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팡 맥북프로 14인치 프로16인치 사전예약 실시 가격 카드할인

 

지난 10월 이벤트에서 공개된 신형 맥북프로의 사전예약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저도 이번에 간만에 새로운 맥북프로를 구매하려고 기다리고 있었던지라 소식이 매우 반가운데요.
맥북프로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형을 일찍 판매하고 이번 #16인치 M1프로 탑재 맥북프로를 구매할 예정인데요.
신형 맥북에 대해 알아볼게요.

그래서 구매처 정리 전에 이번 신형 맥북프로에 대해서 짧게나마 스펙이나 특장점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맥북/맥북프로 사전예약 바로가기

당연 M1프로와 M1맥스 프로세서를 이야기하고 가야할텐데요.

지난 맥북에어와 프로 13인치에 들어간 M1도 정말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지만 이번 모델들은 그보다 더 괴물 프로세서들입니다.

CPU는 2코어가 늘어나고 6고성능+2효율 구성으로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GPU의 경우 프로그램별 최적화에 따른 실제 성능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벤치마크상으로는 노트북용 RTX3080에 필적하는 수치입니다.

아직 최적화 안된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아서 로제타2 구동 기준 Max는 RTX3060 정도, 일반 프로는 GTX1660Ti 정도의 성능인데요.

그런것을 감안하더라도 새로운 Mac OS와 애플 실리콘에 최적화된 프로그램들은 낮은 전력소모로 정말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번 맥북 프로의 경우 M1프로 모델이 기본형이고 14인치 모델은 8코어 모델이 제일 기본이니 잘 확인을 해야합니다.

맥스는 CPU는 동일하게 10코어지만 24코어 GPU와 32코어 GPU 2가지 라인업으로 나뉘어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정말 높은 성능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적정선에서 10코어 16GPU의 M1 프로 프로세서로 가려고 합니다.

 
 
 
 

 

 

 노치와 미니 LED 그리고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인데요.

아이폰에 들어갔던 노치가 맥북에 들어가면서 말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얇은 베젤과 은근 공간 효율이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직 소프트웨어는 조금 더 다듬어져야 한다는 평이 많고 크게 신경은 안쓰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선보였던 120Hz 프로모션 기능과 미니 LED로 이전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과 높은 품질의 화면을 기대해볼만합니다.

특히 120Hz가 정말 반가운데, 아이폰도 이제 120Hz다보니 맥북프로도 높은 주사율이면 눈이 정말 편하겠습니다.

 
 두께가 좀 두꺼워지긴 했지만 포트 확장성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맥세이프가 돌아와서 상당히 반갑고 제가 자주사용하는 SD카드 슬롯도 돌아와서 아주 좋네요.

조금 더 프로 노트북에 다시 가까워진 모습의 맥북프로 신형 모델입니다.

 

 

 
 
 

 

신형 맥북프로는 #14인치 모델 기본형이 269만원 부터 시작하며 16인치는 336만원부터 시작합니다.

14인치 기본형은 M1 일반 모델과 동일한 8코어 모델이라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반적인 스펙은 상위 모델과 비슷하네요.

여기에 M1 Max 프로세서를 얹게 되면 가격이 좀 비싸지는데 16인치는 1테라 모델 기준으로 47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교육할인을 활용하게 되면 가격을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교육 관련 종사자, 학생들에 교육할인을 해주는데 구매자에 해당이 된다면 14인치 기본형은 249만원부터, 16인치는 309만원 입니다.

애플 교육할인의 경우 대략 7~8% 정도의 할인율입니다.

 

다만 교육할인은 관련 종사자나 학생만 해당되기 때문에 그외에 이것을 악용하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추천 하는 구매 루트는 애플 #리셀러 할인을 통해 구매하는것 인데요, 에이스토어나 #쿠팡 같은 리셀러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리셀러들은 보통 카드할인 프로모션을 끼고 있고 보통 7~10%의 높은 카드 할인율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맥북프로 같은 제품 자체가 한번 구매하면 기본 2~3년은 쓰다보니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면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저도 이번에 맥북프로를 구매할 예정이라서 여기저기 구매 비교를 잘 알아보고 구매할 생각입니다.

이번 제품이 작업용으로 이전 세대 대비 정말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었다고 해서 저도 현업에서 쓸 생각에 기대하고 있네요.

여기까지 맥북프로 신형 14인치 모델과 프로 16인치 사전예약 소식이었습니다.

 

 

맥북/맥북프로 사전예약 바로가기

애플 신형 M1프로 맥스 맥북프로 사전예약 할인혜택 비교 : 애플공홈 교육할인 / 쿠팡 / 위메프)

M1프로 맥스 맥북프로 사전예약 할인혜택 비교 : 애플공홈 교육할인 / 쿠팡 / 위메프) 맥북/맥북프로 사전예약 바로가기 올해 애플이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신제품 출시가 많네요. ​ M1 p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