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합소득세 환급일 신고기간 방법 삼쩜삼 후기 수수료 환급 해지방법

 

 

지난 시간에는 삼쩜삼 환급 후기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

오늘은 삼쩜삼 환급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삼쩜삼 환급 신청방법 수수료 후기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삼쩜삼 환급 신청방법 수수료 후기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삼쩜삼 환급 신청방법 수수료 후기 삼쩜삼 환급 신청하기 삼쩜삼 종합소득세

jongy0644.tistory.com

저도 오랜 시간이 걸려서 이거 사기 먹은 것은 아닌가,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봤었는데요 거기서 명쾌한 해답을 얻고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삼쩜삼 환급이란 소득이 발생하는 사람들에게 떼는 3.3%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5년단위까지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5년간 일을 한 이력이 있다면 조회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회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되며 환급금 조회는 무료입니다. 환급금 조회 후 세무서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세무서에서 진행시 환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삼쩜삼 환급기간

 

저 같은 경우 세무서까지 방문하기 힘들어 삼쩜삼으로 진행했는데요, 3월 13일에 신청해서 4월 28일에 받았으니 약 45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실제로 삼쩜삼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삼쩜삼 환급 기간은 보통 3주이내에 처리가 되며 오래 걸릴 시 3개월이 걸릴 수가 있다는데요, 삼쩜삼 평균 환급 기간은 40일 이라고 합니다. 이는 삼쩜삼이 아닌 지역관할 세무서에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삼쩜삼 홈페이지 접속

📌 삼쩜삼 환급 바로가기



삼쩜삼 환급 FAQ

삼쩜삼 환급 기간에 대한 FAQ는 아래와 같아요.

■ 환급 일정

기한후신고(삼쩜삼환급)는 신고한 날로부터 환급까지 최소 2주~최대 3개월 소요되며,

정기신고(5월)는 6월 말에에 환급이 완료됩니다.

■ 신고별 일정이 다른 이유

기한후신고는 지난 5년 간의 내역을 모두 환급 신청할 수 있는 대신,

관할 세무서 담당자의 확인 후 확정되어 실제 환급까지는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기한후신고의 정확한 환급 일정이 필요하시다면

마이페이지 > 나의 환급정보 의 관할 세무서 연락처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바로가기

신고리포트나 신고완료 알림톡으로 진행하신 연도를 확인하시고,

“20XX년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환급 일정이 궁금합니다” 라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해당 문의는 본인 확인이 필요하여 고객님이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환급 처리

삼쩜삼으로 신고하지 않아도 세무서 확정 처리에 소요되는 기간은 같습니다.

환급 안 되는 거 아니야? 라는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정기신고라면 한 달, 기한후신고였다면 3개월만 기다려 주세요.

만약 그 이후에도 환급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삼쩜삼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급시 알람이 오나요?

환급금이 지급되면 본인 명의의 카카오톡으로 아래와 같은 형식의 전자문서가 발송됩니다.

– 보낸이 : 국세청
– 내용 : [국세청] 국세 환급금 지급 안내
– 국세청 고객센터 : 126

 

전자문서 미수신시에는?

 

 

전자문서로 알림을 받지 못하신 경우 계좌 내역을 통해 확인 부탁 드리며,

잘못된 계좌번호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여 국세청에서 국세 환급금 통지서가 발송되었다면 해당 통지서를 지참하여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환급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쩜삼 환급 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늦게 들어와 수수료만 떼이고 사기일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만약 지급실패시 수수료를 돌려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만약 수수료가 아까우신 분들은 관할 세무서에 방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해도 환급 기간은 똑같습니다.

 

 

 

 삼쩜삼 홈페이지 접속

📌 삼쩜삼 환급 바로가기

 

삼쩜삼 종합소득세 환급 후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알바 3.3% 원천징수)

삼쩜삼 종합소득세 환급 후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알바 3.3% 원천징수) 삼쩜삼 종합소득세 환급 후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알바 3.3% 원천징수) 맥북 에어, M1프로 13, 16인치 대학생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