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이벤트 2021, 아이폰13 아이폰14 베일 벗을까? 디자인 유출

 

 

애플이벤트가 눈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싸게 구매, 후기 바로가기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패드 미니, 맥북 프로
신제품 행사는 단일 행사가 아닌 여러 차례에 걸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역시나 새 아이폰 시리즈입니다.
지난해 아이폰 12는
코로나로 인해 한달 늦게 공개됐지만
아이폰 13은 오는 9월 중 ‘애플 이벤트’를 통해 모습을 드러냅니다.
다수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3 시리즈는 기존 모델보다 노치가 더욱 작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디스플레이 및 카메라 기능도 눈에 띄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신형 애플워치 및 에어팟이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애플 이벤트에서는 신형 아이패드 미니와 일부 서비스 업데이트가 공개되며, 시즌 마지막 행사에서는 실리콘 M1X 칩을 탑재한 신형 맥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자인

아이폰 13의 디자인은 아이폰 12와 매우 유사할 전망이다. 다만, 슬로바키아의 애플 매체 <스벳애플>에 따르면 아이폰 13 프로의 두께는 아이폰 12 프로와 비교하여 1mm 정도 두꺼워지며, 노치 디자인은 약 0.78mm 줄어든다.

카메라

마크 거만 기자는 아이폰 13 프로 모델에는 세 개의 렌즈가, 아이폰 13 모델에는 두 개의 카메라가 렌즈가 적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서 그는 아이폰 13에는 현재 사진 촬영에만 적용된 ‘인물 동영상 모드’가 추가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최대 8K 비디오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로레스’를 채택할 전망이다. 또한 촬영 피사체에 적합한 필터를 AI가 제공하는 ‘AI 기반 필터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이폰 13 성능

 

아이폰 13에는 아이폰 12에 적용된 A14보다 빠른 A15 SoC가 적용될 전망이다. A15는 A14와 동일한 개수의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나 처리 능력이 개선되어 성능이 빨라졌다. 디스플레이에는 LTPO 스크린 기술이 적용되어 120Hz 해상도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애플워치와 동일하게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위성통신탑재

 

 

마크 거먼은 애플이 아이폰 13에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위성 네트워크가 탑재될 것으로 내다봤다. 위성 네트워크는 통신 연결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긴급 전화 발신 및 기기 내 저장된 연락처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다만, 위성 통신은 기존 연락망 대체가 아닌 비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텍스트 길이 또한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각국의 규정 및 위성 위치에 따라 국가별 출시 여부도 다르게 적용된다.


저장용량

 

 

테크 전문 매체 <기즈차이나>는 아이폰 13 프로 맥스가 총 세 가지 저장 옵션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128GB, 256GB 그리고 아이폰 역사상 최대 용량인 1TB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선충전
테크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IT 팁스터 ‘에브리씽애플프로’를 인용하여 아이폰 13이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기능이 적용될 경우 아이폰 13의 뒷면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아이폰 12, 프로 싸게 구매, 후기 바로가기

2021 애플 이벤트 바로가기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