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16 아이폰 홈화면 꾸미기 방법 사용자화


iOS 14에 위젯과 앱 라이브러리가 도입될 때까지 iPhone 홈 화면은 설치된 앱의 단순한 그리드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아이콘을 폴더로 재정렬하는 것 이상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OS 14 이후 iPhone 인터페이스가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홈 화면은 앱 아이콘, 앱 폴더, 위젯,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Phone에는 4개의 앱과 도크가 있는 최대 6개의 행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채우면 최대 15페이지의 새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단일 사용자 정의 홈 화면 페이지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그 전에 오래된 앱과 홈 화면 페이지를 제거하여 청소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위젯 또는 전체 홈 화면 페이지 제거

홈 화면 관리의 일부는 불필요한 정크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새 앱이 홈 화면에 자동으로 설치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설정 앱으로 이동하여 "홈 화면"을 선택한 다음 "앱 라이브러리만"을 탭합니다.





전체 홈 화면 페이지를 한 번에 제거하고 모든 앱을 앱 라이브러리로 보냅니다.

다음 단계는 iOS 14 이후로 시간을 들이지 않고 iPhone을 사용자 정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소수 이상의 앱을 다운로드하는 사용자에게는 정리되지 않은 앱 아이콘이 여러 페이지에 있을 수 있으며 이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그들을 제거하십시오.


정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전체 홈 화면 페이지를 제거하십시오.



불필요한 홈 화면 페이지를 삭제하려면:

1. 앱 아이콘이나 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누릅니다.



2. 앱을 누르면 해당 앱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홈 화면을 편집하려면 "흔들기 모드"로 들어가려면 계속 누르십시오.



3. 화면 하단의 홈 화면 탭 표시기를 누릅니다. 일련의 점처럼 보입니다.



4. 사용 가능한 홈 화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확인 표시는 홈 화면이 현재 초점 모드에 대해 활성화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5. 현재 포커스에 대한 홈 화면을 비활성화하려면 확인 표시를 탭합니다. 해당 홈 화면은 다른 초점 모드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삭제되지 않습니다.



6. 체크 표시가 제거되면 페이지 왼쪽 상단에 "-"가 나타납니다. 전체 페이지와 그 내용을 삭제하려면 해당 "-"를 탭하십시오.



7. 삭제된 페이지의 모든 앱은 앱 라이브러리로 전송됩니다.



나머지 홈 화면이 만족스러우면 삭제되거나 비활성화되지 않은 항목을 정리해야 합니다.





앱 라이브러리에 원치 않는 앱 보내기

앱 라이브러리는 iPhone에 설치된 모든 앱의 검색 가능한 저장소입니다. 여기로 앱을 보내도 기기에서 앱이 삭제되지 않고 대신 앱 아이콘이 보이지 않고 나중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됩니다.


이 게임은 홈 화면에서 제거된 후에도 앱 라이브러리에 있습니다.



이제 설치된 모든 앱을 홈 화면에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앱을 삭제하거나 제거하려면:

1. 앱 아이콘이나 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누릅니다.



2. 앱을 누르면 해당 앱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홈 화면을 편집하려면 "흔들기 모드"로 들어가려면 계속 누르십시오.



3. 개체의 왼쪽 상단에 나타나는 "-"를 탭하여 홈 화면에서 개체를 제거합니다.



4. 이 앱을 삭제해야 하는지 아니면 앱 라이브러리로 이동해야 하는지 묻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앱 설치를 유지하려면 "홈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5. 제거해야 하는 앱에 대해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이 단계는 바로 가기 책갈피 또는 Safari 책갈피를 제거하는 데에도 적용됩니다. "-"를 탭하면 북마크를 완전히 삭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나중에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 위젯 제거

Apple에는 최신 운영 체제 설치에 대한 예제 위젯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원하지 않는 위젯을 즉시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젯과 위젯 스택은 유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한 번에 하나씩 관리하거나 전체 스택 삭제



위젯을 제거하려면:

1. 위젯이나 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누릅니다.



