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종류, 자격, 한도

 

러시아 우크라 침공으로 경제악화 지속되고 지난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집값이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집값 만큼이나 오른 전세금 또한 집이 없는 무주택자에게 위협이 되고 있고 하루가 멀다하고 오르는 전세금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천정부지로 치솟은 전세값을 감당하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을 저렴한 이자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종류와 신청자격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이란?

 

전세자금대출은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대출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면대출금을 담보로 하여 일반 신용대출 대비 낮은 금리로 필요한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보증보험 3곳 중 한 곳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대상: 부부합산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 2.92억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 주택은 임차보증금 수도권 3억 원 이하, 수도권 외 2억 원 이하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이 전세자금대출 대상입니다.

전세자금대출 자격요건 : 2자녀 이상 가구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1억씩 확대되고,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 지역은 전용면적이 100㎡ 이하로 확대 적용됩니다.

금리한도: 대출 금리는 1.8~2.4%로 연 소득과 임차보증금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범위에서 수도권 지역 1.2억 원, 수도권 외 8천만 원이며, 신혼 가구 및 2자녀 이상의 가구는 한도가 확대 적용됩니다.

 

2.LH 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의 정식명칭은 주택 전세 임대로 LH에서 민간주택을 전세 계약하고 이를 재임대해주는 방식입니다.

대상 : 대출 대상은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보호 대상 한부모가족 가구, 주거 취약계층, 공동생활가정,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 청년, 신혼부부 등 다양합니다. 대상 주택은 임대인의 동의를 받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입니다.

금리 : 대출 한도는 수도권 8천 5백만 원, 광역시 6천 5백만 원, 기타 지역 5천 5백만 원입니다.

3.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세자금대출 대상 : 무주택 세대주 요건을 갖춘 만 34세 이하, 연 소득 3천 5백만 원(부부합산 5천만 원) 이하의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청년 창업자를 전세자금대출 대상으로 합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1.2%의 금리로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 주택에 대하여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1억 원이며, 지원 범위에 따라 100% 대출과 80% 대출로 구분됩니다.

 

4.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대상 : 부부합산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순자산 2.92억 원 이하인 신혼부부 가구 또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 가구의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 대출 금리는 1.2~2.1%로 연 소득과 임차보증금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범위에서 수도권 2억 원, 수도권 외 1.6억 원입니다. 2자녀 이상의 경우 대출 한도가 지역별로 2천만 원씩 확대됩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방법 (+햇살론 대출 승인률 높은곳)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많이 나와서 언제쯤 종결될지 걱정이 되는데, 앞으로 확진자가 빠르게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으로 언급되었던 소상공인 방역지

jongy0644.tistory.com

 

지자체별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최신 업데이트) (구리 천안 아산 춘천 서초구 고창 인천 용인

지자체별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최신 업데이트)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돼지카드 전주사랑상품권 사용처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돼지카드 전주사랑상품권 사용처 2022년 정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