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폼알데하이드 냄새? 오징어 냄새? 케일리 구설수 3잔 환불

 

골프선수 윤이나 KLPGA 첫 우승 프로필 인스타 오구플레이 뜻 부정행위

골프선수 윤이나 KLPGA 첫 우승 프로필 인스타 오구플레이 부정행위 골프선수 윤이나 KLPGA 첫 우승 프로필 인스타 오구플레이 뜻 부정행위 김연아 남친 포레스텔라 고우림 입장문 10

jongy0644.tistory.com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에 '서머 캐리백' 등 e프리퀀시(사은) 제품을 납품했던 중소 제조사가 올 겨울 입찰에서 빠지게 됐다.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공급사로 선정됐던 업체인데, 업계에서는 4년여 동안 이어졌던 관계가 끊어진 이유가 최근 불거진 악취, 폼알데하이드 논란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다. 

특히 신세계그룹 인수 이후 스타벅스의 마케팅이 연이어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올 겨울 진행할 e프리퀀시 입찰에서 서머 캐리백 제조사인 케일리가 참여하지 않았다. 해당 이벤트는 약 9주간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주는 행사로, 스타벅스가 2003년부터 올해로 20년째 진행 중이다.

케일리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스타벅스 e프리퀀시 제품 제조·공급사에 이름을 올렸는데 최근 불거진 품질 논란과는 무관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겨울 입찰 시점은 여름 사은 프로모션이 시작되기 전이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냄새 논란

 

 

케일리의 서머 캐리백은 오징어 냄새와 비슷한 악취가 난다는 논란부터 발암물질 폼알데하이드 성분 검출 의혹까지 품질에 대한 문제가 계속해서 제기돼 왔다.

스타벅스는 일부 제품의 원단 원료가 제대로 마르지 않은 것이 냄새의 원인이라며 해당 원료가 인체에 무해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이 냄새의 원인이 폼알데하이드 성분 때문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스타벅스는 국가공인기관에 검사를 의뢰했으며, 결과는 일주일에서 열흘 뒤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일리 측은 서머 캐리백 등 스타벅스 e프리퀀시 등에 대해 어떠한 인터뷰도 응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지난해 7월 스타벅스커피인터내셔널이 보유하고 있던 한국법인 지분 50% 중 17.5%를 약 4800억원에 인수해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총 67.5%를 보유하며 최대 주주가 됐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수를 강력하게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끊이지 않는 논란

 

 

스타벅스는 신세계그룹 인수 이후 '좋아하는 걸 좋아해' 마케팅 문구가 브랜드 감성과 맞지 않는다는 논란부터, 지하철 역사를 잇는 지하통로 내 출점 전략이 기존 스타벅스 공간 마케팅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 커피 맛이 달라졌다는 일부 고객들의 부정적 반응, 종이 빨대의 냄새 논란에다가 이번 e-프리퀀시 굿즈 품질 논란까지 각종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삼쩜삼 종합소득세 숨은 세금 환급 방법

삼쩜삼 세금 환급 방법 이미 신청한 내역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지금은 환급 대상자가 아니에요 하지만 친구를 초대해보면 어떨까요? 친구도 나도 커피 한 잔씩 받을 수 있어요! 대상자가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