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테슬라 슈퍼차저 위치

 

 

2021년 27개의 수퍼차저 증설 위치

2021년 테슬라 슈퍼차저 대규모 설치가 증설 예정되었습니다.

슈퍼차저는 대부분

서울,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죠?

 

 

카걸 근황 사기논란 유튜버 피터박 (외제차, 제주맥주, 페라리, 맥라렌, 두바이 경찰차)

카걸 근황 사기논란 유튜버 피터박 (외제차, 제주맥주, 페라리, 두바이 경찰차) 부자 유튜버, 재벌 유튜버로 이름을 알린 카걸 채널 채널 콘셉트 때문인지 무리한 설정을 유지하다가 결국 한계가

jongy0644.tistory.com

 

테슬라 슈퍼차저

대형 마트 또는 호텔,

넓은 주차장 또는 고속도로와 가까운 곳에 주로 설치됩니다.

 

수퍼차저는 고객 편의를 위하여 식당, 상점, Wi-Fi 및 핫스팟 등 편의 시설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각 스테이션에는 다수의 수퍼차저가 설치되어 있어 신속하게 충전한 후 주행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은 내부 정책에 따라 Tesla 차량에 적용되는 수퍼차저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입니다.

  • 가능한 경우 가장 공정하고 간단한 방법인 kWh (시간 당 킬로와트)로 이용 요금이 부과되며, 이와 같이 이용 요금을 책정할 수 없는 다른 지역은 분 단위로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 분 단위에 따라 이용 요금이 부과되는 경우, 충전 속도 변화량에 따라 1 단계와 2 단계 요금이 구분되어 적용됩니다.
    • 1 단계는 차량이 60 kW 이하로 충전되는 상태를 의미하며 2 단계는 차량이 60kW 이상으로 충전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1 단계의 수퍼차저 이용 요금은 2단계의 절반입니다.
    •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 다른 차량들과 함께 충전하는 경우, 수퍼차저 전력이 분배되기 때문에 언제든 1 단계 이용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충전 속도 변화량에 따른 변동 요금 적용이 불가한 지역에서는 분 단위의 이용료가 정액으로 부과됩니다.
  • 수퍼차저 이용 요금은 지역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때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은 세금 및 충전 비용이 포함된 값입니다.
  • 수퍼차저 스테이션 별 이용 요금은 차량 내 터치스크린의 내비게이션에 표시됩니다.
  • 일부 수퍼차저 스테이션에는 부하시간대별 변동 요율이 적용됩니다. 부하시간대별 요율은 차량 내 터치스크린의 내비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잔여 수퍼차저 크레딧을 소진한 후에는 표준 수퍼차저 이용 요금이 적용됩니다.

수퍼차저는 간단하게 충전기를 연결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징 내역은 Tesla 계정에 자동으로 연동되며 사용한 크레딧이나 청구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저 찾기

 

현재 운영 중이거나 또는 신설 예정인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가까운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찾으려면 인터렉티브 Tesla 찾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저는 항상 사용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하루 24시간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편의시설은 영업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처에 수퍼차저가 있는 경우에도 집에 충전 설비를 설치해야 하나요?
Tesla를 이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차 공간에서 충전하는 것이며, 가능한 경우 월 커넥터를 자택 또는 직장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수퍼차저는 여행 중 다른 지역을 방문하거나 집에 아직 충전 설비 설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수퍼차저 스테이션이 정확하게 건물 어디에 있나요?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차량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에 GPS로 표시됩니다. 차량의 내비게이션이 가장 가까이 있는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입구로 경로를 설정하며 지도를 확대해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침이 필요한 경우 스테이션의 빨간색 핀 아이콘을 탭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어떻게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위치를 결정하나요?
Tesla 수퍼차저를 이용하여 장거리 여행을 떠나거나 도심에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정밀 에너지 모델링을 이용하여 호텔, 레스토랑 및 상가 지역과 같이 편의 시설과 가까운 장소에 수퍼차저를 설치합니다. 소유 중인 부지에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충전 파트너가 되어 Tesla 오너들이 모여들게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2분기 인도량 20만대 발표, 주가전망, 모델S, 모델X, 모델3, 모델y 플래드 모델 화재

테슬라 2분기 인도량 20만대 발표, 주가전망, 모델S, 모델X, 모델3, 모델y 플래드 모델 화재 미국주식 나스닥 로빈후드 상장일, 무료 수수료 주식어플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별 주택담보대출

jongy0644.tistory.com

 

수퍼차저 이용 방법

 

 

수퍼차저 네트워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주차한 다음 수퍼차저 포스트의 커넥터를 사용하여 차량에 플러그를 연결하세요. 플러그를 연결하면 차량의 충전 포트 LED가 녹색으로 점멸하여 충전 시작을 알려줍니다. 계기판 또는 Tesla 앱에서 충전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저를 이용하는 여행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차량에 내장된 트립 플래너가 수퍼차저 위치 정보를 반영하여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또한 모든 수퍼차저 위치가 차량의 내비게이션에 표시되어 경로 계획에 도움을 줍니다.

