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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애드센스 알람이 제일 무서울 때가 있어요.

정책위반이라는 것을 하면 어떤게 문제가 되는지 일일이 찾아봐야 하거든요.

정확한 메뉴얼이 없을 뿐더러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코딩과 통신언어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런 애드센스 알람 문제는 수익손실과 이어질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더 무섭게 느껴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수익을 확인하는데 이렇게 떠 있더라구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무슨 청천벽력일까요?

애드센스의 크롤러 규정?을 함께 읽어봅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크롤러에 대해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입니다.

  •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됩니다.

    크롤러는 자동으로 실행되며 크롤링 주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없습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 다릅니다.

    두 크롤러는 따로 작동하지만 캐시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 크롤러에서 동일한 페이지를 요청하여 게시자의 대역폭이 중복 소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Search Console 크롤러도 독자적으로 작동합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의 문제를 해결해도 Google 크롤러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크롤러 액세스 페이지에 보고된 문제를 해결해도 Google 검색결과 내 게재위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Google에서의 사이트 순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Google 검색결과에 사이트가 포함되게 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 크롤러 색인은 URL을 기준으로 합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site.com과 www.site.com은 별개의 사이트로 인식하지만 site.com과 site.com/#anchor는 별개의 사이트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크롤러는 robots.txt 파일에 명시된 페이지나 디렉토리는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Google 및 애드센스 Mediapartners 크롤러는 모두 게시자의 robots.txt 파일을 참조합니다. 이 파일에 특정 페이지나 디렉토리에 대한 액세스가 차단되어 있으면 해당 페이지나 디렉토리에서는 크롤링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User-agent: *로 지정되어 로봇 액세스가 차단된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애드센스 크롤러는 이 페이지를 크롤링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대한 애드센스 크롤러의 액세스를 차단하려면 robots.txt 파일에 User-agent: Mediapartners-Google을 지정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크롤러는 광고 태그가 구현된 URL만 액세스합니다.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페이지에 대해서만 크롤링을 요청해야 합니다.

  • 크롤러는 리디렉션하는 원본 페이지도 액세스합니다.

    다른 페이지로 리디렉션되는 '원본 페이지'가 있을 경우 애드센스 크롤러가 원본 페이지를 액세스하여 리디렉션이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게시자의 액세스 로그에 애드센스 크롤러가 원본 페이지를 방문했다는 것이 기록됩니다.

  • 사이트 재크롤링

    현재는 애드센스 크롤러가 웹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해 색인을 생성하는 빈도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크롤링은 애드센스 크롤러에 의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페이지 변경사항이 애드센스 색인에 반영되려면 최대 1~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크롤링(crawling)의 의미는

무수히 많은 컴퓨터에 분산 저장되어 있는 문서를 수집하여 검색 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기술. 어느 부류의 기술을 얼마나 빨리 검색 대상에 포함시키냐 하는 것이 우위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크롤러(crawler)의 의미는

웹상의 다양한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색인하기 위해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스파이더(spider), 봇(bot), 지능 에이전트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이 일일이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의 미리 입력된 방식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웹페이지를 찾아 종합하고, 찾은 결과를 이용해 또 새로운 정보를 찾아 색인을 추가하는 작업을 반복 수행합니다. 방대한 자료를 검색하는 특징은 있으나 로봇의 검색 기능을 역이용하여 순위를 조작하거나 검색을 피할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는 많은 문서를 수집해 검색 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소프트웨어의 오류라고 생각됩니다.

검색 결과가 잘 노출이 되지 않게 되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고 손실을 발생시킬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광고 게재 중지가 된 사이트가 없고, 수요가 제한 된 사이트, 주의가 필요한 사이트는 없고, 페이지만 영향을 받는 상태입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1개인 셈이죠.

 여기서 중요한 점, 해결해야하는 문제에 아니요 라고 되어 있는점.

아마 글이 삭제시킨점, 비공개로 전환한 점 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찌됐든 결론은 문제가 없다고 하니 며칠 후에 해결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사소한 문제지만 해결하려는 습관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 : 발견된 문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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