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일체형 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대한 리뷰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공간적인 효율면에서 훌륭한데요. 제가 써본 트롬 워시타워 W17WTA 제품에 대해 라이벌인 삼성전자의 그랑데 AI 세탁기와 비교하여 리뷰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LG 일체형 건조기

 

 


엘지 워시타워 가격비교, 후기 바로가기

트롬 워시타워 장점(VS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

1.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인, 찐 일체형이다! - 중앙 컨트롤러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조작

LG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린 형태가 아니라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되어있는 구조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앙에 있는 버튼으로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AI와 비교해보았을 때, 삼성제품은 세탁기 위에 건조기가 올려져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버튼이 각각 따로 있습니다. 즉, 건조기 버튼을 작동하려면 손을 머리 위로 올려 조작해야 한다는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2. 세탁한 빨래물을 건조기로 옮기기 쉽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삼성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세탁기와 건조기 사이의 간격이 짧습니다. (트롬 워시타워의 총높이는 188.3cm이고,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는 199.8cm입니다.)
이 점은 세탁 완료된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길 때 정말 편리합니다. 우측의 삼성 제품은 건조기 하단부의 간격이 넓어, 세탁기와 건조기 사이 간격이 넓은데, 이로 인해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을 때 허리에 다소 무리가 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추운 겨울에, 건조기를 미리 예열해두어 세탁-건조 시간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건조기가 연결되어 있다 보니, 세탁이 끝나는 시간에 맞추어 건조기를 미리 예열해둘 수 있습니다. 삼성 제품도 이러한 기능이 지원되기는 하지만, 세탁기-건조기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WIFI를 통해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WIFI는 연결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LG 트롬 워시타워에 비해 열약한 기능입니다.

LG 트롬 워시타워를 반드시 사야 하는 이유 5가지

 

 

1. 매일매일 입어야 하는 운동복을 빠르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매일 운동하시는 분들은 운동복을 매일 빨아주어야 합니다. 색상/옷감 별로 세탁물을 일정량 모아서 세탁할 필요 없이, 운동복만 빠르고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2. 장마철과 같이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도, 빠르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빨래가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실온에 건조해야 합니다. 이렇게 오래 건조하다 보면, 빨래가 실온에 오래 노출되어 안에 세균이 번식하고 옷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LG 트롬 워시타워를 사용하면 이러한 불편함 없이, 빠르게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습니다.


3. 이불 털기 기능이 있어, 쾌적한 잠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베란다에서 이불을 털다가 낙사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의 이불 털기 기능을 사용하면, 무겁게 이불을 털 필요 없이 손쉽게 이불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뻣뻣해지지 않고 부드러운 수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세탁기로 1년 정도 수건을 세탁하고 자연 건조하게 되면, 수건의 표면이 까끌해져 사용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를 사용하면, 수건의 부드러움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빨래 건조대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집 내부의 공간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보통 4인 가구 기준으로는 빨래 건조대가 2개 정도 필요한데, LG 트롬 워시타워를 사용하면 이러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 내부 환경도 훨씬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엘지 워시타워 가격비교 바로가기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W17WTA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 방문설치 릴리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LG 트롬 워시타워 설치 불가 확인


구매하시기 전에, 수도꼭지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는 측면일 경우 필요한 공간입니다.

1. 높이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높이를 확인)

공간의 높이가 200cm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2. 깊이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깊이를 확인)

높이가 충분하다면, 설치할 공간의 깊이가 90cm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워시타워의 문이 열렸을 때, 150cm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워시타워 깊이 포함)

3. 폭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폭 확인)

수도가 측면에 위치하는 경우, 필요한 폭은 총 90cm입니다. 측면 수도꼭지에서 워시타워와의 5cm 여유 공간과 반대 측면으로부터 5cm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수도꼭지 위치가 후면일 경우 필요한 공간입니다.

1. 높이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높이를 확인)

공간의 높이가 200cm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2. 깊이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깊이를 확인)

높이가 충분하다면, 설치할 공간의 깊이가 100cm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워시타워의 문이 열렸을 때, 160cm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워시타워 깊이 포함)

3. 폭 확인(워시타워를 설치할 공간의 폭 확인)

수도가 후면에 위치하는 경우, 필요한 폭은 총 105cm입니다. 측면 벽으로부터 워시타워와의 30cm 여유 공간과 반대 측면으로부터 5cm 공간이 필요합니다.

>>>엘지 워시타워 가격비교 바로가기

지금까지 LG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의 장점과 사야 하는 이유, 설치 불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좋은 제품 구매하여 편안한 홈 라이프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