플러그를 연결하기 전 수퍼차저의 충전 속도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차량 내비게이션에 각 수퍼차저 별 최대 전력 출력이 표시됩니다. 인터랙티브 Tesla 찾기에서도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저 충전 속도가 예상보다 느립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과 수퍼차저가 서로 통신하여 차량에 적합한 충전 속도를 결정합니다. 수퍼차저 충전 속도는 배터리 충전 레벨,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현재 사용량, 그리고 극한의 기후 조건 등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낮을 때에는 충전 속도가 빠르지만, 충전량이 높아질수록 충전 속도가 느려집니다. 목적지에 따라 반드시 차량을 완전 충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퍼차징이 배터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수퍼차저를 이용하여 대량의 고속 충전을 완료한 후에는 배터리 피크 충전 속도가 약간 느려질 수 있습니다. 최대 주행 거리와 배터리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배터리가 너무 차갑거나 충전이 거의 다 완료되었을 때, 또는 차량 사용 및 수명에 따른 배터리 상태에 따라 배터리 충전 속도가 느려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수퍼차저를 이용한 충전 시간이 몇 분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전력을 극대화하고 수퍼차저 충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각 충전 포스트에는 숫자와 글자 라벨이 (예: 1A, 1B, 2A, 2B)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른 차량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고유한 숫자의 포스트에서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숫자의 포스트에 차량이 두 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해당 수퍼차저 캐비닛의 전력이 포스트 A와 B로 분배됩니다. 충전 전력을 최대화하려면 충전이 거의 완료된 차랑과 공유하는 수퍼차저 포스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한국은 언제부터 V3 수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나요?
2019년 6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의 Tesla 공장에 첫 번째 영구 공용 V3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오픈했습니다. Tesla는 전 세계적으로 V3 인프라를 계속해서 확장할 예정입니다.

V3 수퍼차저의 최대 충전 속도는 얼마인가요?
V3 수퍼차저는 최대 250 kW의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모든 Tesla 차량이 250 kW의 충전 속도를 수용할 수 있나요?
V3 수퍼차저는 Power Sharing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Tesla 차량에서 보다 빠른 충전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 차량의 최대 충전 속도는 배터리 팩의 크기와 연식, 충전 상태 및 주변 온도 조건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V3 수퍼차저에서는 차량을 80%까지 충전하는 데에 얼마나 소요되나요?
온 라우트(On-Route) 배터리 예열 기능과 V3 수퍼차저의 향상된 기능으로 인해 평균 충전 시간이 절반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개인별 체감 소요 시간은 배터리 팩의 크기 및 상태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목적의 차량 운전자나 운영사업자도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나요?
Tesla의 수퍼차저 공정 이용 정책 도입에 따라 상용 차량은 공용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용 차량 운영자로서 관심이 있으신 경우, Tesla에 문의하시면 귀사의 사업적 필요에 적합한 충전 솔루션을 찾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비상업적 목적의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수퍼차저 네트워크와 Tesla 고객 전체에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퍼차저 구역에 Tesla 차량이 아닌 차량이 주차되어 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다수의 수퍼차저 구역은 Tesla 충전 전용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일부 구역의 경우 일반 주차도 허용됩니다. 표지판을 확인하고 Tesla 차량이 아닌 차량이 표지판에 표시된 제한 시간보다 더 오래 수퍼차저 구역을 가로 막고 있을 경우 Tesla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나 눈이 올 때에도 수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나요?
Tesla 차량은 눈이나 비가 오는 악천후 날씨에도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충전 시간은 극한 기후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충전 방법이 있나요?
수퍼차저 및 데스티네이션 차징 네트워크 외에도 EV Infra를 방문하여 대체 공공 충전 장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저에 문제가 있는 경우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나요?
Tesla 서비스 테크니션이 수퍼차저를 긴밀히 모니터링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수퍼차저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따로 연락하거나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자가 진단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징 중에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저 비용

 

 

슈퍼차저 비용 및 점거수수료?

