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환대출 상품 총정리 자격 대상 신청서류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환대출 상품 총정리 자격 대상 햇살론 신청서류

 
 

2022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정부 지원금 희망대출 플러스 최저금리 대상 자격)

2022 소상공인대출 정부 지원 대출 신청방법 [보도자료] 안심전환대출 최저금리 3.75% (일반형, 우대형) 자격 신청방법 주택담보대출과 보금자리론 2022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정부 지원

jongy0644.tistory.com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끝나고 자영업자분들의 경제 활동이 활발해지나 싶었는데, 다시 코로나 유행과 물가상승 그리고 금리인상으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신용점수와 소득수준이 낮아졌고, 금리인상으로 1금융권에서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계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희망나누미론 대환대출 (햇살론 자격 금리) 비대면 저소득 저신용자 대출 승

정부지원 서민대출 희망나누미론 대출 승인률 높은곳 대환대출 (햇살론 자격 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희망나누미론 대환대출 (햇살론 자격 금리) 비대면 저소득 저신용자 대출 

jongy0644.tistory.com

 
 

소상공인 대출이란?

 

 

대한민국에서 자영업자 비율은 근로자 4명중 1명 꼴로 대략 25%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중 소득수준과 신용점수가 높아 1금융권에서 안전하게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비율보다 그렇지 못한 비율이 월등히 많다고 합니다. 이런분들은 사업을 하다 필요한 자금을 충당하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대부업등의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하여 높은 이자로 인하여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자영업자 대상으로 중금리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개로 구분을 할수 있는데 하는 바로 사잇돌2와 햇살론 입니다.

 

사잇돌2 / 햇살론 조건

 

 

 

사잇돌2와 햇살론은 모두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마련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이며, 공통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연평균 소득이 3,500만원 이하 이거나 4,500만원 이하인 경우

②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속하는 자인 경우

위 1,2번의 경우 저신용자/저소득자를 구분하는 기준이며, 일단 위 2개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지원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금융상품 별로 개념과 세부적인 조건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설명
세부조건
사잇돌2
중.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대표적인 정부지원금융상품으로 근로소득자나 소상공인,연금수령자를 대상으로 필요한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세부조건만 정리하며 조건은 <4개월 이상 사업 운영> / <연소득 600만원 이상> 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햇살론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부정책서민금융상품의 대표격이며, 생활자금/창업자금/운용자금등의 목적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 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근로/사업의 일이 3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만 가능 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현 직장 1개월 이상 재직해도 가능)

사잇돌2와 햇살론을 통해 소상공인 대출을 받는 경우 꼭 기억하셔야 하는 것은 적어도 3~4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소득이 발생되고 있고 무엇보다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업소득의 경우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면 가능할 정도로 기준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금리/한도등의 세부조건 정리

 

각 금융상품별로 한도 / 금리 등의 세부조건을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과 이자가 가장 적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택하고 있어서 금리 영향에서도 최소화 된다는 점도 DSR규제 또한 적용되지 않아 기존 부채가 어느정도 있더라도 최대 한도에는 적용받지 않아 사업 영위에 필요한 운영자금을 모으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무료상담 방법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클릭 하신 후 무료상담지원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