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계열
◾비트코인(bitcoin) :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코인이다.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사람이 창시했다.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 : 2017년 8월 1일 비트코인 세그윗을 계기로 중국의 우지한이 이끄는 비트메인 등 채굴업체들이 주도하여 만든 코인이다.
◾비트코인골드(bitcoin gold) : 비트코인캐시에 대항하여 잭 리아오가 만든 코인이다. 2017년 10월 24일 기존의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만들었다.
◾라이트코인(Litecoin) :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작고 가벼운 코인이다. 2011년 찰리 리가 C++ 언어로 개발했다.
✅이더리움 계열
◾이더리움(ethereum) :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한 플랫폼 코인이다. 2015년 7월 비탈릭 부테린이 창시했다.
◾이더리움 클래식(ethereum classic) : 이더리움 해킹 사건으로 탄생한 코인이다.
◾카르다노(Cardano) 또는 에이다(ADA) : 이더리움을 넘어선 차세대 코인이다. 2017년 찰스 호스킨슨이 하스켈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했다. 채굴이 없이 우로보로스 지분증명(Ouroboros PoS) 방식으로 신규 코인이 발행된다.
◾제로엑스(0x) : 탈중앙화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덱스(DEX)를 만들 수 있는 프로토콜 기반의 코인이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 : 이더리움 기반의 모바일 메시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토큰이다. 2017년 재라드 호프가 창시했다.
◾비트셰어(BitShares) :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코인이다. 비트쉐어라고도 쓴다. 2014년 7월 댄 라리머(Dan Larimer)가 창시했다.
◾오에스티(OST) : 이더리움 기반의 사이드체인에서 자체 브랜드의 토큰을 만들 수 있게 해 주는 암호화폐이다. 심플토큰이라고도 한다. 창시자는 제이슨 골드버그(Jason Goldberg)이다.


https://jongy0644.tistory.com/entry/%EC%A3%BC%EC%8B%9D-%EB%B3%B4%EC%A1%B0%EC%A7%80%ED%91%9C-%EC%B0%A8%ED%8A%B8-%EB%B3%B4%EB%8A%94%EB%B2%95-%EB%B3%BC%EB%A6%B0%EC%A0%80%EB%B0%B4%EB%93%9C-%EB%A7%A4%EB%AC%BC%EB%8C%80-RSI-MACD

주식 보조지표 차트 보는법 (볼린저밴드, 매물대, RSI, MACD)

주식 보조지표 차트 보는법 (볼린저밴드, 매물대, RSI, MACD) ​ ​ ■MACD Moving Average Convergency and Divergence(이동평균수령확산지수) 후행지표중에서 조금은 빠를 수 있는 보조지표. ​ ■️RSI..

jongy0644.tistory.com


✅리플 계열
◾리플(ripple) : 국제 송금용 코인이다.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다.
◾스텔라루멘(XLM) : 2014년 제드 맥케일럽이 기존 리플에서 하드포크한 국제 송금용 코인이다. 간략히 스텔라라고 한다. 빠른 속도를 위해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나노코인(Nanocoin) : 리플보다 속도가 빠른 제2의 리플 코인이다. 원래 레이블록(RaiBlocks)이라고 부르다가 나노(Nano)로 이름을 변경했다. 창시자는 콜린 르메이유이다.
✅플랫폼 코인
◾이오스(EOS) :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을 사용하는 코인이다. 2017년 댄 라리머가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했고, 2018년 6월 메인넷을 오픈했다.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린다.
◾리스크(Lisk)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언어로 만든 코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이드체인 기술을 사용했다.
◾아크(Ark) : 스마트 브릿지(smart bridge)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암호화폐들을 연결하고 교환할 수 있게 해 주는 플랫폼 암호화폐이다. 아크코인이라고도 한다.
◾웨이브즈(Waves) : 리스지분증명(Leased 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코인이다. 웨이브라고도 한다. 2016년 러시아의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가 창시했다.
◾아이오타(IOTA) : 사물인터넷(IoT) 시대의 M2M 코인이다. 이오타라고도 한다. 블록체인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이오스트(IOST) : 신뢰성증명(PoB) 합의 알고리즘 기반의 코인이다. 아이오에스티라고도 한다. 지미 종(Jimmy Zhong)이 개발했다.
◾넴(NEM), 젬(XEM) 또는 뉴이코노미무브먼트 : 사용자별로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위한 코인이다. 중요도증명(PoI) 합의 알고리즘을 따른다.
◾스트라티스(Stratis) :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BaaS)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이다. 창시자는 크리스 트루(Chris Trew)이다.
◾테조스(Tezos) :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디앱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이다. 공동 창시자는 아서 브라이트만과 캐슬린 브라이트만 부부이다.

