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H 농협카드 농협은행 고객센터 재발급 상담 이용시간 안내 분실신고 전화번호 영업시간



농협카드 고객 상담센터



대표전화

1644-4000

승인/가맹점 :1644-7400

금융(카드대출 전용) :1644-9900

카드신청 전용 :1644-2744

해외이용문의 :82-2-6942-6478



신용카드 분실·도난 시 즉시 신고해 주세요!



- 신용카드는 현금입니다. 카드 소지여부를 수시로 점검하시고 분실·도난이

확인되면 즉시 신고해주세요.

-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카드고객상담센터 : 1644-4000 (1-1번 선택/24시간 가능)

- 영업점 방문

- 카드 최종이용내역 및 타인 이용 등 사고발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 현금입출금 기능이 있는 카드는 은행의 거래내역도 함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분실·도난 신고 유의사항



1. 신고가 지연되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분실 ·도난 사실을 알고도 신고가 늦은 경우 지연 신고에 의한 책임이 부과됩니다.



2. 분실신고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 분실신고를 하시면 접수자, 접수번호 등 접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고객님께 안내 드리니, 확인하시고

메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카드 타인 사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 분실신고 후 이용내역조회에서 부정사용 발생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 이용내역이 있는 경우, 사고조사 접수 등을 위해 평일 영업시간 내 영업점(신분증 지참)으로 방문해 주세요.



분실한 카드를 찾으신 경우


분실신고 후, 2영업일 경과 시에는 분실카드를 찾으셔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자동 재발급 신청 시에 한함)

-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농협카드 App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 분실해제 및 재발급

- 카드고객상담센터 : 1644-4000 (1-1번 선택/24시간 가능)

- 영업점 방문



부정사용 보상 안내


- 도난, 분실 및 부정사용 발생 시 즉시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 신고접수 시점으로부터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은 회원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과실사유를 제외하고는 은행에서

보상해드립니다.

- 부정사용신청금액이 200,000원 이상인 경우 카드 1매당 2만원의 보상처리수수료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부정사용보상 신청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세요.)



갱신발급 안내


- 갱신발급이란 카드의 유효기간이 도래 또는 만료된 회원 중 신용도가 양호한 회원에 대하여 유효기간을 연장하여 카드를

- 재발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갱신발급이 되었을 경우 구카드는 새로 발급된 카드를 최초로 사용하는 시점에 자동 무효처리 됩니다.

- 새로운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구카드는 유효기간 말일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 유효기간 : 2010년12월 ⇒ 구카드 2010년12월31일까지 사용 가능



재발급 안내


- 카드 재발급은 신용카드를 보유한 회원이 기 발급된 카드의 분실·도난, 훼손 등의 사유로 동일한 상품으로 카드를

다시 발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 분실·도난 재발급

- 구카드를 분실·도난했을 경우 반드시 인터넷이나 NH농협은행 영업점, 콜센터를 통해 분실·도난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도난된 카드를 재발급 신청했을 경우 구카드는 재발급 등록 시 즉시 무효 처리되며, 재발급 신청 후 구카드를 찾으셨다고

하더라도 구카드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훼손재발급

- 구카드는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최초로 사용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무효처리됩니다.

- 또한 새로운 카드를 사용하기 전까지 최장 60일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며, 경과 후에는 자동으로 무효처리 됩니다.



카드서비스 시간 안내


업무구분

평일

토요일

일/공휴일

각종 조회 및 사고분실사고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각종 등록 및 신고업무

04:00 ~ 21:50

04:00 ~ 21:50

거래불가

선청구 신청/취소

06:00 ~ 22:00

06:00 ~ 18:00

거래불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청

01:30 ~ 24:00

01:30 ~ 24:00

01:30 ~ 24:00

(선)결제업무

06:00 ~ 22:00

06:00 ~ 22:00

09:00 ~ 22:00

신용카드 비밀번호 사후등록 (인터넷, ARS)

08:00 ~ 21:00

08:00 ~ 21:00

거래불가

NH장기카드대출(카드론)

01:30 ~ 23:45

01:30 ~ 23:45

01:30 ~ 23:45

기프트카드 환불

01:30 ~ 23:45

01:30 ~ 23:45

01:30 ~ 23:45

체크카드 이용시간 안내 (신용카드 즉시결제서비스 포함)

- 은행전산시스템 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이용 가능

- 은행전산시스템 점검시간

    - 일일 점검시간 : 매일 23:59~ 00:10 (해당시간대 일시중단)

    - 매월 셋째 월요일 : 00:00 ~ 04:00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 은행전산시스템 점검시간-거래불가

- 매월 셋째 월요일 : 00:00 ~ 04:00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 단, 비씨카드로 현금 VAN사 이용시 사용가능


시스템 정기점검 안내시
이용자들에 홈페이지, 문자 등으로 안내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자동화기기 등을 포함하여 전자금융 서비스 전체에 대해 정기점검을 실시합니다. 보통 셋째주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며, 이 경우 시간이 변동되기도 하지만 보통 영업일 기준 전일 밤 11시 55분 부터 새벽 4시 00분까지 약 4시간동안 점검일 진행합니다.