점거 수수료는 충전소 내 수퍼차저가 50% 이상 사용 중일 때 충전이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퍼차저를 점거하고 있는 차량에 대해 부과되며, 스테이션이 100% 이용 중인 경우 점거 수수료가 2배로 적용됩니다. 충전 완료 후 5분 내에 차량을 이동시키면 점거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점거 수수료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부과되며 Tesla는 이를 어떠한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수퍼차저에 얼마 동안 주차할 수 있나요?
다음 목적지에 도달하기에 충분한 수준으로 충전되면 다른 운전자가 충전할 수 있도록 차량을 이동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이 완전히 충전된 후에도 수퍼차저를 점거하고 있는 경우에는 점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테슬라 fsd 베타 9 출시 운전 영상

하나로 Hanaro 글로벌 럭셔리 ETF NH아문디 자산운용, 명품주식 사는법(루이비통, 케링 외) Lvmh 주가 하나로 Hanaro 글로벌 럭셔리 ETF NH아문디 자산운용, 명품주식 사는법(루이비통, 케링 외) Lvmh 주가

jongy0644.tistory.com

결제

 

 

한국에서의 수퍼차저 이용은 무료인가요?
수퍼차저 과금 적용 차량들을 대상으로 수퍼차저 이용 요금과 점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무료 무제한 수퍼차저 혜택을 받는 차량의 경우, 수퍼차저 이용 요금은 청구되지 않으나 점거 수수료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슈퍼차저 이용 요금 또는 점거 수수료를 어떻게 지불하나요?
슈퍼차저 이용 요금 및 점거 수수료는 Tesla 계정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esla 서비스 결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징 비용은 얼마인가요?
수퍼차저 충전소별 이용 요금은 차량 내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에 나타난 각 충전소 팝업창에 표시됩니다. 수퍼차징 시 차량 터치스크린에서 세션 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퍼차징을 이용하려면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하나요?
네. 무료 무제한 수퍼차저 혜택 또는 잔여 수퍼차징 크레딧이 있는 경우에도, 점거 수수료 결제를 위하여 신용카드 정보를 추가해야 합니다.

어떻게 새 결제 수단을 추가하거나 기존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Tesla 계정에서 슈퍼차저 이용 요금 결제 방법을 추가, 업데이트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저 이용 요금 결제 방법을 추가, 업데이트 및 삭제하기:

  1. Tesla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결제 방법 관리' > '결제 수단 추가'를 선택합니다.
  4. 필요에 따라 결제 정보를 추가하거나 수정합니다.
  5.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체 결제 수단이 있나요?
대체 결제 수단은 추후 지원될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는 Tesla 계정에 Visa, Mastercard, 혹은 American Express 신용카드를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계정의 차량 별로 각각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나요?
현재 시점에서는 불가능하나, 곧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현재는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Tesla 계정에 등록된 모든 차량에 적용됩니다.

어떤 장소에서는 kWh 단위로 과금하고 어떤 장소에서는 분 단위로 과금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Tesla는 차량 오너가 차량에 공급되는 에너지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믿으며, 글로벌 네트워크에 킬로와트시(kWh) 단위로 충전 요금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규제 및 기타 조건 때문에 전력 회사가 아닌 다른 회사가 kWh 단위로 차량 충전용 전기를 판매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런 지역에서 Tesla는 충전률에 따른 두 단계의 이용 요금으로 수퍼차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무료 수퍼차징 크레딧이 소진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Tesla 앱의 루트 박스에서 차량의 수퍼차저 크레딧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인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 회사에서 수퍼차징 이용 요금을 어떻게 지불해야 하나요?
본인의 Tesla 계정에 결제 정보를 추가하는 경우에만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법인 결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수퍼차저 요금 과금이 V3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는 변경되나요?
분당 요금으로 충전 요금이 책정되어 있는 경우, V3 수퍼차저 스테이션에서는 충전 요금이 변경될 수 있으며, 각 장소의 최신 요금 정보는 차량 내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의 핀 팝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거 수수료에 대해 더 알아보기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저 점거 수수료

원활하고 즐거운 도로 주행 경험이 가능할 수 있게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설계했습니다. 그러므로 스테이션이 도착했을 때 완전히 충전된 차량이 모든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면 실망스러울 수도

www.tesla.com

 

국내 테슬라 슈퍼차저 위치 바로가기

 

Find Us | Tesla

Use the interactive Find Us map to locate Tesla charging stations, service centers, galleries and stores on the go.

www.tesla.com

 

 

 

타이거 글로벌자율주행&전기차 solactive 신규상장, 미국주식 티커 DRIV 소득공제용 연금저축펀드

미래차 산업에서 관심이 가는 분야는 ‘자율주행’입니다. 차가 스스로 도로 상황과 주변을 예측하고 판단해서 운전자 대신 안전하게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죠. 자율주행 기술은 이미 안전성 측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