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전망 대출2, 햇살론15 출시 총정리 자격 대상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되면서 서민들의 자금이용 기회 제공과 금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7월 7일부터 "안전망 대출Ⅱ"와 "햇살론15"가 출시됩니다. 안전망 대출2는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저신용·저소득 차주가 최고금리 인하로 재대출이 어려워진 경우 대환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안전망 대출Ⅱ는 한시적인 지원이기에 조건이 되면 바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망 대출 2 자격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자

- 최고금리 인하일(‘21.7.7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

- 기존대출을 정상상환중인 저소득·저신용자

 

7월 7일부터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낮아집니다. 이 경우 저신용자들은 대출받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대부업체는 금리가 낮아진만큼 이자수익이 줄어들게 되고 손실을 덜 보기 위해서 심사를 좀더 깐깐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재대출이 어려워진 경우를 대비해서 안전망 대출2를 신설하여 금리인하 대환을 지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상환능력을 전제로 하는 상품이므로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며, 고금리대출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기존 정책금융상품보다 완화된 상환능력 평가 체계를 적용하게 됩니다.

연 20% 초과 다수의 고금리 채무 중 하나의 채무만이라도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6개월 이내로 임박한 저소득·저신용자라면, 해당 고금리 채무 모두 안전망 대출Ⅱ의 대상이 됩니다. 단, 연 20% 초과 고금리 채무 모두 정상상환 중이어야 가능합니다.

법원 개인회생 또는 신복위 채무조정 6개월 이상(6회) 성실상환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관련 증빙서류 확인 후 특례보증으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021.06.22 - [경제, 비지니스/금융, 부동산, 세금] -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최근 증가하는 전세와 월세값 때문에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사실 저도 월세생활을 해오고 있고 50만원 이상

jongy0644.tistory.com

안전망 대출2 금리

 

연 17%~19%

고객 특성(CSS 평가)에 따라 금리는 차등 적용됩니다. 소득, 부채, 연체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상환능력 평가체계를 운영합니다.

한도

최대 2천만원 한도

기존에 이용하던 고금리(20% 초과) 대출 잔액범위에 대해 2천만원을 한도로 두었습니다. 상환 능력을 초과하는 과도한 대출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의 소득 대비 부채 상환부담(DSR)을 중심으로 심사하며, 고금리 대안상품인 햇살론17/15를 포함하여 한도를 2천만원으로 제한합니다.

상환방법

3년 또는 5년(선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로 자유로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7월 7일 부터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 앱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전국 14개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

 

14개 은행은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은행입니다.

 

전북, 광주, 수협, SC제일은행은 사전 보증 신청없이 은행에서 원스톱으로 보증 및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서류

본인확인, 소득증빙서류, 대환대상 채무 확인 서류

채권자가 발급한 금리, 만기일, 연체 여부, 상환방법 등이 표시된 채무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안전망 대출Ⅱ는 20% 초과 고금리대출을 대환하는 상품 특성상 채무증빙 서류를 통해 차주가 보유한 채무의 금리, 만기 등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담 기간 및 방법

6/28(월) ~ 7/6(화)

서민금융 1397콜센터 유선 상담, 서금원 앱으로 대출가능 여부 실시간 조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상담

 

7.7일부터 바로 대출이 실행되고, 상품에 대한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사전 상담기간을 운영합니다. 사전 상담기간 중 보증 신청을 접수하여 심사 및 보증약정까지 체결하고, 대출은 7.7일부터 지정한 은행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햇살론15 관련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햇살론15 대출자격 신청 방법 한도 금리

햇살론15 대출자격 신청 방법 한도 금리 7월 7일 법정 최고금리가 기존 24%에서 20%로 인하됩니다. 금융당국은 추가로 서민들의 금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내달 7일부터 ‘안전망 대출Ⅱ’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