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서민금융 햇살론 15 대출 승인률 높은곳

 

 

2021년 7월 7일에 출시 정부지원 서민금융 햇살론 15

기존의 햇살론 17에 비하여 금리가 2% 포인트가 낮아진 금융상품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거절되어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 바로 햇살론 15 인데 근로자 뿐만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직업과 무관하게 소득이 있는 모든 서민을 폭넓게 지원하는 대출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대출금리 15.9% 이지만 성실하게 상환하면 매년 1.5%~3%씩 인하되어 최대 6%의 금리가 인하되는 금리인하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3년을 약정을 하였다면 매년 3%씩, 5년 약정을 하였다면 매년 1.5%씩 금리가 인하되는 것이죠.

 

햇살론 15 지원대상요건

 

햇살론 15 는 국민행복기금이 100% 보증하는 상품으로 소득이 있는 저신용, 저소득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금리는 기존 햇살론 17 에서 2% 낮아진 15.9% 이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확정일 이후 6개월 경과한 사람 및 6회차 성실상환자 모두가 포함되므로 여기에 해당되는 분들은 주의깊게 보시면 좋겠네요.

 

일반보증 지원 대상자

  1. 3개월 이상 재직 사대보험 가입 근로자
  2.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가능 사업소득자
  3. 1개월 이상 연금수령 연금소득자

특례보증 지원 대상자

  1. 급여현금 수령자
  2.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 3개월 미만 단기근로자
  4. 소득증빙 어려운 농·축·어·임업 종사자
  5. 개인택시 운전자
  6. 그 외 일반보증으로 햇살론 15 이용이 어려운 모든 사람

 

햇살론 15 종류

 

햇살론 15는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생계자금 혹은 대환용도로 할 수 있는 위탁보증과 특례보증입니다. 위탁보증 즉 일반보증은 은행에서 직접 신청하여 간편심사를 거친 후에 최저 50만원, 최대 7백만원까지 가능하고 보증료 11.9%, 은행수취이자가 4% 입니다.

 

특례보증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 신청하여 정밀 심사 후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하며 보증료 12.4%에 은행 수취이자는 3.5% 입니다.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1. 안드로이드는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해 주세요.
  2.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여 실행을 하면 햇살론 15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3. 햇살론 15를 클릭하면 신청 전 유의사항이 나오는데 그냥 넘어가지 말고 반드시 읽어보세요.
  4.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햇살론 15의 최대한도와 금리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화상담이 필요하다면 1397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6. 비대면 대출을 신청하고 싶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7.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8. 회원가입이 되었다면 일반 보증과 특례 보증으로 나누어서 제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9. 일반 보증은 6개 은행 중 한 곳을 선택하고 해당 금융사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10. 특례보증 지원 대상자는 특례보증 버튼을 누르고 진행해주세요.
  11. 금융사기 피해자 방지를 위한 세 가지 질문이 나오는데 한 가지 경우라도 해당된다면 1397로 전화하세요.
  12. 보증신청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를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13. 주요 소득 원천에 관련된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4. 본인이 근로소득자라면 직장 건강보험 혹은 국민연금 가입자 인지를 확인하고 재직 중인 회사의 입사일을 입력하세요.
  15. 지원가능 여부 질문에 대한 사전확인 해보기를 눌러주세요.
  16. 사전 조회결과 보증 신청자격 대상이 되는 경우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보증 신청정보에서 상환기간을 3년과 5년 중 선택하여 신청하세요.
  17. 대출 예정 은행과 우편 발송지를 선택해 주세요.
  18.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소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므로 월 소득 금액을 입력하고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인증을 진행하세요.
  19. 최종적으로 햇살론 15 대출 가능유무와 한도를 확인하고 신청 완료하시면 됩니다.
  20.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소득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 신청 필요서류

 

햇살론 15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재직 확인서류 또는 사업영위 확인서류, 그리고 소득 또는 연금소득 등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특례보증의 경우 보증접수번호(문자발송)와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5 신청 가능 은행과 주의할 점

 

 

햇살론 15를 신청할 수 있는 은행은 신한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수협, 경남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등 총 15개입니다.

 

이 중에서 신한은행과 전북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카카오뱅크 등의 6개 은행은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햇살론 15는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이므로 은행이나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외의 경로는 절대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햇살론 15는 생활비 또는 고금리 대환 목적으로만 사용가능하므로 그 이외의 용도나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보증심사를 할 때에 거절될 수 있으며 나중에라도 보증취소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무료 상담 바로가기

https://bit.ly/3mmDxhs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