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 날씨 사이트 TOP 3 (기상청 슈퍼컴퓨터)

해외 날씨 사이트 TOP 3 (기상청 슈퍼컴퓨터 2022년 장마기간 강수량 뜻)

비구름이 점점 몰려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에는 예측을 하는 슈퍼컴퓨터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초에 예측을 잘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 날씨 사이트를 조회하고 있습니다.

>> 해외 날씨사이트 top 3 바로가기

 

 

 

 

코로나로 인해 비행기 운항 정보를 받지 못해 추측이 정확하지 못하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예측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날씨는 모든 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데 말이죠.

 

1.  WEATHER.COM

 

첫번째로는 아이폰이나 Mac 컴퓨터에 네이티브로 탑재된 날씨앱이나 안드로이드나 웹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날씨 검색을 하면 나오는 날씨 정보는 weather.com * (웨더닷컴) 에서 제공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크롬 브라우저에서 날씨만 검색해도 오늘의 한시간별 예측 날씨정보와 10일치의 날씨 예보가 제공이 됩니다. 특히 예보된 날짜를 누르게 되면 시간대별 예보까지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폰 등 

아이폰에서는 애플이 “날씨” 앱을 선탑재해서 제공하고 있는데 맑음, 흐림, 비 등에 대해 역동적인 날씨 애니메이션이 나오며  한시간 단위 날씨 예측과 10일치 날씨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WEATHER.COM

얼마나 정확하길래 전세계 운영플랫폼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애플과 구글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을지가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IBM이 2016년에 인수하여 weather.com의 날씨예보의 정확도를 더 높이는 작업들을 진행중입니다. 특히 IBM의 인공지능 “Watson(왓슨AI)”이 수억개의 날씨정보들을 모아 필요 목적별로(농업, 기상, 어업 등) 필요한 날씨기반 사업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날씨예보와 데이터

날씨 예보를 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날씨와 관련한 데이터(지구 표면에서 추출되는 데이터 + 기상 에서 발생되는 데이터 등의 수억/수백억의 데이터 예상)를 가장 빨리 스캔해서 모아서 예측연산 프로그램을 통해 “계산”을 통해 예보의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고 합니다.

 

2.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 ACCUWEATHER.COM

 

 

해외날씨사이트 2번째로는 삼성전자 갤럭시 해외향 디바이스에 탑재된 “날씨” 앱은 accuweather.com *(아큐웨더) 으로부터 날씨정보데이터를 받아서 제공합니다.

*위 사아트 주소를 누르면, 날씨 검색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대한민국에 출시되는 갤럭시 디바이스에는 (주)웨더뉴스에서 제공하는 날씨 데이터를 기반으로 날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018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ccuweather 데이터 소스를 결합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을 발표했습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