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울리스좌 인스타 가사 김한나 에버랜드 퇴사 후 광고촬영? 정규직 아닌 이유

 

 

 

네이마르가 에버랜드에 다녀간 이후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는

소울리스좌 김한나.

소울리스좌는

아마존 익스프레스에서 에버랜드 캐스트 계약직으로 근무할 당시 했던 랩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소울리스좌 인스타 주소 바로가기

 

 

 

아마존 익스프레스

 

 

보트 안으로 물이 들어오기 때문에 옷 다 젖기 딱 좋다. 캐스트가 말하길 진짜 젖기만 하는 시설, 안전하게 물에 젖는 놀이시설 또는 젖기 위해 만들어진 시설이라고 한다. 안 젖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두 명이 앉으면 그나마 덜 젖는다고 한다. 그래도 1994년 당시 오픈 초기에 비하면 덜 젖는 편이다. 그땐 아예 탑승객에게 우비를 다 제공했다. 안 젖는 팁을 주자면, 초등학생 정도의 몸집이면 방수덮개 밑에 들어가거나 자리가 출발할 때 진행방향 (쉽게 말하면 출발할 때 맨 먼저 물에 들어가는 자리) 쪽이면 그나마 덜 젖을 수도 있다고 한다. 캐스트한테 안 젖는 자리가 어디냐고 물어봐도 본인들도 모른다라는 대답이 돌아온다. 안전 점검을 위해 캐스트들이 시설에 탑승할 때도 누가 젖을지는 모른다고.

보트의 앞에는 방수덮개가 있지만 아마존 캐스트 왈, 아마존 익스프레스는 방수덮개는 앞에있지만 물은 뒤에서 들어오는 최첨단 놀이시설(...)이라고 한다. 실제로 방수덮개를 써도 양옆에 틈이 있어서 거기로 물이 들어온다.

여름엔 스플래쉬 보트라고 하여 방수덮개가 아예 없는 보트를 운행한다. 캐스트들이 스플래쉬 보트가 들어오면 타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 물어보고 이때 손을 들면 탈 수 있다. 방수덮개가 없다보니 당연히 많이 젖지만 사람들이 잘 타지 않아 스플래쉬 보트를 탈 경우 대기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소울리스좌 뜻

 

 

소울리스는 말 그대로 영혼이 없다는 뜻이다. 여기에 좌가 붙은 것은 그만큼 내공이 붙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울리스좌는 에버랜드 아마존에서 캐스터를 맞았는데 랩을 하고 가끔 단체 군무를 추는데 모든 행동이 정말 업무적으로 필요한 것만 최소한으로 하며 랩과 군무에 영혼을 쫙 뺀, 그래서 영혼이 1도 남아있지 않은 무감각적인 행동을 보여주어서 누가 봐도 업무를 즐기는 것이 아닌 정말 일로 하는 구나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랩과 춤을 보여주어 소울리스좌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다.

 

에버랜드 광고 바로가기

 

 

 

에버랜드 소울리스좌 정규직 아닌 이유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캐스트는 ‘하루 9시간·주 5일 기본 근무’를 하는 상시직(F-CAST)이 가장 많다. 이밖에도 2~6개월 근무를 하는 단기 상시직(I-CAST), 하루 6.5시간을 일하는 파트직(PD6), 주말 근무를 원칙으로 하는 주말직(H-CAST) 등이 있다. 시급은 올해 최저임금인 9160원부터 1만원 사이로 일하는 분야에 따라 다르다. 포털사이트 등에서 ‘에버랜드 캐스트’로 검색하면 지원 방법, 근무 후기가 수없이 올라와 있을 정도로 청년 노동자들 사이에선 인기 있는 일자리다.

현재 캐스트의 근로계약 기간은 기본적으로 10개월(2개월+4개월+4개월)이다. 10개월 근무 뒤 면접 등을 거쳐 ‘트레이너’로 전환하면 10개월(5개월+5개월)을 더 일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연속해서 일할 수 있는 최장 기간이 20개월이다. 에버랜드 측은 “대부분의 캐스트들이 20대 초중반으로 입사 시 ‘평균 6개월 근무 미만’을 희망하는 비율이 높고, 실제 평균 근무기간도 약 6개월이다. 휴학, 군 입대, 사회진출 등 다양한 캐스트들의 상황을 고려해 계약기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레이너 전환 전 최장 근로계약 기간을 10개월로 한 것이 퇴직금 지급 회피 의도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평균 10개월을 근무한 캐스트는 모두 트레이너 선발 대상자가 되며 본인이 희망할 경우 대부분 트레이너로 전환된다”고 설명했다.

 

쿠팡 맥북에어 M1 256 512기가 가격 13인치 카드할인 22개월 무이자할부

쿠팡 맥북에어 M1 256 512기가 가격 카드할인 22개월 무이자할부 조만간 맥북에어 m2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M2는 자체 생산 m1에 비해서 얼마나 성능이 좋아질까요? 13.3인치에서 13.6인치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