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인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엘비세미콘의 자회사 엘비루셈 6월 첫 공모주 청약 기대  


엘비루셈은 LG와 라피스반도체가 합작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라피스반도체는 일본에 있으며 차량용 반도체, 전력용 반도체, MEMS 등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LG디스플레이 반도체 후공정을 담당하는 회사로 많이 기억한답니다.



- 설립연도 : 2004. 7.7

- 생산제품 : 액티브 광케이블, Driver IC(BUMP, PTEST, COF)

- 사업종목 : 비메모리용 및 기타 전자집적회로 제조업(C26112)에 속해 있으며, 평판 디스플레이용 Driver IC (DDI) 반도체 후공정 사업


엘비루셈은 백 그라인딩, 백 메탈라이제이션 공정, 웨이퍼 레벨 테스트 공정을 한 공장 안에서 턴키*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 효율성이 좋습니다.



*턴키(turnkey)란 설계시공 일괄 입찰계약으로 주문을 받으면 입찰, 설계, 시공까지 모든 과정을 해줄 수 있는 형태를 말하며 기존 제품 생산에서 끝나지 않고 제조부터 설치까지 책임지고 열쇠만 넘겨주면 완벽하게 사용 가능한 형태로 전달해 주는 것



엘비루셈의 국내 주요 고객사는 엘지디스플레이, DB하이텍, 실리콘웍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매출이 실리콘웍스에 치우쳐져 있는 부분이 조금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으로 고객사 확대와 신규 시장 확보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엘비루셈 요약재무제표


엘비루셈 요약재무제표를 보면 15기부터 꾸준히 매출액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엘비루셈은 2021년 중 1주당 금액을 5,000원에서 500원으로 액면분할하였고, 동 액면분할 효과를 소급 조정하여 가중평균유통보통주식수를 산정하여 기본주당이익을 산출한 내역입니다.

엘비루셈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 주관사 청약정보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엘비루셈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 주관사 청약정보 5월 26일-27일 이틀동안 진행한 엘비루셈 수요예측 결과가 오늘(31일) 나왔습니다. 6월 첫 공모주인 엘비루셈의 수요예측 결과 및 상장일을

jongy0644.tistory.com


엘비루셈 공모 청약 정보


엘비루셈 발행수량은 6백만 주고, 엘비루셈 공모가액은 14,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총 720억 원을 모집합니다. 엘비루셈 상장 당일 유통 주식

수는 6백만 주로 약 24.39%입니다.



엘비루셈 주식 의무보유 및 매도금지 물량은 1,860만 주고 75.6%입니다.


엘비루셈 공모 자금의 사용 목적은 시설 자금으로 공장 증설로 캐파 증대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셈블리와 파이널 테스트 후공정 캐파를 월 8천만 개에서 9천만 개 수준으로 증정하는 게 목표라고 하네요.

엘비루셈 공모가 청약 자금 세부 사용 계획입니다. 먼저 Driver IC 후공정입니다.

엘비루셈은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증가, OLED 시장 성장에 따른 수요 증가에 맞춰 Driver IC 후공정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의 기존 LG디스플레이 이외에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한 공급 확대와 삼성디스플레이 진입 및 확대 등의 판매 확대와 고객처 다변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엘비루셈은 금번 공모자금 중 390억 원을 Driver IC 후공정 Capa 확대를 위한 설비 투자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0KZ2Bmc

꿈꾸는아빠방(코드:1234)

open.kakao.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