2. 위젯을 누르면 해당 위젯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홈 화면을 편집하려면 "흔들기 모드"로 들어가려면 계속 누르십시오.



3. 위젯은 홈 화면이나 스택에 단독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개별 위젯이나 전체 스택을 제거하려면 "-"를 탭하세요. 스택을 탭하여 내부의 개별 위젯을 관리합니다.



이제 원치 않는 정크가 삭제되었으므로 홈 화면 사용자 지정을 시작할 때입니다.





홈 화면의 배경 화면 선택

홈 화면 배경 화면은 활성 홈 화면 페이지 및 잠금 화면 배경 화면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은 포커스 모드의 모든 활성 페이지에 대해 동일하지만 사용자 기본 설정에 따라 포커스 간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과 별개로 홈 화면 배경 화면 변경

이전의 잠금화면 사용자화를 기반으로 iPhone 홈 화면 배경화면을 이미 사용자화했다면 이 섹션을 건너뛰십시오.



잠금 화면과 별개로 새 배경 화면을 선택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설정 앱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경 화면"을 선택하십시오.



3. 잠금 화면 배경 화면은 왼쪽에, 홈 화면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홈 화면 배경 화면을 변경하려면 오른쪽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누릅니다.



4. 하단 옵션에서 선택: 잠금 화면과 동일한 배경 화면 사용, 단색 사용, 그라디언트 사용 또는 새 사진 선택.



5. 사진 배경의 흐림 옵션을 켜거나 끕니다.



6.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선택하여 편집을 마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선택한 홈 화면 페이지와 일치하는 배경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젯과 앱 아이콘을 만들어 배경 화면을 보완할 수 있지만 사용자는 하나의 배경 화면에 고정될 필요가 없습니다.



특정 잠금 화면 및 홈 화면에 대해 선택한 배경 화면은 현재 초점 모드를 기반으로 저장됩니다.





홈 화면에 앱 및 사용자 정의 아이콘 추가

이제 홈 화면에 원하는 배경 화면이 있고 불필요한 앱이나 위젯이 없으므로 앱과 바로가기 책갈피를 추가할 때입니다.



홈 화면에 앱 추가

앱은 앱 라이브러리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 아이콘은 정적이며 개발자가 제어합니다. 일부 타사 앱에는 사용자가 바로 가기 없이 사용자 지정을 제어할 수 있는 대체 아이콘이 있습니다. Apple 앱에는 대체 아이콘이 없습니다.




홈 화면에 앱 추가



홈 화면에 앱을 추가하려면:

1. 홈 화면에서 앱 라이브러리에 도달할 때까지 오른쪽으로 살짝 밉니다.



2. 홈 화면에 추가할 앱을 찾습니다. 메뉴가 나타날 때까지 앱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3.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하십시오. 앱은 현재 페이지의 빈 슬롯에 추가되거나 공간이 없으면 새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4.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드래그를 시작하여 앱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기존 앱 아이콘과 위젯은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5. 원하는 위치에서 앱을 놓고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탭하여 흔들기 모드를 종료합니다.



앱 아이콘은 운영 체제에서 정적입니다. 앱은 다른 Focuses에서 사용되는 여러 홈 화면 페이지에 추가될 수 있으므로 앱 아이콘을 변경하면 모든 곳에서 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모든 Focus의 모든 사용자 정의 배경 화면에서 단일 아이콘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바로 가기에서 생성된 사용자

정의 책갈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대체 아이콘 옵션이 없는 Apple 앱에도 유용합니다.





홈 화면에 맞춤형 앱 아이콘 추가

앱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Gumroad에서 Reddit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서 새롭고 독특한 아이콘 팩을 찾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Affinity Photo와 같은 앱에서 기존 아이콘을 다운로드하고 편집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무료).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앱 아이콘 만들기



사진 앱 또는 파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선택했으면 바로 가기 책갈피를 만들 차례입니다.

