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뭐든 알아야 합니다. 정말 모르겠더라구요. 뭔가 구글은 미국 회사라 그런지 우리나라 정서와는 뭔가 이해하기 힘든 것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용어 기본적인 용어들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어플이 있는데요 아직 저는 다운받지는 않았어요. 다운 받을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용어는 기본적으로 9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애드센스 광고가 적용된 페이지를 조회하게 되면 올라가는데 몇번이나 조회됐는지 확인하는 수치입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따르면 페이지 뷰는 방문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되고,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와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몇개 있더라도 있어도 페이지뷰는 1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2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하면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만약, 내 블로그의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비슷하다면 블로그의 화면 전환율이 떨어지는 구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상수입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어제, 이번 달, 지난달,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익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시점에 표시된 수익 금액은 확정된 금액은 아니라 첫 보고 이후 48시간 이내로 무효 클릭을 감지하여 반영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입을 확인하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페이지뷰와 다르게 게재된 글에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는지의 수치입니다.

하나의 글에 광고가 3개 달렸다면 3개로 잡힙니다.

페이지뷰*설치된 광고 수=노출수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노출이 된다면 클릭할 수 있는 빈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광고를 많이 단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광고배치가 중요합니다.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수입니다.

누군가가 클릭하는 수치입니다.

예상 수입처럼 무효 클릭을 확인해야 하므로 최초 보고된 클릭 수와 추후 확인한 클릭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한때 조회 수가 중요하냐, 클릭 수가 중요하냐 논쟁이 된 적도 있는데,

아무리 조회 수가 많아도 광고가 클릭 되지 않으면 수입을 거둘 수 없겠죠.

 

페이지 CTR

CTR은 페이지당 광고 클릭 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클릭율로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 수가 100회이고 클릭이 5번 발생한 경우는 CTR은 5%입니다.

방문자들이 광고를 보더라도 관련이 없는 광고가 게재된다면 클릭하지 않겠죠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크기'는 720x90, 336x280, 160x600, 320x100 모바일 배너입니다.

페이지 CTR은 보통 1~2%만 나와도 적당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페이지뷰와 노출수가 많음에도 광고클수가 적다면 글의 배치, 양질의 글을 써야한다고 생각해야합니다.

노출 CTR

클릭률(CTR)은 광고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의 비율로 계산법은 "광고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입니다.

예를 들어, 100회 광고가 노출되고 클릭이 5번 발생한 경우 CTR은 5%입니다.

CTR을 사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광고 및 키워드와 개선이 필요한 광고 및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광고가 밀접하게 관련되고 비즈니스와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사용자가 키워드 구문으로 검색한 후에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애드센스_CPC

애드센스에서 집계되는 CPC는 평균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의 평균값

CPC가 높은 것은 수익이 높다는 뜻

광고 1회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으로

계산법은 "전체 발생 수익 / 클릭 수"입니다.

광고마다 CPC 단가는 다릅니다.

만약, 본인의 CPC 단가가 너무 낮다면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대출이나 신용카드 같은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조회수 1,000당 평균 수익입니다.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법은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1000"

예를 들어,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앞으로 수익이 어느정도 될까라는 예상을 할 수 있는 수치지만 광고 단가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습니다.

페이지뷰가 많아도 RPM은 거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유효키워드에 대해

 

네이버 블로그 유효키워드, 방문자수 늘리는 법

유효키워드라는게 있어요.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인정하고 인지하겠지만 저도 처음 무슨 얘기인지 잘 몰랐는데요. 말그대로 유효한 키워드라고 생각됩니다. 타인들에게부터요.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