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햇살론은 무료상담입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사잇돌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서민금융진흥원

서민의 금융생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입니다.

특히 저신용자가 대출이 필요할 때, 시중은행에서는 한도부여 자체가 안되고, 2, 3금융권에서 고금리로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정부의 지원으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 바로 서민금융진흥원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저신용자대출, 햇살론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란?

 

 

 

우선 햇살론 대출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조합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달리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기 때문에 은행 입장에서는 연체 혹은 채무불이행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은  대출 리스크에 대해 차입자와 은행 사이에서 보증을 서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출자격

햇살론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가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상품인데요.

이는 위 이미지와 같이 금융위에서 발표한 2021년 4월에 발표한 <중금리대출 제도개선방안>에서도 명시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정부지원 저신용자대출 햇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자격조건이 필요합니다.

 

 

▣ 대상조건

1)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2)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직장에 재직해야 하며, 현 직장에서는 1개월 이상 근로 및 급여수령이 필요합니다.

3) 연간 소득 4,500만원 이하 & 신용점수 하위 20% or 연간 소득 3,500만원(신용점수 무관)이어야 합니다.

4)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직장인 자격 외 정부지원대출 이용

사잇돌2

저신용자대출 햇살론과 관한 제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출정보

1)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금리는 연 9%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2) 3년 혹은 5년 동안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취급은행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위에서 언급했듯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조합(신협 등)입니다.

몇 개 나열하자면, 고려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DB저축은행 등이 그 대상인데요.

이 중 IBK저축은행이 금리와 승인률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격 문의에 대한 공식모집인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 이용하기

대출자격 변경?

최근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하는 서민대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첫번째 서민대출 확대 방안은 기존 햇살론에 사용되는 신용평가 신규 시스템 구축이라고 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에 기존에 반영되던 금융정보(금융거래이력, 연체 등) 외에도 비금융정보(납세, 보험 등)이나 금융교육 이수 등 정성평가를 반영하겠다는 것.

아직은 초기 개발 중인 모델이라 적용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며, 저신용자대출 햇살론은 당분간은 기존 자격조건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