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환급일 개인사업자 직장인 단순경비율 삼쩜삼 후기 수수료 탈퇴방법

 

 

많은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분들도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고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단한 신고는 기장을 맡기지 않더라도 충분히 따라서 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계산은 본인이 해보고 기장을 맡기더라도 신고하기전 필요한 내용들을 숙지해야 도움이 됩니다.

5월 종합소득세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신고방법 및 알고있어야 할 점 등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3.3% 원천징수

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3.3% 원천징수 ​ 삼쩜삼 프리랜서 세금 3.3% 수수료 환급 5월 31일까지 신청방법 삼쩜삼 프리랜서 세금 3.3% 수수료 환급 5월 31일까지 

jongy0644.tistory.com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환급일 개인사업자 직장인 단순경비율 삼쩜삼 후기 수수료 탈퇴방법

 

중등 수박씨닷컴 가격 7일 무료체험 이벤트 (메타인지 강화 수행평가, 인강)

수박씨닷컴 가격 7일 무료체험 이벤트 중등 수박씨닷컴 가격 7일 무료체험 이벤트 메타학습으로 유명한 중등인강 <수박씨닷컴> 7일 무료체험 이벤트에 대해 보겠습니다. 현재 자녀가 초등학

jongy0644.tistory.com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 연령 성별 불문하고 개인의 소득을 기준으로 직장을 다니거나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등을 해서 금융, 부동산, 임대 소득 등 추가 소득이 발생한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 금융 소득 2000만 원 이상, 사적 연금소득 1200만 원, 기타소득 금액 300만 원을 초과할 경우라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입니다.

 

 

-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종합소득세 > 일반신고서 > 정기신고 작성합니다.

신고안내문이 없는 경우 '신고안내보기'를 통해 신고유형과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직접 신고하거나 세무 대리인을 통해 신고 가능합니다. 홈택스 pc 접속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가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프리랜서는 사업주 직접 고용된 사람이 아니지만 외주로 업무나 위탁을 받아 처리하고 사업소득을 지급받는 유형입니다.

자동차 딜러, 학원강사, 보험 모집인 등 프리랜서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따로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지출에 대한 증빙을 꼼꼼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프리랜서 홈택스 신고

 

 
 

삼쩜삼 프리랜서 세금 3.3% 수수료 환급 5월 31일까지 신청방법

삼쩜삼 프리랜서 세금 3.3% 수수료 환급 5월 31일까지 신청방법 삼쩜삼 세금 수수료 종합소득세 환급 후기 삼쩜삼 세금 수수료 환급 후기 삼쩜삼 세금 수수료 종합소득세 환급 후기 종합소

jongy0644.tistory.com

 

-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종합소득세 > 일반신고서 > 정기신고 작성합니다.

신고안내문이 없는 경우 '신고안내보기'를 통해 신고유형과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

 

- 정기신고작성을 통해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 기장의무 간편장부 대상자로 선택하고 소득종류는 프리랜서 e유형은 '부동산 임대업외의 사업소득' 선택 및 근로소득이 있는 분은 '근로소득' 또한 함께 선택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없음 및 업종코드 입력합니다.

- 소득금액은 단순경비율에 따라 자동 산정됩니다.

- 사업소득 원천징수내역 불러오기 통해 납부한 소득세 내역 불러오고 근로소득이 있을 경우 '근로소득 불러오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저장 및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및 결정세액을 확인합니다.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는 가장 많은 유형으로 개인사업자는 사업을 위한 지출에 적격증빙을 받아야 합니다. 사업을 위해 지출하는 비용이 있으면 각종 세금계산서, 사업용 카드결제영수증, 현금영수증 중 한가지를 받고 증빙합니다.

사업하면서 거래 관계 있는 사람들 축의금, 부의금, 등 각종 경조사비 경비처리에 함께 포함시키고 건당 최대 20만원까지 경비처리 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직장에 다니며 연말정산을 했어도 추가 소득이 발생한 경우에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합니다. 종합소득세 개인사업자 및 프리랜서 홈택스 신고방법 참고하시고 무신고 시에 가산세 납부해야 되니 5월 31일까지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계급여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생계급여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생계급여 지원금 자세히 알아보기 생계급여 지원금은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필요한 급여를 실시하여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자활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

jongy0644.tistory.com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손실보상금 정부지원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손실보상금 보전금 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3.3% 원천징수 삼쩜삼 환급 후기 수수료 5월 연말정산 프리랜서 3.3% 원천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