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대환대출 4대보험 근로자 대상 (금리 최저 3.2% 한도 5천만원)

정부지원 취약계층 소액생계비대출 당일 서민금융진흥원 신청방법

정부지원 취약계층 소액생계비대출 당일 서민금융진흥원 신청방법 정부지원 긴급생계비대출 정부지원 100만원 자격 서민금융진흥원 사전예약 신청방법 확인 긴급생계비대출 정부지원 100만원

jongy0644.tistory.com

채무통합 대환대출 개요


우선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부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개인파산 자격 회생파트너 도산법전문변호사 상담 바로가기 (면책불가 사유)

개인파산 자격 회생파트너 도산법전문변호사 상담 바로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조건 자격 신용점수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조건 자격 신용점수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조건 자격

jongy0644.tistory.com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란?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채무통합'과 '대환대출'을 각각 분리하여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채무통합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대출을 통합하여 대출 개수를 줄이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금리 등 좋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탄다는 개념보다는 단순하게 대출의 개수를 줄여서 관리를 용이하게 만드는 것.

채무통합은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것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의 개수를 줄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신용점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추후에 대출을 이용할 때 좀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채무를 통합하면서 신규 대출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반면 대환대출은 기존에 이용 중인 대출보다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전환하는 대출을 말합니다.
즉, 더 낮은 금리로 전환하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결론적으로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기존에 이용 중인 여러 건의 대출을 통합하면서 좀 더 좋은 조건의 대출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조건 자격 신용점수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조건 자격 신용점수 ​정부지원 저금리 소액대출 조건 자격 신용점수 갑작스러운 돈이 필요하게 되는 상황.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사고가 나거나 갑자기 누군가

jongy0644.tistory.com


채무통합 대환대출 이용하는 이유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그중에서도 특히 이자비용을 많이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미국 중앙은행 및 한국은행이 지속적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있어 국내 모든 대출상품의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정부지원 채무조정대출 서민금융통합센터 정부지원 대출 금리 연 3.2% 1억원 채무통합

정부지원 채무조정대출 서민금융통합센터 정부지원 대출 금리 연 3.2% 1억원 채무통합 연 3.2% 최대 1억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저금리 서민우대 상품 접수 시작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

jongy0644.tistory.com

채무통합 대환대출 방법

채무통합 대환대출 방법은 개인의 여건에 따라서 모두 다르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기존에 이용 중인 여러 건의 대출(채무)을 통합하면서 동시에 낮은 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대출 건수 및 금액이 많은 분들은 채무를 통합하면서 금리까지 낮은 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은행은 이미 2금융권 등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대출을 쉽게 해주지 않기 때문.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저축은행 채무통합 대환대출' 또는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활용하여 최대한 대출 건수를 줄이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대출 건수를 줄이고 금리를 최대한 낮췄다면 신용점수가 차즘 상승할 텐데 이때 최종적으로 1금융권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이용하면 됩니다.
물론 소득 대비 부채비율이 높지 않고 신용점수가 우수한 분들은 바로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정부가 서민을 지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저소득 · 저신용자분들도 승인 가능성이 높고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모든 상품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개인사업자 햇살론은 기대출이 많고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도 승인률이 높은 대출입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하기 가장 좋은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포함이 되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의 세부적인 대출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대환용도)
대출금리 : 최대 연 10.5% 이내 (연 7% ~ 9% 수준)
대출기간 : 5년
상환방법 : 원금균등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개인사업자 햇살론은 대부분의 2금융권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취급기관마다 심사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곳에 신청을 하여 부결이 되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다른 곳에 다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개인사업자 햇살론은 대환자금 이외에도 창업자금, 운영자금 용도로도 자금을 빌릴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금리 9% 한도 1억원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금리 9% 한도 1억원 서민지원금융센터 햇살론 재대출 금리 정부지원 (직장인 채무 대환대출 통합센터) 서민지원금융센터 햇살론 재대출 금리 정부지원

jongy0644.tistory.com



근로자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은 개인사업자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은 대출입니다. 따라서 채무통합 대환대출 용도로 이용하기에 매우 좋은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2금융권 대부분의 은행이 취급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각 은행마다 심사기준에 약간의 차이는 있는데요. 하지만 공통적으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의 세부적인 대출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2,000만원
대출금리 : 최대 연 10.5% 이내 (연 7% ~ 9% 수준)
대출기간 : 5년
상환방법 : 원금균등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대출한도의 경우 원래 1,500만원이지만 2022년도에는 한시적으로 한도를 상향하여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신청은 2금융권에 속하는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최근에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곳도 많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관련하여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채무조정에 연계한다고 했는데 채무조정을 상담만 받고 실제 채무조정은 받지 않아도 지원대상 요건만 만족하면 대출은 받을 수 있는 건지 여부가 궁금할텐데요.
연체자들이 많이 이용할 것 같은데 연체자가 아니면서도 이 소액 생계비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어느 정도 됩니다.

채무조정을 신청을 해도 채무조정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신청했다는 것은 이에 대한충분한 의지가 있다고 봐서 지원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꼭 연체자만 이용한다 보진 않고 다른 서민금융 상품들은 액수가 조금 커 대출 받기가 쉽지 않고, 대상도 제한적입니다.

소액을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으니 연체자가 아닌 이들도 많이 신청할 것 같습니다.

단 실험적인 제도이기 때문에 어떤 이들이 오고 얼마나 올지는 지금 시점에서 예측하기는 어려운 상황.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