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소수 화물차 물류 대란,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scr 저감장치)

 

 

요소수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온라인에서도 '요소수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유록스 현대모비스 미쉐린 벨퍼포먼스 불스원 등 5대 브랜드의 10ℓ짜리 요소수는

다 품절 상태입니다.

일부 쇼핑몰은 1인당 요소수를 한 개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했고

27일 오전에는 일부 인터넷 판매처에서 예고 없이 구매가 취소되는 사태도 벌어졌습니다.

요소수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요소수는?

 

 

요소수가 주로 디젤차량에 쓰이는 만큼 요소수 부족은 물류를 비롯해 건설, 여객 수송, 승용 운행 등 여러 산업 전반에 심각한 타격을 미칠 수 있다. 현재 국내 요소수 수요의 80% 이상이 트레일러와 덤프트럭 등 중대형 화물차에 집중돼 있다.

2021년 8월 말 기준 국내 경유 화물차는 총 333만대. 업계에서는 요소수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출력이 제한되는 트럭 차량 대수를 200만대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2019년에는 1t 봉고와 포터까지 강화된 환경 기준에 따라 선택적환원촉매(SCR) 장치가 적용되면서 소형 트럭까지 요소수 사용이 확대돼왔다


여기에 2015년부터 강화된 환경 정책에 따라 이후 판매된 디젤 승용차에 SCR가 장착되면서 요소수가 필요한 승용차도 늘어났다. 일반 디젤 승용차 중 요소수가 필요한 차량을 업계에서는 200만대로 추산한다.

이에 따라 2015년 국내 요소수 판매량은 6252만ℓ에서 지난해 2억2000만ℓ로 3배 이상 늘어났다. 따라서 요소수가 부족하면 디젤차량 운행이 사실상 어려워진다. 특히 화물 트럭이 받는 피해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트럭 종류와 연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00~700㎞를 이동하는 데 요소수 10ℓ를 사용한다.

 

서울·부산을 왕복해야 하는 화물 트럭의 경우 한 달에 수차례 요소수를 채워야만 운행이 가능하다.

도로를 달리는 트럭의 절반이 요소수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방차를 비롯해 견인차, 크레인 등 화물차와 기타 건설장비 특수차도 요소수를 사용하는 만큼 요소수가 부족하면 응급 상황에 대처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트럭 운행이 어려워지면 국내 물류가 마비되면서 그 피해는 유통업으로도 전이된다. 트럭이 멈췄을 때 피해 추산은 과거 화물파업 당시 발생한 경제적 손해 분석을 통해 유추할 수 있다.

운송차질률을 20%로 감안했을 때 하루 1120억원의 경제적 손실이, 운송차질률 60%인 전면파업의 경우 하루 3360억원의 경제적 손실이 우려된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온라인 오프라인 접수 신청방법, 대상자, 지급절차, 지원금액 (손실보상금이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란? 신청방법 보상금 대상기준, 코로나 자영업자 손실보상금 뜻 Dsr40% 주택담보대출 분할상환 인센티브 외 가계대책 질문 답변, dsr규제란? 뜻 분할상환대출 확대 필요성

jongy0644.tistory.com

요소수 관련주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은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 후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이 요소수 시장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요소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휴켐스

휴켐스는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 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휴켐스는 국내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인증받은 요소수 제품인 '녹스닥터', 녹스크린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녹스닥터는 국내 제품으로 유일하게 독일 전문가의 직접 심사를 통해 국제인증 애드블루를 획득한 제품입니다

 

 

 

요소수 대란 관련주 (디젤차량 오염물질 저감장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신속보상 기준 금액 계산 방법) 외 대출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신속보상 기준 금액 계산 방법) 외 대출 희망회복자금 자영업자 손

jongy0644.tistory.com

 

요소수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