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향수를 사랑하는 직장인입니다. 한개씩 한개씩 모으다 보니 어느덧 열댓개가 되었네요. 이제 그만사려고 하는데 잘 안됩니다. 집에 아기가 있다보니 아무래도 향수보다는 기저귀를 사야해서... 

오늘은 제가 가진 소장 향수 중 손이 많이 가는 픽, 샤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블루드 샤넬 오드 빠르펭 (

BLEU de CHANEL)

 

용량 50ml, 가격 114,100원

향수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향수는 결국 돌고 돌아 샤넬이라고 합니다. 향수를 이미 써보신 분들은 아실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개인차가 심해 꼭 시향, 착향을 권합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톰포드 향수의 향조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딥티크, 크리드, 샤넬이 좀 맞더라구요.

클래식한 맛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블루드 샤넬은 오드뚜왈렛과 오드퍼퓸이 살짝 다른데 오늘은 오드퍼퓸(오드빠르펭)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보통 블루드 샤넬이라고 하면 오드퍼퓸을 언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그렇게 인식이 되어 있어요. 샤넬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득한 향을 원하기 때문에 오드퍼퓸이 더 오래도록 사랑받는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오드퍼퓸이 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블루 드 샤넬 오드 빠르펭

 

탑 노트 - 넛맥, 진저, 인센스, 자몽, 민트, 핑크페퍼, 통카빈

미들 노트 - 앰버, 드라이 시더우드, 베티버, 파츌리

베이스 노트 - 머스크, 우디노트, 뉴칼레도니아 샌달우드

 

시트러스와 balsamic 향이 저는 많이 느껴집니다. 시트러스 계열 향수가 보통 상큼함을 가져다 주면서 여름에 뿌리기 좋고 지속력이 많이 약한데 블루드 샤넬은 시트러스 향이 나지만 향은 오래가는 편입니다.

상대적으로 우디한 향은 거의 맡지 못합니다. 샌달우드 향이 그득하게 나는 좋은 향을 풍깁니다. 

 

탑노트

뿌린 후 30분 이내 나타나는 향

(레몬, 민트, 핑크페퍼, grapefruit)

전체적으로 시트러스한 향들 위주지만 첫향은 흔히 말하는 남자 스킨향으로 시작합니다.

첫향에서 많이 호불호가 갈리니 꼭 시향, 착향이 필요합니다.  자칫 향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아저씨 향이난다 라는 말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탑노트에서 느껴지는 남자 스킨향은 이내 날라가고 미들노트에서 더욱 좋은 향을 발향합니다.

탑노트의 향기는 겨울이 연상되며 남자다운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핑크페퍼라는 독특한 향이 있지만 우드향이 연상될수도 있습니다. 

 

미들노트

뿌린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난 뒤 나타나는향

(진저, ISO E super, nutmeg, 자스민)

자스만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샌달우드의 특유 우디향이 느껴지며 더욱 더 남자다운 이미지의 멋스러운 남자를 연상케 합니다. 슈트를 입은 남자가 웃는 모습이 연상되는데요.

더욱 더 진저향과 샌달우드향이 발향됩니다.

 

베이스노트

1시간 이후부터 향이 없어지기 전까지 남아있는 잔향(샌달우드, 베티버, incense, 화이트머스크)

샌달우드는 달달한 향을 가지고 잔향에서 존재하면 상큼하기도 합니다. 잔향으로 점차 진행되면서 비누향이라고도 느껴지기도 합니다. 5-6시간이 지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는 은은한 머스크향으로 남습니다.

잔향이 좋은 향수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

마지막 잔향에서 여자들이 좋아하는 향수로 많이 유명한 향수 중에 하나입니다.

 

  

 

총평

오드뚜왈렛과 비교하면 거의 비슷한 향조입니다. 오드뚜왈렛이 탑노트에서 조금 더 시트러스한 느낌을 받으며 오드퍼퓸은 조금 더 묵직하고 남자다움, 그리고 샌달우드향이 조금 더 두드러지는것 같습니다.

오드뚜왈렛과 오드퍼퓸을 고민중이라면 향조도 비슷하고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지속이 좋은 오드퍼퓸을 추천합니다.

 

샤넬 향수는 그냥 오드퍼퓸으로 구매하세요.

어떻게 보면 아재 향이 나는 스킨냄새나는 향수로 생각할 수도 있는데 사회생활을 이제 시작하는 초년생부터 30대 후반까지 다양한 나이대에서 어울릴 수 있는 향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름을 제외한 봄, 가을, 겨울에 뿌리기 좋은 향수로 지속, 확산 또한 대단한 향수입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