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생존해 도달하게 하기 위해서는 위산이 중화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다만, 위산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제조된 장용성 제품 등은 식전, 식후 모두 섭취해도 된다.
또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해야만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일 이 같은 내용의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해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산균(Lactobacillus 등) 보다 포괄적인 개념이다.

생산실적은 2017년 2174억원에서 2019년 4594억원으로 약 2배 뛰며,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https://kr.iherb.com/pr/California-Gold-Nutrition-LactoBif-Probiotics-30-Billion-CFU-60-Veggie-Capsules/64009?rcode=RRZ114

California Gold Nutrition, LactoBif 프로바이오틱, 300억 CFU,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과 종류


프로바이오틱스의 주된 기능성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등 장 건강을 증진하는 역할이다. 장 건강에 대한 기능성 원료로 고시된 균주는 총 19종이 있다.

장 건강 이외에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에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코 상태 개선에 도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 ▲체지방 감소에 도움 등이 있다.

제품설명

California Gold Nutrition LactoBif 프로바이오틱
3가지 용량으로 제공 - 베지 캡슐당 50억, 300억, 1,000억 CFU
Danisco®의 독점적인 FloraFIT® 프로바이오틱 사용
임상학적으로 연구된 활력 있는 프로바이오틱 균주 8종¹
개별적인 이중 포일 블리스터 안전 밀봉
냉장 보관이 필요 없음²
채식주의자에게 적합
무함유 성분: 유제품, 글루텐, 유전자 변형 성분, 대두
c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
iTested, 품질 확인 완료, 100% 골드 개런티


◇프로바이오틱스는 누가 섭취해야 하나?


전 연령층이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식이습관이나 환경적 요인 등으로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무너져 장 건강 등 문제를 가진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어린이·임산부·노약자 등 취약집단에 속하거나 특이 체질이거나 장 질환이 있는 경우, 항생제 등 약물 복용 시에는 의사·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언제, 얼마동안 섭취하나?


사람마다 편차가 있어 획일적인 섭취 시간과 기간을 정하기는 어렵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생존해 도달하게 하기 위해서는 위산이 중화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단, 위산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제조된 장용성 제품 등은 식전, 식후 모두 섭취해도 된다.

또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해야만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장기간 섭취했는데도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불편한 증상을 느낀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바꾸어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섭취 시 주의할 점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일일섭취량이 1억~100억 CFU(미생물 집락수)로 정해져 있다. 과량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항생제와 함께 섭취하면 유익균이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병용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항생제 복용 이후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식중독 등 장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오히려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면역력이 약한 유아, 임산부, 고령층은 설사, 복통 등의 이상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인의 건강상태 및 체질 등이 다르기 때문에 섭취 후에 설사, 불편감, 발진 등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빈도를 줄여야 한다.


https://kr.iherb.com/pr/California-Gold-Nutrition-LactoBif-Probiotics-30-Billion-CFU-60-Veggie-Capsules/64009?rcode=RRZ114

California Gold Nutrition, LactoBif 프로바이오틱, 300억 CFU,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