정기점검 시간에 이체가 가능할까
시스템 정기점검 시간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안내가 나가고 서비스 항목에서 메세지가 나타나겠지만, 점검시간만큼은 체크카드, 계좌이체, 인터넷뱅킹 등은 이용이 불가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은행의 점검시간표를 보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네요. 찾기가 어렵습니다.
농협의 경우 농협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카드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 > 이용시간 으로 검색하면 변경되는 시간 등을 농협 점검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전산시스템 점검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점검시간과 점검일정은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농협 은행 고객센터

농협은행1661-3000, 1522-3000

농·축협1661-2100, 1522-2100

해외전용82-2-3704-1004

카드상담1644-4000

해외에서 전화 82-2-6942-6478

어르신

전용상담1544-8300 1번 선택

For Foreigner1661-3000, 1522-3000 dial 730



상담시간평일 09시~18시 (공휴일제외)

분실신고365일 24시간 가능



이용시간 안내

매일 00:00 ~ 00:30은 시스템 일자전환 작업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매월 셋째 월요일 23:55(전일) ~ 04:00은 시스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서비스별 이용시간은 당행의 사정(시스템/서비스 점검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고/분실

서비스 종류

평일

토요일

휴일/공휴일

분실신고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현금카드 분실신고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직불카드 분실신고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자기앞수표 분실신고

01:00 ~ 24:00

01:00 ~ 24:00

01:00 ~ 24:00

통장증서 분실신고

01:00 ~ 24:00

01:00 ~ 24:00

01:00 ~ 24:00

거래인감 분실신고

01:00 ~ 24:00

01:00 ~ 24:00

01:00 ~ 24:00

보안/OTP카드 분실신고

01:00 ~ 24:00

01:00 ~ 24:00

01:00 ~ 24:00

모바일IC칩분실신고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사고계좌조회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보안카드 분실조회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

이체

서비스종류

평일

토요일

휴일/공휴일

즉시이체

당행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타행

(농협은행↔농·축협 계좌간 이체 포함)

00:30 ~ 23:55

00:30 ~ 23:55

00:30 ~ 23:55

농협CMS 계좌이체

03:00 ~ 23:50

03:00 ~ 23:50

불가

아파트중도금CMS이체

03:00 ~ 23:50

03:00 ~ 23:50

CMS 이용기관별 상이

증권계좌이체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다계좌이체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가상계좌(입금전용계좌)이체

00:30 ~ 23:30

(일부기관 이용시간 상이할 수 있음)

00:30 ~ 23:30

(일부기관 이용시간 상이할 수 있음)

00:30 ~ 23:30

(일부기관 이용시간 상이할 수 있음)

이체결과조회

00:00 ~ 24:00

00:00 ~ 24:00

00:00 ~ 24:00

예약이체관리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자동이체관리

00:30 ~ 24:00

(자동이체신청내역조회

00:00 ~ 24:00)

00:30 ~ 24:00

(자동이체신청내역조회

00:00 ~ 24:00)

불가

(자동이체신청내역조회

00:00 ~ 24:00)

그룹이체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예적금이체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자유로정기예금추가입금

00:30 ~ 24:00

00:30 ~ 24:00

00:30 ~ 24:00

펀드이체

09:00 ~ 22:00

09:00 ~ 22:00

09:00 ~ 22:00

불특정금전신탁

03:00 ~ 24:00

불가

불가

특정금전신탁

09:30 ~ 18:00

불가

불가

신탁형ISA

08:00 ~ 20:00

불가

불가

퇴직연금이체

09:30 ~ 17:30

불가

불가

MMF이체

09:30 ~ 16:00

불가

불가

이체시 타 은행의 서버 사정상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타 은행의 장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화송금의뢰 : 특정 사유코드는 평일:09:00 ~ 16:30 가능



현금카드결제

서비스종류

평일

토요일

휴일/공휴일

결제

00:30 ~ 23:55

00:30 ~ 23:55

00:30 ~ 23:55

승인/취소 결과조회

00:30 ~ 23:55

00:30 ~ 23:55

00:30 ~ 23:55

계좌잔액조회

00:30 ~ 23:55

00:30 ~ 23:55

00:30 ~ 23:55

사고분실신고

00:30 ~ 23:55

00:30 ~ 23:55

00:30 ~ 23:55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은행전산시스템 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이용 가능

일일 점검시간 : 매일 23:55~00:30(해당시간대 일시 중단)

매월 3주차 첫 영업일 23:55 ~04:00

VAN사 서버 사장상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VAN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문의처

전화번호

VAN사

(가맹점등록 및 단말기이용방법, 단말기장애, 결제/결제취소/조회 등 각종처리결과 문의)

금융결제원

1577-5500

나이스정보통신

(02)2187-2700

스마트로

1666-9114

다우데이타

1577-4455

에스피씨네트웍스

2040-1004

제이티넷

1544-1107

코밴

1661-6400

키스정보통신

1599-3700

퍼스트데이터코리아

1544-3850

한국사이버결제

1688-9770

한국신용카드결제

1577-0016

한국정보통신

1600-1234

케이에스넷

1544-4700

이체시 타 은행의 서버 사정상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타 은행의 장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화송금의뢰 : 특정 사유코드는 평일:09:00 ~ 16:30 가능



지금까지 농협카드 및 농협은행 고객센터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요.

특히나 신용카드 또는 체크 카드 분실 또는 정지 처리는 두군데 모두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래요.


농협 영업점 영업시간은 일반적으로 09:00 ~ 16:00 이예요. 참고 하세요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 장점 단점 수수료  리볼빙 뜻 신용등급 영향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란 뜻, 장점 단점 수수료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란 뜻, 장점 단점 수수료 신용등급 영향 ‘리볼빙’이란?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결제는 이번 달에 내가 사용한 금액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