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한도 조건 금리 이용방법 (대부업 법정최고금리 햇살론 500만원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고금리 대환 상품입니다.

한도 : 2천만원 (22년부터 500만원 증액)

금리 : 8~9% 대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민생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여전히 모르고 고금리 상품을 쓰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보세요.

 

정부에서 카드사나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 가이드로 제시한 중금리는 11~16%대입니다. (이마저도 안지키고 그 이상 받는 곳도 많죠;) 정부지원 햇살론이 8~9%대이니 시중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햇살론

 

정부지원 대환대출 프로그램인 햇살론은 서민대출 제도입니다.

근로자에 한해 ①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되며, 기간은 3년 5년 원리금상환이 원칙입니다. ② 금리는 연 8~9%대인데.. 금리는 개인마다 다릅니다. 취급처마다도 상이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바로가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 사업이니 만큼 모든 사람에게 다 지원되는 건 아니고,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혹은 신용등급이 낮으면서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대환 목적으로 지원되니 당연히 기존 대출이 있어도 지원됩니다.

햇살론은 근로자에게만 해당됩니다. 만약 자영업자거나 소득이 불규칙적인 경우 햇살론 대신 햇살론 15를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사업)

 

단 햇살론15의 경우 직업과 무관하게 근로자가 아니더라도 지원되지만, 금리가 15%로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근로자라면 15보다는 일반 햇살론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금리나 가능여부는 은행마다 상이

금리가 취급점마다 다르다는 겁니다. 지원가능 여부 및 한도도 다르구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 대출 프로그램이지만, 서민금융진흥원과 금융위원회가 자본을 대고 신용을 보증하고 실질적인 상품판매는 은행(저축은행 및 상호금고 등)에서 하기 때문이죠

 

금리차이가 1%이상 납니다.

기본적으로 IBK(기업)은행의 경우 국책은행이다 보니, 정부시책 사업에 협조도가 높습니다.

금리도 가장 낮은 편이고, 승인 및 한도가 좋습니다.

IBK는 가중평균금리가 6.23%로 가장 높은 곳 대비해서 약 3% 가량 낮습니다 (참고로 가장 금리가 높은 곳은 MS저축은행으로 9.22%)

고금리 카드사, 저축은행, 상호금고의 대출로 고생하신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햇살론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대상 서민지원 채무통합 하나행복금융센터 최저금리 4.3% 한도 2억원 (비대면 은행방문 없

근로자 대상 서민지원 채무통합 하나행복금융센터 최저금리 4.3% 한도 2억원 바로가기 기대출 과다자도 연금리 4.3% 최대 10년 상환으로 넉넉하게 비대면으로 은행 방문없이 최소절차로 진행합니

jongy0644.tistory.com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ibk 저축은행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