. CIR 전문가 패널은 디에탄올아민과 16 가지의 관련 염류는 비 자극성으로 처방되었을 때 현재의 일반적인 사용 및 농도에서 안전하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 패널은 N-니트로소 화합물이 형성될 수 있는 화장품에는 이 성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2012년에 CIR 전문가 패널은 에탄올아민과 12 가지의 에탄올아민 염류에 대한 검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패널은 에탄올아민과 관련 에탄올아민 염류가 비 자극성으로 처방되었을 때 일반적인 사용 및 농도(단, 씻어내는 제품에 한함) 에서 안전하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 패널은 N-니트로소 화합물이 형성될 수 있는 화장품에는 이 성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2013년에 CIR 전문가 패널은 트리에탄올아민과 13가지의 관련 TEA 함유 성분을 검토했습니다. 패널은 트리에탄올아민과 관련 TEA 함유 성분이 비 자극성으로 처방되었을 때 일반적인 사용 및 농도에서 안전하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 패널은 N-니트로소 화합물이 형성될 수 있는 화장품에는 이 성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안전성에 관한 추가 정보CIR 전문가 패널은 트리에탄올아민과 디에탄올아민이 연약한 피부와 눈가에 자극적이며 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자극이 증가했음을 인정했습니다. 에탄올아민은 피부와 눈가에 자극적이며, 에탄올아민이 피부에 더 오래 닿을수록 자극의 가능성은 더 커졌습니다. 에탄올아민은 헤어케어용 씻어내는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CIR 전문가 패널은 N-니트로화물질이 있으면 트리에탄올아민과 디에탄올아민이 발암성 물질인 니트로사민 N-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을 유발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므로 TEA 나 DEA는 처방 시 N-니트로화물질과 함께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디에탄올아민 (DEA)은 2 차 알킬-, 알카놀아민 및 그 염류(화장품 지침 부속서 2장 참조)로 나열된 성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럽연합(EU)에서 판매되는 (외부 링크)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 사용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DEA의 함유량이 0.5 % 이하인 경우에는 DEA 유도체 사용이 허용됩니다.
트리에탄올아민 (TEA)은 트리알킬아민, 트리알카올아민 및 그 염류로, 그리고 에탄올아민은 모노알킬아민, 모노알칸올아민 및 그 염류로 유럽연합의 화장품 규정 부속서 3장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트리에탄올아민은 씻어내지 않는 제품과 기타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 최대 2.5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탄올아민은 2 차 아민이 0.5 % 이하인 경우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에탄올아민과 에탄올아민 모두 니트로화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없으며, 순도 99 %, 최대 2차 아민 함량 0.5 %, 최대 니트로사민 함량이 50μg/kg인 제품에만 사용이 허가되며, 제품의 포장용기는 아질산염이 없는 재질이어야 합니다.
2001년 EU 화장품비식품과학위원회(SCCNFP, 현재 SCCS로 알려짐)가 발표한 의견에 따르면 아민은 모든 화장품에 염분 형태로만 존재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아민은 항상 염분을 생성하기 위해 산성 성분에 의해 중화되어 발암성 물질인 니트로사민 생성 가능성이 있는 알칼리성 화합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론상으로, 니트로사민의 잠재적 전구 물질이 2 차 아민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NTP)은 독성 및 유해 화학 물질에 대한 과학적 정보를 개발하고 평가한 후 보급합니다. NTP는 잠재적 위험성을 확인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하지만 특정 사용 조건 (예: 화장품)에서 물질이 유발할 위험성을 평가하지는 않습니다. NTP는 실험용 동물에게서 발생한 암과 DEA의 국소 적용 및 특정 DEA 관련 성분 간의 연관성을 발견한 연구를 1998년에 완료했습니다 (외부 링크). DEA 관련 성분의 경우, NTP 연구에서는 발암성 반응이 DEA의 가능한 잔류 수준과 관련되어 있음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NTP 연구는 DEA와 인체의 발암 위험성 간의 연관성을 확립하지 못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의 일원인 국제암연구기관(IARC)도 DEA의 발암 가능성을 평가했습니다. 첫 번째 IARC의 리뷰는 2000년에 실시되었으며 DEA에 대한 모든 증거를 고려하여 "인간과 관련된 디에탄올아민의 발암 가능성에 대한 증거는 부적절”하고 "실험용 동물에서 디에탄올아민의 발암 가능성에 대한 증거는 제한적이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IARC는 DEA를 "인체에 암을 유발하는 발암성 물질로 분류할 수 없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IARC는 2012년에 업데이트된 평가서 (외부 링크)를 발표했는데, 이 발표에서 IARC는 디에탄올아민의 발암성과 관련하여 사람과의 “발암 관련 증거는 부적절”하지만 실험용 동물과 관련해서는 “충분”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IARC의 전반적인 결론은 디에탄올아민이 인체에 "발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IACR 발암성그룹 2B).
이렇게 철저한 평가 결과로, 미국 FDA는 다음 두 가지 사항을 지적했습니다 (외부 링크). 먼저, "NTP의 연구는 DEA와 인체의 암 발생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확립하지 못했으며," 또한 현재 화장품에 이러한 물질을 사용한다고 해서 소비자들이 놀랄 이유는 전혀 없다."는 FDA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FDA는 DEA 또는 DEA 관련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피하려는 소비자는 제품의 용기에 부착된 라벨에 표시된 성분 설명을 검토함으로써 관련 성분의 포함 여부를 살펴보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했습니다.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방법, 연비향상 방법 운전습관, 여름철 에어컨 사용방법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방법, 여름철 에어컨 사용방법 기름값이 상승하고 있는데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유류비에 부담을 느끼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각종 민간요법까지 등장할 정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