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로서는 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와 기존 2단계의 연장, 4단계로의 상향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상황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환자 발생 이래 가장 많은 1275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국내발생 확진자의 815인 994명이 수도권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수도권 전체는 4단계에 미치지 못하나 서울의 코로나 발생현황이 관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0프로 기준 건강보험료 확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협의회에서 논의 결과 당정 이견이 있었던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소득 하위 80%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총 33조원 규모의 추경안이 편

jongy0644.tistory.com


수도권과 서울은
12일부터
4단계 격상이 됩니다.
수도권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 적용은 언제부터일까 궁금할텐데요. 2021년 7월 12일부터 4단계 거리두기가 수도권에 시행이 된다고 하며, 2021년 7월 25일까지 약 2주일 동안 새로운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는 새 거리두기에서 가장 마지막 단계로 최고 수준에 방역 수칙을 지켜야하는 아주 강력한 단계 조치랍니다. 사실은 3단계 수준이라고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너무나도 빠르다는 이유로 선제 대응을 하기로 결정하고 4단계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이네요.
국민 입장에서나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를 적용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이득이라는 점은 누구라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빠르게 확산돼버린 코로나19 때문에 갑작스럽게 준비할 시간도 없을 정도로 적용된다는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또다시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어요.


이번 코로나 거리두기에서는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한만큼 집합 금지 대상이 생겼답니다. 해당 대상으로는 클럽과 나이트, 헌팅 포차, 감성주점 등에 적용이 되었으며, 감염 확산을 위하여 유흥시설 모두에 대하여 집합 금지를 하기로 했답니다. 이를 통해 거리두기 4단계 + 알파라는 말이 오가고 있죠.


집합금지-명령
이렇게 시행되는 이번 방역 조치로 수도권에서는 정확히 7월 12일 0시부터 25일 자정 0시까지 총 2주 동안 4단계 거리두기가 적용된다고 해요. 하지만 풍선효과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았을 텐데요. 이와 같은 풍선효과가 적은 인천과 같은 경우에는 강화 및 옹진군에 새로운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하기로 했답니다.

어떻게 보면 같은 수도권인데 차별을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의견도 보이긴 했지만, 풍선효과가 적은 경우에는 같은 수도권이라도 비수도권 지역과 같은 취급을 해도 상관이 없다는 정부에 결정이라고 합니다.

인스타 주식고수 아줌마 폰지사기 100억원대  유사수신행위법 혐의

인스타 주식고수 아줌마 폰지사기 100억원대 2018년부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신의 주식 투자 수익 등을 인증해 ‘주식 고수 인스타 아줌마’라고 불렸던 A씨. 최근 A씨

jongy0644.tistory.com

4단계 코로나 수도권 달라지는점


거리두기 4단계 적용 시 오후 6시 이전에는 4인, 오후 6시 이후로는 2명까지만 모일 수 있게 됩니다.

3인 이상의 사적모임은 금지되면서 설명회나 기념식 등의 행사는 아예 금지됩니다.
1인 시위 이외의 집회와 행사는 전면 금지되고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이 참석가능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적용 기간 동안에는 사적 모임에 대한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오후 6시(18시)까지는 4인까지 모임을 가질 수 있지만, 오후 6시(18시)가 지나가는 순간부터는 2인까지만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4단계 수칙이죠.



추가적으로 4단계 거리두기 내용에는 직계가족과 돌잔치 등과 같은 각종 예외는 인정을 하지 않는다고 하며, 동거가족과 아동 및 노인이나 장애인 등에 돌봄 인력이 돌봄 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그리고 임종으로 모이는 경우에만 예외를 시킨다고 하니 꼭 인지해야 할 사항인 것 같아요.


또한 행사나 집회는 금지가 된다고 하죠. 1인 시위는 가능하다고 하지만 그 이상은 절대로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4단계에 포함이 되어있답니다.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이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며, 친족과 같은 경우에는 49인까지만 가능하다고 하죠. 여기서 친족에 기준은 8촌 이내의 혈족이며, 4촌 이내의 인척 그리고 배우자라고 합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내용인데요. 유흥시설 전체에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집합이 금지가 되었죠. 나머지 모든 다중이용시설에는 밤 10시까지 운영시간제한을 두었다고 합니다. 이어서 스포츠 관람 및 경륜 그리고 경마, 경정은 무관중 경기로 진행이 된다고 하며, 숙박시설은 모든 객실에 2/3만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숙박시설에서는 파티나 행사 등을 주관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4단계 거리두기 내용에 학교에서는 새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서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사일정 변경 준비 기간을 거치기에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죠. 즉, 4단계 기간 중 학교는 14일부터 원격수업을 실시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드디어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이 나올 시기인데 올해 9월 중순쯤에 새롭게 나올거라곤 하는데 아이

jongy0644.tistory.com


4단계 거리두기 내용에 학교에서는 새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서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사일정 변경 준비 기간을 거치기에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죠. 즉, 4단계 기간 중 학교는 14일부터 원격수업을 실시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단계 거리두기 종교에 대한 내용으로는 비대면 예배만이 가능한 것으로 정해져 있으며, 각종 모임이나 행사와 그리고 식사 및 숙박은 금지가 된다고 합니다.

종교 입장에서 꼭 지켜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직장 근무에 대해서는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에서는 시차 출퇴근제가 권고되고 있고 점심시간 시차제는 물론이고 재택근무 30% 또한 권고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중요한 4차 거리두기 내용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내용인데요. 4단계 적요가 되면서 예방접종자 인센티브 적용 도한 제외가 된답니다. 이에 따라서 직계가족 모임과 사적 모임 및 행사 그리고 다중이용시설, 종교활동(성가대, 소모임), 사적모임 등 인원 기준에서 제외가 되지 않고 4단계 내용에 포함 됩니다.

40년 모기지론 무주택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규제 완화 전세보증 한도 1억원 상향

1일부터 만 39살 이하 청년과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는 최대 40년 초장기 만기로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을 받을 수 있다. 만 34살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맞춤형 전세보증의 한도가 현행 7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