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구입방법 (학생할인 맥북에어 맥북프로 외)

 

 

M1칩과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된 2021 맥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맥북 그리고 아이맥 구입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이 러시를 이룰 것 같습니다.

 
맥북과 아이패드, 맥미니, 아이맥 다 가지고 싶다~

 

애플은 할인행사가 없기로 유명하지만 ‘공식적’으로 할인받고 살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학생과 교직원들에게만 애플이 직접 할인을 해주는 ‘교육할인 프로그램’과 애플 공식리셀러(=대리점)를 통한 할인행사 두 가지 입니다.

올해 M1 맥북에어13과 아이패드 에어(4세대)와 프로 12.9형(4세대)를 연달아 구입하며

연초에는 애플 대학생 교육할인이 더 유리하지만 다른 때는 쿠팡 같은 온라인 애플 리셀러에서 구입하는게 조건이 좋다는 걸 확인했어요.

모델이나 시기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두 할인채널을 비교해 보며 구매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구입방법

 

▲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판매 제품

애플의 교육할인 품목은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는 없고 아이패드와 노트북(M1맥북에어,맥북프로, 맥북프로16), 그리고 맥미니, 아이맥과 맥프로 및 몇몇 악세사리들에 해당됩니다.

 

 

 

교육할인 구입 장소

>> 애플교육할인 스토어 가기

교육할인은 위 공홈 스토어에서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되고 애플스토어 매장에서도 가능하지만, 애플스토어(신사동&여의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입장이 제한되어 픽업만 가능한 경우가 많고 입장예약도 치열하니 바로 가서 구입은 어렵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받아오고 싶으면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때 픽업을 신청해 애플스토어에서 받아오는 것이 쉽습니다.

교육할인 대상 제한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구입가능한 대상은 아래와 같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 교직원(학교 교사/교수)

※ 초중고 학생들은 교육할인 대상이 아닙니다.

※ 초중고 교사 가능. 공인된 사립/공립 기관(유치원 포함) 교육자나 교직원 등

대상이 아니라면 구입했더라도 제품발송 전 인증과정에서 구매가 취소/환불될 수 있습니다. 여러 대를 반복 구입할 경우 재판매 목적으로 의심되어 이또한 구매취소될 수 있고요. 악용하는 업자들이 있어서 구매수량도 제한을 두고 있나 봅니다.

* 구매가능 상품갯수 제한(연간)

- 1대 제한 : 데스크탑(아이맥), 맥미니, 맥북에어, 맥북프로

- 2대 제한 : 아이패드, 액세서리

인증과정 및 방법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하면 바로 이메일 주문 확인서가 옵니다. 이것은 단순한 주문확인이지 승인이 아닙니다. 주문 상태도 아직 출고 전이고요. 

 

 

 

구입 결제 후 인증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는 Apple 메일이 오는데 5일 이내에 학생증 사본과 첨부된 서류를 작성해서 첨부해 답신으로 보내야 합니다.

 

자격검증 이메일에 첨부되어 오는 ‘정보공개 동의서’, 그리고 학생증 앞면 촬영사진, 재학 증명서(입학 전 신입생은 입학 확인서와 입학금 납부증명서 첨부)를 이미지로 첨부하면 되고, 교직원일 경우 재직 증명서를 첨부함

인증이 <배송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받았습니다>라는 내용의 확인 메일이 다시 옵니다. 2~3일 검토 후 최종 승인이 되야 배송 상태가 출고됨으로 바뀌어요.

‘출고됨’ 이후 DHL 국제배송 되므로 주말/휴일 빼고 7~10일 정도 기다리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인증과정 없이 바로 배송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어 대상이 아님에도 구입을 성공하는 사례도 있긴해요. 저희 가족이 얼마 전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교육할인으로 구입했는데 인증과정없이 바로 배송이 와버렸고요. 나이대나 사용기록 등 기본 정보가 있는건지 정말 랜덤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주문/결제할 때 주의 점>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구입정보를 채울 때 실수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손위 형제 이름으로 중고등학생이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기입할 때 아래 사항을 조심해야 합니다.

• 구매자 : 대학생 본인의 Apple ID, 이름

• 제품수령처 : 받는 사람 이름 = 구매자 이름

• 결제정보 : 신용카드는 부모님 것이어도 됨

메일 인증받을 때 제출한 학생증 사본 명의와 대조합니다

애플ID 이름이 인증받을 학생증 이름과 달라서 판매취소 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가족 명의를 빌려 산다면 주의하세요. 제품을 받은 후에는 누구 애플 ID로 등록하더라도 상관없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기간

메일 인증이 완료되어 배송이 시작된 후 국제배송(DHL)로 배송이 되는데 주말/공휴일 빼고 1주일 정도(약 10일) 정도 걸립니다. 보통 중국 공장에서 생산 후 배송을 하므로 기간이 좀 많이 걸리죠. 거의 알려준 예정일자에 도착하지만 때론 생산이 지체되어 더 늦어지기도 합니다.

