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머티리얼즈는 코로나19의 위기속에서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실적이 좋지 않음에도 깜짝 실적을 달성한 점에서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점입니다.

SK 머티리얼즈 어떤회사?

SK 그룹 계열 화학업체로 전자제품, 태양광 발전소자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가스(NF3, SiH4, WF6)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가스 및 전구체오 산업가스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주,세종,울산에 주요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만,일본에 판매법인, 중국에 생산시설 및 판매 법인이 있습니다.

사업분야

특수가스

특수가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태양전지 산업의 제조 공정에 필수입니다. 특히 고순도 가스의 제조 및 정제 기술은 수율, 안전, 원가 측면에서 타사와 또는 타산업과 차별화되는 요인으로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핵심 사업입니다. 특수가스의 매출비중이 64.1%로 대부분의 매출 제품으로 이 특수가스의 경우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독보적입니다. 특히 반도체 제품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제품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산업가스

철강, 반도체, 석유화학, 정유, LCD, 의료산업 등 대부분의 산업에 사용되고 있고. 국내 주요 산업단지 내 주로 On-site 플랜트 및 Pipe-Line을 통하여 거래처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도의 기술력과 대규모 생산설비를 갖춰야 하기에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며 이런 이유로 진입장벽이 역시 높은 편입니다.

(산업가스 : 산소, 질소, 아르곤, 탄산가스)

특수가스와 더불어 산업가스도 주 제품으로 독점적인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1분기 매출액 2,123억, 영업이익 531억 달성. 당초 예상했던 영업이익 486억을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업계의 부진으로 삼불화질소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반도체와 산업용 특수가스의 호재로 어닝 서프라이즈에 도달했습니다.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2분기에는 반도체향 제품 매출 비중이 증가하며 이익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 2,151억, 영업이익 559억원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수가스 출하 증가 전망)

또한 sk하이닉스의 낸드 플래시 판매 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주가전망

 

전일 종가 227,800원 대비 3.78% 상승한 오늘 현재 243,600원입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현재 주가 23만원대지만 25만원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시점 이후로 한일 관계와 상관없이 불화수소의 국산화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꼭 이루어내야할 숙명이었는데 이 불화수소를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불화수소 국산화 관련해 주목받고 있으며 반도체 제품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 역시 밝습니다. SK 하이닉스의 계열사의 수혜를 받고 있으며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지속 상승을 하고 있지만 최고점에 가기 위해서는 더 큰 호재가 작용해야할 것 같은데요.

반도체 제품이 주목을 받는 이상 지속적으로 SK머티리얼즈 역시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20/07/16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이재명 관련주 주식 총정리, 오늘 운명의날 대법원 상고심 결정

2020/07/15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그린뉴딜 관련주 폴리실리콘 OCI 주가 오를까?

2020/07/15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2차전지 관련주이면서 대장주, LG화학 주식 전망

2020/07/15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모더나 주식 시간외거래 16% 폭등, 주가전망

2020/07/1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그린뉴딜 대장주 두산퓨얼셀 어떤 회사인가?

2020/07/13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개미 투자자들, 빚내서 씨젠, 셀트리온 주식 매수하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