◾하이퍼캐시(Hcash) : 블록체인뿐 아니라 블록이 없는 비블록체인에 대해서도 사이드체인(sidechain)을 제공해 줌으로써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에 데이터를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게 해 주는 코인이다. 에이치쉐어 또는 에이치캐시(Hcash)라고도 한다.
◾네뷸러스(Nebulas) :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검색엔진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코인이다.
◾디크레드(Decred) 또는 디크리드 : 작업증명(PoW)과 지분증명(PoS)을 혼합한 지분작업증명(PoSW)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 코인이다. 제이크 요콤-피아트(Jake Yocom-Piatt)가 개발했다.
◾애터니티(Aeternity) : 오프체인(off-chain) 방식으로 스마트 계약을 실행함으로써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여주는 코인이다.
◾에스디체인(SDchain) : 대만에서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코인이다. 한자(번체)로는 육역련(六域鏈)이라고 하고, 중국어(간체)로는 류위리앤(六域链, liùyùliàn)이라고 한다.
◾아이온(AION) :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들을 연결해 주는 코인이다. 인터체인의 일종이다.
◾마켓피크(PEAK) : 핀테크 스타트업기업과 자산을 토큰화해서 투자자와 연결 및 관리 플렛폼 코인이다. 2019년 독일의 세르게이헥이 개발했다
◾BOSAGORA(BOA) : BOSAGORA 플랫폼은 Trust Contracts와 의회 네트워크(Congress Network)라고 불리는 의사결정 시스템 위에서 작동하며, 스스로 진화하는 탈중앙형 암호화폐다.
✅유틸리티 토큰
◾스팀(steem) : 블록체인 기반의 SNS 커뮤니티 서비스를 위한 코인이다.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을 사용한다.
◾오미세고(OmiseGo) : 가게를 잇는 쇼핑 포인트 코인이다.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하여 빠른 처리 속도를 구현했다.
◾시아코인(Siacoin) : 분산형 클라우드 기반의 스토리지 코인이다.
◾골렘(Golem) :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자원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빌려줌으로써, 탈중앙 분산형 슈퍼컴퓨터(supercomputer)를 구현하기 위한 코인이다.
◾파워렛저(PowerLedger) :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 산업을 위한 코인이다.
◾시빅(Civic) :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신원확인 시스템을 위한 코인이다.
◾어거(Augur) : 블록체인 기반의 예측 시장 베팅(betting) 플랫폼 코인이다.
◾왁스(Wax) :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용 코인이다. 창시자는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 오피스킨(OPSkins) 대표이사이다.
◾체인링크(Chainlink) :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을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 결제, API 등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이다. 창시자는 세르게이 나자로프(Sergey Nazarov)이다.
◾코박토큰(Cobak Token) : CBK는 코박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ERC20 기반 유틸리티 토큰이다.

◾링크코인(Link Coin) : 한국 네이버㈜의 자회사인 일본 라인㈜이 싱가포르에서 설립한 비트박스(bitbox) 거래소에서 발행한 코인으로 라인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여러 디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트라도브(Tradove) : 기업들 간의 B2B 상거래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창시자는 켄트 얀(Kent Yan) 트라도브 회장이다.
◾에토스(Ethos) : 전문가와 초보자를 연결하여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포럼을 운영하기 위한 코인이다.
◾디피니티(Dfinity) : 전 세계 컴퓨터를 블록체인 기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거대한 슈퍼컴퓨터를 만들고 운영하기 위한 암호화폐이다. 창시자는 도미닉 윌리엄스(Dominic Williams)이다.
◾파퓰러스(Populous) : 블록체인 기반의 송장 거래용 코인이다.
◾이머코인(Emercoin) : 블록체인 기반의 대학 졸업장 발급 코인이다.
◾디지바이트(DigiByte) : 게임 관련 코인으로 시작했으나 디도스(DDoS) 공격으로 중단된 코인이다.
◾기프토(Gifto) :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선물 전달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결제 코인
◾크립토닷컴(Crypto.com) : 저렴한 수수료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코인이다. 처음에 모나코(Monaco)라고 부르다가 크립토닷컴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크립토닷컴은 비자(VISA) 선불카드를 만들어, 전 세계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펀디엑스(Pundi X) : 각 상점에 설치된 포스 시스템(POS system)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결제용 코인이다.
◾스와이프
◾퓨즈엑스(FuzeX) : 여러 장의 신용카드와 멤버십카드 등을 퓨즈카드(Fuze Card)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결제용 코인이다.
◾다빈치코인(Davinci Coin) :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다.
◾유비코인(UBcoin) :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사고팔 때 결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다. 창시자는 러시아의 펠릭스 카차트랸(Felix Khachatryan)이다.
◾WPLUS(WPLUS) :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자산 지갑 솔루션이다. 더블유 테크에서 개발했고, 대표는 안동현이다. 사업에서 가장 먼저 대형 면세점과 독점 업무 제휴를 맺었다.
◾텐엑스(TenX) : 환전 수수료가 없는 결제용 코인이다. 텐엑스는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등 주요 신용카드 회사와 제휴하여, 텐엑스 카드(TenX card)를 통해 일반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중국인이 만든 코인
◾네오(NEO) : 다홍페이가 개발한 중국 최초의 암호화폐이다.
◾퀀텀(Quantum) : 인공위성을 발사한 중국의 이더리움이다.
◾트론(Tron) : 콘텐츠 거래를 위한 코인이다.
◾온톨로지(Ontology) : 신뢰 기반의 데이터 교환을 위한 코인이다.
◾엘프(Aelf) : 블록체인 기반의 운영체제(OS)를 지향하는 코인이다. 위임지분증명(DPoS)과 사이드체인(sidechain) 기술을 활용했다.
◾비체인(VeChain) :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시스템 구현을 위한 코인이다.

