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및 대상,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소상공인방역지원금600만원3차차등지급신청지급시기 자격 대상 연매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자격 대상 연매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총정리 최소 600만원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총정리 최소 600만원 방역지원금 최근 윤

jongy0644.tistory.com

 

지난 2년간 많은 소상공인분들께서 어려움에 있었습니다.

거리두기 및 방역조치 이행을 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강제이행 되어 금전적인 손실이 지속되왔기 때문인데요.

손실보전금이 확정되어 어제부터 신속지급 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지원방법,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24조 5천억원을 투입하여 전체 370만 소사공인 업체대 대해서 최소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방역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상의 기준과 금액도 이전보다 대폭 상향시켰다는 것에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애시당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가 관건이었는데, 최소 금액이 600만원이고 업종별, 매출규모에 따라 추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총정리 최소 600만원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총정리 최소 600만원 방역지원금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추경안 발표에서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온전한 보상에 대해서 이야기 했죠? 600만원 부터 1000만원 까지 준다는 이

jongy0644.tistory.com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신청기간은 5월30일 12시부터 7월29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신청합니다.

신속지급에 해당하는 업체들은

30일부터 신청만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는 신속지급 대상이 됩니다.

공동대표 운영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필요한 사업체와 연매출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개에 대해서는 6월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합니다.

신속지급 대상 348만개사에는 30일 낮 12시부터 안내문자를 발송하는데요.

동시접속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30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161만개사에, 31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홀수 162만개사에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첫 이틀간은 홀짝제에 맞추어 해당하는 날짜에만 신청할 수 있고, 셋째 날인 6월1일부터는 홀짝 구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사업체를 경영하는 25만개사 대표는 6월 2일부터 발송되는 안내문자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대상

 

 

소상공인, 소기업에 해당 되는 사업체와 매출액이 10억에서 30억 이하인 중기업까지 포함이 되어 총 370만개의 사업체가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중기업이 포함되었다는것이 새로운점이며, 약 7400개의 업체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방법

 

기존에 신청공고를 하고 신청을 진행했던 방식을 준용하여 진행하다고 밝힌만큼, 동일한 시스템으로 이뤄질 방향이 높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하게 되는데, 초기에는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판단하여 사업자 등록번호 기준 홀, 짝 제를 시행할 것입니다. 누구나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므로 이번기회에 꼭 방법을 익혀 두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현재 5월 26~27일쯤 국회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통과시킬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으므로, 빠르면 이달 말부터 지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홀짝제 시행등을 감안하여 6월 초에 지급을 받는다고 생각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또다른 지원은?

소상공인의 긴급 금융지원 및 채무조정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3조원 규모의 특례보증 공급 및 고금리 대출의 대환 등 총 7조 7천억원의 규모의 융자보증을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재기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온랑린 판매 진출 지원 물량을 대폭 확대시키기로 한 만큼, 소상공인 분들의 빠른 안정과 회복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지원금 청년전세자금대출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출 총정리

코로나 방역지원금 청년전세자금대출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출 총정리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금리, 후기 (KB비상금대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금리, 후기 (KB비상금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