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LG화학은 2차전지 모멘텀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2차전지는 그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는 중이고, 전체 비중이 20%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물론 향후 더 비중이 늘어날 것이지요. 나머지 80% 사업이 좋습니다. 여기서 돈을 벌어서 앞으로 2차전지 사업에 엄청난 투자비를 늘리는게 시나리오겠지요.
돈 안 되는 LCD사업도 매각했습니다.
결론은 LCD 매각하고, 기존 사업에서 돈 벌고, 2차전지에서 흑자납니다. 잘하는것, 기대되는 것만 하겠다는 것입니다.

전지분야에 엄청난 투자를 해야 합니다. 물론 석유화학부문 투자도 있지만 앞으로 2차전지 투자도 계속 됩니다. 지난해 유형자산 투자 6.2조 입니다. 올해, 내년, 내후년도 계속 막대한 투자가 진행되기에 자금 부족합니다. 그래도 부채비율이 100% 수준이라서 빚을 내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산업은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서고 있고 석유화학에서 돈 벌어 2차전지에 올인해야 할 것입니다.


올해들어 엄청난 상승을 보여줍니다. 무거운 주식인데 이정도 상승세는 대단한 것이죠.

요즘 BBIG7 대세인데 그중에 LG화학 속해 있습니다. 더 올라갈 여력이 충분한데요.
전기차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수혜를 입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도산업에 LG화학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전세계 EV 배터리 1위 LG화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이 주도산업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대장주라는 것입니다. 이반도체에서 삼성전자가 대장주지만 2차전지에서는 LG화학이 대장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목표주가 650,000원으로 상향했습니다.
LG화학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650,000원으로 목표주가 상향합니다. 대형전지의전방 고객사인 Tesla와 경쟁사인 BYD/CATL/삼성SDI 등의 자동차 전지 생산 기업의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LG화학의 전지 부문의 가치도 빠르게 동반상승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더구나 LG화학은 SNE리서치 기준 2020년 누적 배터리 사용량이 7.8GWh을 기록하며 전기차용 전지 공급사 중 글로벌 1위를 달성했습니다. 성장 프리미엄이 인정되는 시장에서 글로벌 1위는 높은 밸류에이션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4,020억원(QoQ +69.9%/YoY +50.2%)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석유화학 부문의 수익성이 빠르게 회복되며 전분기 대비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지 부문의 경우 코로나 영향에도 매출이 QoQ 고성장하고 수율과 생산성 향상이 예상대로 진행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증익이 예상되고 첨단소재/생명과학/팜한농 부문은 전분기 대비 감익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지 이외 화학/첨단소재에서도 수익성 방어가 장기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화학제품 중 메탈로센 PE/ABS/NB Latex 등 수익성 높은 고부가 화학 제품 비중이 높아지고있으며 장기적으로 고부가 제품 비중이 35%까지 확대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1위인 ABS의 경우 전체 Capa 중 200만톤/년 중 110만톤/년이 중국(닝보/화남)등에 위치해 경쟁사 대비 수익성 방어가 더욱 용이합니다. 첨단소재 부문에서는 LCD 사업을정리하면서 현금 확보 및 수익성 개선에 나섰으며 전지가 날아오르기 위한 연료 충전(석유화학 수익성)과 군살 빼기(낮은 수익성 사업부 매각)가 성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2020/07/28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4차산업 관련주 거품일까? 조정일까?

2020/07/28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미 증시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지수 역대 최고, 제2의 닷컴 버블 주식 재현?

2020/07/2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주식 상장 예비심사 통과, 기업가치 1.76조

2020/07/2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수소차 원리, 수소는 어디서 얻을까?

2020/07/17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유니슨 주식 주가 강세, 그린뉴딜 세계 5대 풍력 강국 도달

 

주식투자를 할때는 '조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국내 증시는 영향을 주는 변수가 다양합니다. 때문에 호재가 예상되는 기업일지라도 수익을 크게 내기 어려운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실제 빚을 내서 주식을 많이 하지만 개미투자자들은 손해를 본다 라는 말이 이런 의미일 것입니다.

흔히 좋은 기업의 주식을 저점에서 매수할 때가 있다면 확실히 저점인 줄 알고 매수해야 하는데 하락하고 있는 중에 매수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외인, 기관이 팔 때 개미들은 사는 경우와 외인, 기관이 살때 개미들은 파는 경우가 많아 하락하는 주가에 심리적으로 조급해지며 손절할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정확한 파악과 분석을 통해 투자하는게 중요한 주식 시장입니다.

투자 관련해서 쪽지나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최대한 아는선에서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 투자자는 아닌 개인이다보니 한계가 있어 투자에 도움될만한 내용들이 있는 카톡방을 공유드립니다.

주가와 종목에 대한 상담, 참고할 만한 뉴스와 단타 보다는 단기, 중장기 투자에 대해 짚어주고 있으며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오픈 카톡 채팅방] 바로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