◾바이텀(Bytom) : 자산의 등록 및 관리를 위한 코인이다.
◾지엑스체인(GXChain) : 블록체인 기반의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코인이다. 지엑스셰어(GXShares)라고도 한다. 창시자는 중국의 황민창(Minqiang Huang)이다.
◾루프링(Loopring) : 탈중앙화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덱스(DEX) 기능을 구현한 코인이다.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이다.
◾유토큰(YOU token) : 가정용 소형 데이터 저장장치인 유비박스(Ubbey Box)를 연결하여 만든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이다. 창시자는 유랩스(ULabs)의 대표이사인 케다 체(Keda Che)이다.
◾월튼체인(Waltonchain) :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가치사물인터넷(VIoT)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이다. 월튼체인 기반으로 작동하는 암호화폐를 월튼코인(Waltoncoin)이라고 한다.

[제작목적별 분류]
- 디파이 코인
=>  체인링크, 유니스왑, 스와이프, 저스트, 세럼, 제로엑스, 루나, 카이버네트워크, 어거, 컴파운드, 바이프로스트

- 스테이블 코인
=> 폴리매쓰, 스팀달러, 스팀, 테더, USD코인

- DID 코인
=> 메타디움, 아이콘, 메디블록,람다

- NFT 코인
=> 디센트럴랜드, 엔진, 샌드박스, 칠리즈, 왁스, 모스코인, 쎄타 퓨엘, 쎄타 토큰,플로우

- 플랫폼 코인
이더리움 퀀텀 이오스 온톨로지 카르다노 트론 아이콘 클레이튼 리스크 폴리매쓰 스팀 코모도 아크 아이콘 네오
이오스 스톰엑스

- 채굴형 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코인 SV,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코모도
[계열별 분류]
- 비트코인 계열
=>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라이트코인,

- 이더리움 게열
=>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셰여,카르다노(에이다), 제로엑스,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오에스티

- 리플 계열
=> 스탈라루멘, 나노코인

https://jongy0644.tistory.com/entry/%EB%A3%A8%EC%9D%B4%EB%B9%84%ED%86%B5-%EB%AA%85%ED%92%88-%EA%B4%80%EB%A0%A8%EC%A3%BC-%EB%B3%B4%EB%B3%B5%EC%86%8C%EB%B9%84-%EB%AA%A8%EC%97%A3%ED%97%A4%EB%84%A4%EC%8B%9C-LVMH-%EC%A3%BC%EC%8B%9D-%EC%A3%BC%EA%B0%80-%EC%A0%84%EB%A7%9D

루이비통 명품 관련주 보복소비 모엣헤네시 LVMH 주식 주가 전망

루이비통 명품 관련주 보복소비 모엣헤네시 LVMH 주식 주가 전망 루이비통 모에헤네시가 컨센서스를 웃도는 1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불식시키는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

jongy0644.tistory.com


[국가별 분류]
- 한국인이 만든 코인
=> 아이콘, 불루웨일, 위블락, 보스코인, 컬러코인, 에이치닥, 브릴라이트, 플레이어원, 메디블록, 알파콘,
에스톤, 모파스, 팝체인, 인슈어리움, 인코디움, 모스트코인,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스타토큰, 하이콘, 힌트체인, 루니버스, 크레딧코인, 스캐넷체인
- 중국인이 만든 코인
=> 네오, 퀀텀, 트론, 바이텀, 온톨로지, 엘프, 비체인, 지엑스체인, 루프링, 유토큰, 월튼체인

- 동남아에서 만든 코인
=> 질리카, 모피어스랩, 카이버 네트워크

- 거래소가 만든 코인
=>
바이낸스코인(바이낸스)
테더(비트파이넥스)
제미니달러(제미니)
후오비토큰(후오비)
빗썸코인(빗썸)
다이(고팍스)
코즈(코인제스트)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