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은
지메일을 자주 확인할거에요.

구글에서 이것저것
경고든 주의든 알림이든 메일을 받기 때문인데요.

구글에서 메일이 오면 일단 불안합니다.
애드센스에 문제가 있을까?

"사이트 https://jongy0644.tistory.com/에서 새로운 적용 범위 문제가 발견됨"

'무슨 문제가 생긴 건가?' 걱정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으로 알림되어 있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어 검색에
노출이 되지만 검색
수집 로봇에 의해 차단이 되었다는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적용 범위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이동했으나
알림은 변하지 않네요

역시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이었고 해당 내용으로 영향을 받은 페이지는
1건으로 보이는데요.

영향을 받은 페이지의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된 URL는
'tistory.com/manage'의 경로 또는 그 하위 경로인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입니다.




그럼 이 오류가 정말 robots.txt에 의해 차단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하여 '검증' 메뉴에서 'robots.txt'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렇가면 해결 방법이 뭘까요?

 

그냥 두면 됩니다.

따로 크게 신경쓸 부분은 없는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는
검색에 노출시키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본인의 티스토리를 관리하고자 하는
목적이기에 굳이 검색이 될 필요는 없다는 점이에요.

또한 robots.txt가 이 부분을 찾아냈다는 것은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서
우리의 티스토리를 정상적으로 방문하여 정보를 분석하는 작업이 잘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을 안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는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지 않길 바라면서..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