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자 대상 저금리 대환대출 정부지원 상품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

 

 

최대한도2억원
이자율4.3%~
상환기간최대10년
 
고금리 사용중인근로자, 직장인 대상비대면 대환대출 지원
기대출 과다자도연 금리 4.3%~최대 10년 상환으로 넉넉하게

 

대환대출은 기존에 보유한 대출을 금리를 낮추거나 보다 나은 조건으로 전환하는 대출입니다.
일부 저축은행 등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셨던 분들이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좋아지면서 1금융으로 갈아타는 것도 많이 볼 수 있는 사례이지요.

반대로 현재 고금리 채무를 지고 있으나 소득이나 신용면에서 시중 은행의 대환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대출 갈아타기가 어려운 금융적인 부담에 시달리게 됩니다.

현재 고금리 이자 부담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환대출 상품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 종류에 따라 대출 자격 및 한도 등의 세부사항을 확인해보시고 이자 부담을 낮춰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란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떨어져서 금융권에서 대출이 제한되거나 불가피하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미소금융으로 시작하여 햇살론, 바꿔드림론, 사잇돌 대출 등이 정부지원 대환대출로 신용등급이 6~10등급 이신 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 햇살론

 

햇살론은 재직자, 자영업자를 비롯해 농림어업인도 신청하여 고금리 채무를 전환할 수 있는 서민대출입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받은 기 대출이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 대출이라면 지원대상이 될 수 있지요.
햇살론 대환대출 금리는 10.3%~10.5%이내로 대출금리를 낮출 수 있기에 신청을 한다면 이자 비용 뿐 아니라 상환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대출 한도는 3천만원이며 서민금융지원흥원의 보증을 통해서 대출이 이뤄지는데 담보나 제3자 보증없이도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햇살론 대환대출을 신청하더라도 대출한도 이내에서 여타 정부지원 금융상품인 햇살론 생계자금이나 긴급생계자금 등을 중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환대출 햇살론은 연소득이 3천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혹 개인 신용등급이 6~10등급으로 중저신용을 보유하고 있다면 연소득 4천 5백만원까지 소득 기준이 완화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기대출 정상 상환 중이며,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다만 현금으로만 수령하는 분들은 소득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햇살론 재정 재원에 따라 대출 한도나 진행여부가 결정된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적절한 시기에 신청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재직근로자 대환대출과 사업자 대환대출 내용이 다르니 구분하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햇살론 – 근로자 정부지원 대환대출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소득 및 신용평점 요건을 갖추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나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 중이어야 하며 소득증명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율이 20%를 넘고 있는 고금리 채무 중 신용대출만 전환대상이 되며 대출한도는 3천만원 이내에서 이용하되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차등적용 되지 않으므로 동일한 종류의 대환대출을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0.5%이내로 거치기간없이 5년 이내에서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근로자를 대상으로한 정부지원대환대출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이뤄지며 지역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및 저축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햇살론 – 사업자 정부지원대환대출

 

사업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햇살론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자영업자와 농림어업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대출에서 자영업자는 행상, 노점상,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이 포함됩니다.
농림어업인의 경우 농, 수협, 산림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가 속합니다.

대출 소득 및 추가요건에 대한 조건을 만족한다면 지역신용보증 중앙회의 보증을 통해 최대 3천만원까지 대환대출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금리는 연 10.3% 이내이며 신청은 상호금융조합 및 저축은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정부지원 대환대출 – 햇살론 17

 

 

햇살론 17은 시중은행을 통해서 신청하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입니다.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분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천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천500만원 이하일 경우 대출대상이 됩니다.
연소득이 3천500만원 이하일 경우엔 개인신용평점 제한이 없어 신용여하에 상관없이 요건을 만족합니다.

다만 햇살론 17의 경우 무직자나 무소득자, 연체자, 과다 채무자, 보증심사 부적격자의 경우엔 대출 제외대상이 됩니다.

햇살론17은 일반보증시 최대 한도 700만원으로 연 17.9%의 금리로 고금리대출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을 받을 경우에는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한도를 증액가능하며 동일하게 연 17.9%% 이용합니다.
일반보증은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받으나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은 3년 또는 5년 기간에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갚아나가게 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