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게임인데요.저는 처음접한 게임이라 친구들이 있는 단톡방에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친구들한테 묻지도 않고 단톡방에서 바로 실행해보았는데요.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하는방법은 이렇습니다.

 

 

1. 채팅방들어가기

2. 채팅창 오른쪽(#)버튼 누르기

3. '사다리타기'라고 입력한 뒤 터치

이렇게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가 참여해있던 방은 저를 포함해서 총 5명이 있었습니다.

방에 참여해 있는 사람들의 프로필 밑에 내기하는 사람과 참여인원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내기에 참여하는 사람이 5명이라면 + 버튼을 눌러서 5명으로 맞춰 줍니다.

 

내기할 항목을 직접 입력 할 수 있고, 터치를 하면 추천항목들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의 추천 항목들을 보면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직원들은 간식내기를 하거나, 대학생들은 과제역할 분담, 가족끼리는 집안일 분담! 친구들끼리는 오늘 먹을 음식을 정한다든지 할 수 있겠네요! 제친구들이랑 하게 된다면 쏘는사람 정하기 이런 걸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메뉴 정하기

저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 법을 몰라서 처음에 이것저것 눌러보고 해매다가 드디어 하는법을 터득하여, 예시로 '오늘 뭐 먹지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기위주로 집어 넣었고, 공짜로 먹기와 깍두기를 집어 넣었는데요. 깍두기는 모르고 넣은 것 같네요. ㅎㅎㅎ 아무튼 이렇게 세팅 한 뒤에 아래 보시면 '현재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사다리타기 결과가 공유됩니다.'라는 멘트가 보이시죠? 결과를 보기 위해선 카카오톡 메세지 표시를 터치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결과

 

 

터치를 하게 되면 카카오톡 사다리게임으로부터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라는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터치하면 내 프로필 사진과 함께 내가 당첨? 된 구간이 뜨게 됩니다. 저는 양고기에 당첨이 되었네요 ㅎㅎ 양고기 사먹을 돈이 없어서 오늘은 패쓰! 운동을 했기 때문에 대신 닭가슴살을 먹었습니다. 암튼 나의 사다리타기 결과는 확인했고 전체 결과도 궁금하잖아요!? 그러면 아래에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누르면 라이언이 제일먼저 본인 결과부터 확인하게 되는데요! 너무 빨리 지나가서 친구껄 캡쳐하게 되었습니다. 내 결과를 먼저 확인 뒤에 다른 친구들의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결과를 확인하고 싶으면 프로필을 클릭하면 라이언이 사다리를 타면서 결과를 확인해 줍니다.

모두의 결과를 확인 한 뒤에는 화면이 바뀌면서 최종결과값은 한 번에 보여주는 화면이 뜨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카카오톡에 이런기능이 있는지 오늘 알게 되었는데 재밌는 것 같네요. 회식하거나, 커피쏘기, 술값내기 등 가볍게 재미로 하기 괜찮은 게임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재미로 입력해서 해보았습니다. 저처럼 아직 할 줄모르시는 분들은 이거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로 2020 중계 일정 다시보기 방법 (티빙 TVING) + 조별리그 대진표 중계진

유로 2020 중계 일정 다시보기 방법 (티빙 TVING) + 16강 대진표 유로 2020 중계일정과 다시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챔스가 끝나고 유로 2020에 많은 분들이 집중할텐데요. 다시보기 방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