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차 배터리 ETF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연금저축펀드 추천 종목 (Feat. catl 주가)

 

 

전기차 신세력만큼 주목되는 종목들이 배터리 주식들입니다.

몇 번 소개해드린 CATL은 이제 중국 증시 전체에서 시가총액이 4등까지 올라왔습니다.

마오타이가 2조4000억위안으로 여전히 1위고 공상은행이 1조7000억위안, 건설은행이 1조6000억위안 정도입니다. 그 다음에 CATL이 1조3000억위안으로 4위입니다. CATL 주가는 5월 이후 두달여 동안 45% 뛰었습니다.


CATL는 중국 정부가 외국인 거래 제한을 걸어놔서 한국의 일반투자자들은 홍콩을 통해서도 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CATL을 투자하는 펀드를 사는 방법이 있는데, 요즘 그래서 중국 전기차 ETF가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전기차 ETF로는 미래에셋의 타이거 차이나전기차 솔랙티브 ETF가 있습니다.

작년 12월 상장했는데 상장일 1만원에서 현재 1만7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최근에는 이 ETF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주식형 ETF 가운데 처음으로 순자산총액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ETF는 홍콩증시에 상장된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배터리 ETF와 기본적으로 구조가 비슷합니다.

글로벌X는 미래에셋이 2018년에 인수한 미국 ETF 전문 자산운용사입니다.


괴리율이 약간 있어서

수익률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두 ETF 모두 구성종목은 20개씩인데, 홍콩의 글로벌X ETF는 구성종목 20개가 모두 개별주식이고

타이거차이나전기차 ETF는 개별종목 비중들이 조금씩 낮은 대신 홍콩 글로벌X ETF를 또 10% 이상 담고 있습니다.

 

 

ETF들의 강점이자 특징이라면 외국인 개인의 직접투자가 막혀있는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 주식들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CATL이 5월 이후 45% 올랐다고 언급했는데

전기차배터리 ETF는 같은 기간 48% 올랐습니다. CATL이 워낙 주목받긴 했지만 다른 전기차 관련주들 중에선 더 오른 종목들도 많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홍콩증시의 글로벌X 전기차배터리 ETF는 구성종목 중 절반이 외국인 거래 제한 종목들입니다.

미국에 상장돼 있는 전기차 신세력 3인방은 아직 구성종목에 넣지 않고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나트륨 이온 배터리 (catl 주가와 byd 주가)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나트륨 이온 배터리 (catl 주가와 byd 주가) 가성비 제습기 추천 lg엘지전자 휘센 DQ200PSAA lg thinQ 어플연동 (+2021년 장마기간) 가성비 제습기 추천 엘지전자 휘센 DQ200PSAA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