주문부터 배송완료까지는 대략 보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고(ㅠㅠ)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세요.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연중 최고의 구매 타이밍은?

얼마 전(3월) M1 맥북에어13(256기가)을 구입할 때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매년 1월 초부터 3월 중순까지는 애플이 신학기 프로모션을 하면서 가격할인+사은품을 더 줍니다.

올해는 15만원 상당의 ‘에어팟’을 사은품으로 주는 할인행사를 했어요. (사은품 제공 행사는 3/17일에 종료)

1월~3월! 대학생(대학원생)이라면

그 어디보다도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가 최고의 성지입니다.

아이패드 에어&프로 / 맥북에어&프로 / 아이맥 / 맥미니

쿠팡 애플 공식 브랜드관

애플 온라인 공식 리셀러(국내 1호)

 
 

>> 쿠팡 ‘애플 공식 브랜드관’ 가기

(사전예약 품목은 들어가서 상단 바에서 테마 선택)

애플 코리아에서 직접 제품을 공급받는 애플 공식 리셀러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쿠팡이 지금까지 관찰 결과 가장 매력적인 조건을 내놓고 있습니다. 쿠팡은 위메프나 하이마트, 이마트(에이스토어) 등 다른 애플 매장에서 할인율을 올리면 바로 더 싸게 가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늘상 최저가가

 

특히,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처럼 애플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사전예약 구입의 최고 성지로 부각되는 곳이죠. 보통 사전예약은 카드사와 콜라보해서 7~14%의 할인이 되기 때문에 애플공홈 학생할인 가격을 훌쩍 뛰어 넘거든요.

애플제품 최저가 가격 시세를 자주 참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궁금한 것은 가격이 어디가 가장 쌀까 아닐까요? ^^

애플 교육할인 Vs. 쿠팡 애플브랜드관

할인가격 비교

아이패드 / 맥북 / 맥미니 최저가 찾기

 

 

 

이번 애플 이벤트에 발표된 아이맥과 아이패드 프로는 쿠팡에서 아직 사전판매 개념으로 판매중이라 8~11% 할인중입니다. 가격비교는 추후 쿠팡 할인가격이 다시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쿠팡은 할인가격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구입 전 정해둔 모델을 직 비교해볼 필요가 있지만 지금은 전체적으로 교육할인 보다는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의 가격(+적립금) 조건이 더 낫습니다. 아이패드와 맥북 몇몇 품목은 애플의 대학생 교육할인이 좀 더 싼 것도 있습니다.

 
 
 
 

애플 공홈의 교육할인 스토어와 애플 공식 리셀러의 대표주자 쿠팡의 특징과 애플제품(맥북/아이패드/맥미니/아이맥 등) 할인 가격비교 해봤습니다.

몇 천원에서 몇 만원 차이에 불과할 수 있지만 맥북프로나 아이패드 프로 등 프로급 고가제품에서는 꽤 큰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쿠팡이 최저가 정책으로 다른 곳과의 가격리서치를 통해 할인가격을 수시조정하기 때문에 모델/컬러/용량별

가격차이가 계속 달라집니다.

구입 전에 꼭 다시 가격조건과 배송상황을 확인해보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 쿠팡 ‘애플 공식 브랜드관’ 가기

(사전예약 품목은 들어가서 상단 바에서 테마 선택)

 

 

 

 

2021 맥북 수험생 할인 받는 방법 총정리 (2022 교육할인 대상) 맥북 에어, 맥북프로 가격 성능 색상

맥북 수험생 할인 총정리 (교육할인) 맥북 에어, 맥북프로 가격 성능 색상 노트북 고르는법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 대학생 아카데미 카드할인 가격 색상 노트북 고르는법 윈

jongy0644.tistory.com

 

애플 교육할인(학생할인) 2021 M1맥북에어 가격 116만원, 에어팟

애플 교육할인(학생할인) 2021 M1맥북에어 가격 116만원, 에어팟 아이폰13 프로, 에어팟3세대 최저가할인 지금 사야 제일 쌉니다. (자급제폰 장점 단점) 아이폰13 프로, 에어팟3세대 최저가할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