1. 바로가기 앱을 엽니다.



2. "+" 버튼을 눌러 새 바로 가기를 만듭니다.



3. "작업 추가"를 누르고 "앱 열기"를 검색합니다. 결과에서 "앱 열기"를 선택합니다.



4. 파란색 텍스트로 표시된 "앱"을 탭합니다. 사용자 지정 아이콘으로 열려 있는 앱을 검색합니다. 해당 앱을 선택합니다.



5. 편집 화면 상단의 메뉴를 눌러 바로가기의 이름을 바꿉니다. 이것은 필요하지 않지만 바로 가기에 내장된 여러 앱 실행 프로그램을 추적하는 데 필요합니다.



6. 동일한 상단 메뉴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7. 아이콘의 이름을 바꾸려면 텍스트를 탭하세요. 사진 또는 파일에서 사용자 정의 이미지를 선택하려면 텍스트 옆에 있는 아이콘을 탭하십시오.



8. "추가"를 눌러 아이콘 사용자 정의를 완료하고 홈 화면에 추가하십시오.



바로 가기로 돌아가서 생성된 앱 실행기 바로 가기에서 줄임표를 눌러 해당 앱에 대한 다른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홈 화면에 추가합니다. 해당 앱이 사용될 다른 Focus에서 사용되는 모든 사용자 정의 페이지에 대해 이 작업을 반복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배경 화면과 위젯을 사용하는 Focuses에서 동일한 앱 책갈피에 대한 대체 사용자 정의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필요한 각 앱에 대해 새 바로 가기를 만듭니다.



알림 배너는 앱 라이브러리에서 앱 아이콘을 탭하는 것과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있는 앱 책갈피를 탭하는 것 사이의 유일한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앱 북마크는 아이콘을 탭할 때 짧은 순간 동안 바로 가기가 실행되었음을 항상 표시합니다.





홈 화면에 위젯 추가

앱스토어 에는 맞춤형 위젯을 만들기 위한 수십 개의 훌륭한 앱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다른 앱은 해당 앱의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한 일종의 내장 위젯을 제공합니다.


위젯 추가 및 콘텐츠 사용자 지정



많은 사용자가 Carrot Weather 또는 Fantastical 과 같은 앱에서 제공하는 위젯에 만족할 것입니다 . 그러나 조금 더 사용자 정의가 필요한 경우 배경 화면 또는 Focus와 일치하도록 일부 사용자 정의 위젯을 빌드해야 합니다.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해야 할 때:

1.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이나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흔들기 모드로 진입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를 탭합니다.



3. 제안된 위젯 선택 항목이 상단에 있고 그 다음으로 사용 가능한 위젯이 있는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스마트 스택" 옵션은 앱 사용에 따라 위젯 스택을 생성합니다.



4. 위젯을 눌러 홈 화면의 위치로 끕니다. 같은 크기의 다른 위젯 위에 위젯을 올려놓으면 스택에 추가됩니다.



5. 스택을 탭하여 스택 내에서 위젯을 편집합니다.



6. 흔들기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배치된 위젯을 탭하여 사용 가능한 경우 콘텐츠를 편집합니다. 예를 들어 날씨 앱에 표시되는 조건을 변경합니다.



위젯을 배치하고 표시되는 배경 및 데이터를 변경하고 페이지에 표시할 앱 또는 책갈피를 선택하십시오. 이제 단일 홈 화면 페이지가 완성되었으며 특정 포커스에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ios16 잠금화면 꾸미기 집중모드 상단 하트 설정방법

아이폰 ios16 잠금화면 꾸미기 집중모드 상단 하트 설정방법 iOS16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누끼 따는 방법 (잠금화면 배경화면 시계, 알람) iOS16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누끼 따는 방법 (잠금화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