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들의 특징은 까다로운 조건 없이 중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대출이 고금리라 부담되는 분들은 더 좋은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대환대출의 개념과 자격조건, 종류, 한도 및 금리 등 지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긋지긋한 고금리 대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용점수는 올리면서 추가 자금까지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신청 방법 안내

정부지원 대환대출이란?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대출을 받고자하지만 고금리 대출에대한 부담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게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흩어져있는 소비자의 금융상품 가입내역과 자산내역, 신용정보 등을 하나로 관리하고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근로자 정부지원 대환대출

 

근로자 대환대출을 받으려면 햇살론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근로자분이여야 합니다. 현금 수령자나 성실상환자는 제외 됩니다.

성실상환자란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여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근로자의 기준은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이며 소득증명이 가능한 자 인데요, 근로소득 미신고자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정부지원 대환대출

해당 상품을 사업자가 이용할면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이어야 합니다.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영업자 : 노점상, 행상, 사업소득세를 내는 방문판매원, 학원 강사, 우유 배달원, 대리운전기사, 행사도우미 등

농림어업인 : 농/수협, 산림조합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

대환을 해주는 채무는 근로자 정부지원 대환대출과 동일합니다. 한도 및 상환 방법도 동일한데요, 근로자는 3년과 5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사업자는 5년 이내로만 가능합니다.

사업자용 상품은 지역신용보증 중앙회에서 보증해주며, 대출한도 이내에서 햇살론 사업운영자금과 중복해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자격 요건 조회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대출을 최대 3천만원 만큼 대환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0.5% 이내입니다. 다만 근로자와 사업자의 최대 금리가 조금 다른데요, 근로자의 경우 최대 10.5% 이내이며 사업자는 10.3%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 등급 6 ~ 10등급 이내이면서 연 소득 4,500만원 이하를 만족하는 근로자,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일을 기준으로 봤을 때 3개월 이전에 대출받은 연이율 20% 이상인 고금리 채무를 정상상환 중에 있어야 하며, 소득과 비교했을 때 채무 상환액 비중이 4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장점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이미 고금리 대출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시중은행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아 기존 고금리 대출을 대환 한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은 기본적으로 저신용 · 저소득 서민을 위한 지원해 주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기존 은행권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도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활용한다면 돈을 빌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주의사항

대환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은 대부분 현실적으로 절박한 상황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노려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는 범죄 집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들은 직접 고객에서 연락하거나 문자를 통해 연락을 취하지 않습니다.

개인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대환대출 관련 소식을 받아보시는 것들은 모두 보이스피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2 정부지원 대환대출 이렇게 신청하세요. (대상 자격 한도 금리) 보이스피싱 문자 주의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