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웃님들은 혹시 MBTI 검사를 해보신 적이 있나요? 요즘에는  MBTI 성격유형 종류로 궁합을 맞춰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MBTI 검사가 무엇인지, MBTI 성격유형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MBTI 검사에 대해 잘 이해하고 어떤 성격유형 종류가 있는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MBTI란?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로 Briggs와 그의 딸인 Myersr가 개발한 인간의 성격 테스트이며 MBTI 검사는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테스트입니다.

이웃님들은 혹시 MBTI 검사를 해보신 적이 있나요? 요즘에는 우스갯소리로 MBTI 성격유형 종류로 궁합을 맞춰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MBTI 검사가 무엇인지, MBTI 성격유형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을 통해 MBTI 검사에 대해 잘 이해하고 어떤 성격유형 종류가 있는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 종류 (성격 테스트 링크 포함)

MBTI 성격유형 종류, 말만 들어도 생소합니다. 우리는 왜 MBTI에 열광하는 걸까? "MBTI 검사해보셨어요? 어떤 유형이에요?" 요즘 애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다는 MBTI 검사. 내 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

jongy0644.tistory.com

 

외향-내향(E-I) 지표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사고-감정(T-F) 지표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드러난 생활 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

​위 4개 영역의 2가지 알파벳을 조합해 총 16개의 성격유형이 나뉩니다. 성격 테스트 중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격유형검사로서 성격유형이론을 근거로 제작되었고 MBTI 검사는 9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꽤 긴 시간이 걸립니다.

 

​​MBTI 성격 유형 종류 총16가지 성격유형입니다.

INTJ :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는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면서 이를 철저한 계획으로 실현하는 성격입니다.

의지가 강하고 독립적이며 분석력이 뛰어납니다.

INTP : 논리적인 사색가

INTP의 사람들은 독창성과 창의력으로 끊임없이 지적 호기심을 쫓는 성격으로 잠재력과 가능성을 중요시합니다. 주로 철학자나 사색가들입니다.

ENTP : 뜨거운 논쟁의 변론가

ENTP는 태생적 재치 있는 입담과 풍부한 지식을 통해 현존 체제에 대해 의문은 던지는 성격입니다. 박학다식하고 독창적입니다.

ENTJ : 대담한 통솔자

ENTJ는 타고난 리더로서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다른 사람들을 매료시키면서 이끄는 성격입니다.

철저한 준비를 하며 단호합니다.

INFJ : 선의의 옹호자

INFJ 성향의 사람들은 자기 내면에 강한 이상향과 도덕적 관념을 가지고 이를 지켜나가는 성격입니다. 통찰력이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INFP : 열정적인 중재자

INFP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는 진정한 이상주의자로서 그 속에서 엄청난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실하고 이해심이 많고 개방적입니다.

ENFP :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는 자유로운 사고의 소유자로써 종종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며 주변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성격입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일상적인 활동에 지루함을 느낍니다.

ENFJ :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게 하는 사람으로

정치가나 교사가 이에 속합니다. 사교적이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ISFJ : 용감한 수호자

ISFJ는 타인에 대한 따뜻한 동정과 마음이 특징적인 성격으로 조용하면서도 따뜻한

말로 관계의 조화를 만듭니다. 차분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합니다.

ISFP : 호기심 많은 예술가

그들만의 독창적인 창의력으로 끊임없이 세상에 새로운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온화하고 겸손하며 삶의 여유를 느낍니다.

ESFP :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는 순간의 감정에 매료되고 이를 몸으로 표현하는데 특화된 성격으로써 언제나 많은 매력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성격입니다. 구체적 사실을 중시합니다.

ESFJ : 사교적인 외교관

ESFJ는 인기가 많은 성격으로 끊임없이 주위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모두가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친절하며 동정심이 많습니다.

​ISTJ :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적이며 매사 철저하고 보수적입니다.​​ 의지가 강하고 독립적입니다.

​​ISTP : 만능 재주꾼

무엇을 만드는 데 타고난 ISTP는 직접 손으로 뭔가를 만지고 창조하는 것에서 행복을 느낍니다. 과묵하고 적응력이 강합니다.

​​ESTP :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TP의 사람들은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언제나 어려운 문제에 직접 몸으로 부딪히고

문제를 해결해나갑니다. 관용적이고 타협을 잘합니다.

ESTJ : 엄격한 관리자

ESTJ의 사람들은 언제나 무엇이 옳고 그른지 구분하고 옳다고 여겨지는 방향으로 사회를 나아가게 하며 사회운동가들 타입입니다. 체계적으로 일하고 규칙을 준수합니다.

 

MBTI 무료검사 [링크]

 

mbti 성격유형 종류 (테스트 무료검사 포함)

MBTI 성격유형 검사 Myers-Briggs Type Indicator​MBTI는 인식, 판단 기능과 연관된 근본적인...

blog.naver.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